안도 카노코의 암호사건부 1권. 1화~6화 본격 취향 만화






안도 카노코의 암호사건부 보러가기



프랑스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 추천만화.
영에이스 신작
여교사 성애자 암호해독만화
가가 탐정사무소 작가 최신작
작가는 칸자키 슌미(関崎俊三).




1권은 5화까지 수록되어 있다.
5,6화는 같은 에피소드라 붙여 리뷰.
가가 탐정 사무소때가 그립다ㅠㅠㅠ 쓸데없이 요즘 스타일 따라간다고 그림체 바꿔서 좆망. (ex.와츠키 노부히로)





작중 등장 암호
1화: 룬문자
2화: 프리메이슨 암호(픽펜 암호)
3화: 모스부호
4화: 신대문자
5,6화: 속기문자












주인공 카타세 마사루
대학교 1학년 동정.
심각한 여교사 마니아.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마크롱 대통령ㅋㅋㅋㅋ
엄마가 여교사였는데 일찍 돌아가셨다고... 그래서 여교사한테 모성을 느낀다;;;(여교사로 모성애, 바부미를 채운다!!)








안도 카노코
정보보안학 준교수
남학생들 앞에서 노브라, 거침없이 벗으시는분;;;
비주얼이 좋아서 빠는 애들도 있는데, 금방 본성을 알고 남자들이 다 도망친다.
더러움ㅋㅋㅋㅋ 생활습관 좆망ㅋㅋㅋ
암호 이야기만 나오면 폭주.



꽤 러프하지만 본인은 연애에 관심이 많다. 남자랑 사귀고 싶은데 남자들이 다 도망감.
수시로 신사를 찾아서 연애성취하게 해달라고 소원을 빈다.
싸움도 꽤 잘한다.











1화
룬문자.
얀데레 년이 주인공 카타세를 좋아한다고 룬문자로 계속 고백.
안도선생님이 암호 풀어줌.
안도와 카타세가 가까이 지내는걸 본 얀데레가 칼들고 덤빔.
안도선생이 발차기로 해결.









미안하지만 난 여교사 성애자다
너의 고백은 받아들일수 없다ㅋㅋㅋ
네가 교원자격증 따고 여교사가 되면 사귀는거 생각해볼겤ㅋㅋㅋ
주인공이 암호선생의 조교가 된다.










2화
이번 의뢰인은 교도소에서 온 편지를 들고옴.
교도소는 편지 검열이 심해서, 가로드립으로 소통해왔는데, 그것도 걸렸다.
그래서 새로운 방식으로 암호문을 보내옴.
*교도소의 편지작성은 하루 2통(7장이 한계)









프리메이슨 암호를 사용한 편지.
한자를 프리메이슨 암호로 사용.
점은 바늘로 찔러서 표현.









알고보니 의뢰인은 야쿠자.
오야가 권총 숨겨놓은 장소를 암호문으로 알려줬다. 자신의 복수를 갚아달라고 편지를 보낸것.
하지만 알고보니 오야 통수치고 깜빵 보낸건 의뢰인.








암호선생이 모든것을 알아차리자 제거하려고하는데...
야쿠자도 물리로 제압하는 암호선생ㅋㅋ
암호선생의 물리치료.









3화
모스부호
이상한 메모를 남기고 사라진 아빠를 찾아달라는 소녀ㅋㅋㅋ
알고보니 모스부호.
모스부호를 쉽게 암기하기위해 일본어 단어를 이용.(합조법, 장음, 단음)
*암호를 해독하니까 히로스키(HIROSUKI)라는 문장이 나옴. 마누라 이름이 히로xx. 히로 좋아한다는 말. 










행방불명된 아빠는 모스통신하기위해서 시골에 집을 사놓은거였다ㅋㅋㅋ
도심에선 법에 저촉되고, 고층 건물이 많아서 통신이 잘 안되기때문.
아빠가 일편단심으로 아끼는 아내 이름이 히로.
아내를 사랑한다고 전세계에 통신하고 싶었다.
그런데 혼자 몰래 시골에 집사서 통신하다가 지병으로 쓰러져 외부에 연락도 못하고 있는걸 암호선생이 찾아줌.
*하필이면 폰 배터리도 다 나간 상황. 손전등으로 sos신호 보내는걸 암호선생이 캐치해서 구해줌.












4화
남자랑 연애하고 싶어 미칠것 같은 암호선생ㅋㅋㅋ
이제는 길고양이한테 질투ㅋㅋ


누가 신사에 그래피티 해놓음.
바로 암호선생이 암호해독.
여기서부터 에우레카신에서 코스프레 들어가기 시작.









범인새끼은 관종병자. 
낙서는 신대문자.
신대문자는 에도시대에 창작된 인공문자.
관종이라 대놓고 신대문자(나카토미 문자)로 다음 범행예고까지 적어놨다.
그래서 암호선생한테 붙잡힘.







암호선생님의 물리치료ㅋㅋㅋㅋ 입에다 스프레이 뿌려버림(헬륨가스였다.)










5,6화
씨발 상폐년아 좀 씻어라. 야 내가 아무리 여교사를 좋아해도 당신은 좀 아닌것 같습니다ㅋㅋㅋ
암호선생은 가슴크고 몸매짱짱걸인데, 생활습관이 똥망ㅋㅋㅋ
안씻음ㅋㅋㅋ 맨날 화장실 샌들 신고 다님ㅋㅋ 컵라면, 에너지 드링크만 처먹음.
이래서 남자들이 안꼬임.





암호선생의 선생 등장.
만다 교수.
현재 암호이론 연구로 노벨상에 가장 가까운 사람.








이번 의뢰인
야마나카 모모코
고등학교 여교사




의뢰내용.
우치다가 당주 우치다 햐쿠스케가 죽었다. 유산상속권자는 3명.
고인은 자신이 준비한 암호를 푸는 자에게 모든 유산을 주기로 함.
모모코는 햐쿠스케 첩의 딸. 모모코만 햐쿠스케가 죽을때까지 간병했음.
*원래는 만다가 모모코를 도와주려고했는데, 해외장기출장 가야돼서 안도한테 맡긴다.








이누가미 일족 시작ㅋㅋㅋㅋ
우치다 일가는 죄다 인스머스 얼굴ㅋㅋ
*생선얼굴은 믿으면 안됩니다...









모두가 모였기에 암호, 유언장을 공개하려고 하는데...
장남 유우야가 누군가에게 찔려 사망.
유우야가 남긴 다잉메시지는 속기문자로 기록한 하코시라는 단어.
*하코시: 기차, 버스 안에서 주로 활동하는 소매치기.
*우치다 유우야는 와세다 대학 졸업생. 








우치다 햐쿠스케가 남긴 물건들
암호선생은 그중에서 검은 고양이 그림에 주목하는데.. 그때 화상(畵商) 등장.
햐쿠스케의 골동품을 구매하려고 나타난 야기.




하코시+화상+검은고양이 그림.
또 사건의 전모를 알아낸 암호선생.
안도는 주인공에게 몸조심하라는 말을 남기고 취침.








그날밤 암호선생 사망.
그와중에 주인공ㅋㅋㅋㅋ
여교사 성선설 드립ㅋㅋㅋㅋ
여교사 중에 나쁜인간은 없다ㅋㅋㅋ








알고보니 암호선생 안죽었음.
범인을 잡기위한 결정적인 단서를 찾기위해 형사랑 짜고 죽은척했다.
범인은 그림상인 야기.



야기가 범인인것을 알게된 이유.
하코시는 소매치기를 가리키는 말이지만, 화상의 이명이기도 하다.
*하코시(はこし)→상자꾼(箱師)→그림상자를 들고다니는 화상.









검은 고양이 그림의 정체
나츠메 소세키가 그린 그림이었다.
어떻게 그걸 알게되었느냐.
같이 있던 족자가 나츠메 소세키의 원고. (도련님의 반고원고)
나츠메 소세키의 글자는 독특하고, 그는 원고에 콧털 묻히는 버릇이 있었음ㅋㅋㅋ
*나츠메 소세키는 유럽유학중에 인상파 화가들의 영향을 받았고, 그래서 여러가지 그림을 그렸다.










살인사건의 전말.
야기는 유족을 속이고 나츠메 소세키의 그림을 싸게 사려고했는데...
혼잣말을 하다가 발각됨ㅋㅋㅋ
그래서 장남 유우야한테 힐문당하고, 얼떨결에 옆에있던 골동품 칼로 유우야를 죽인것.
이후 칼과 피묻은 옷은 집안의 다른 상자에 숨겼다.
안도는 그 칼과 옷을 찾기위해 일부러 죽은척하고, 밤중에 야기를 미행한것.










살인사건이 해결되고 우치다 햐쿠스케의 유언장, 암호 발표.
또 바로 암호선생이 풀어버림.



암호는 프랭크 듀마스식 암호.
나는 고양이로소이다에 나오는 히라가나 순번으로 풀면된다.
암호를 해독하면 "고맙다 모모코"
햐쿠스케는 자신이 죽을때까지 곁에 있었던 모모코에게 전재산을 넘겨주기로 한것.
모모코는 유산상속하고, 골동품(그림, 원고)는 기념관에 증정.
귀한 물건은 다 같이 보는게 좋다. 분명 죽은 아빠도 그렇게 생각할 거다.
1권 끝.












매화 흐름
암호해독의뢰→암호해독(코스프레하고 유레카!!)→암호선생님의 범인 물리치료.




암호선생은 카타세군을 맘에 들어한다.
하지만 카타세는 암호선생한테 호감을 느끼면서도 본인이 원하는 여교사상이 아니라 갈등중ㅋ
그래서 좀 씻으라고 권하는 등 제발 여선생 답게 행동하라고 닥달.
여교사가 아니면 안꼴립니다.






안도 카노코의 암호사건부 보러가기









덧글

  • ㅇㅇ 2020/12/09 17:32 # 삭제 답글

    이누가미 일족 ㅋㅋㅋㅋㅋㅋ 누님이랑 엮이는 추리물이라 사쿠라코 시리즈가 생각나기도.
  • Megane 2020/12/09 18:53 # 답글

    안경녀만 죽어라 빨아대는 나랑 동질감이 느껴진다아아~
  • 찌질이 ver2 2020/12/09 21:07 # 답글

    가가가 탐정 사무소 정말 재밌게 읽었었죠. 훈훈하면서도 잔잔한 게 정말 재밌게 읽었습니다. 사이사이 에피소드들도 웃긴 것들이 엄청 많았고...
    작가님이 인간냄새 나는 만화를 잘 그리셔서 다음 작품도 고대했는데, 다음 작품이 괴담 관련 만화? 였는데 그건 좀..별로 였어요. 그림체에서 가가탐정 사무소에서 보였던 그림체가 언뜻언뜻 보이네요. 트렌드를 따라가시려나 그때보다 세련된 것 같기도 하고...
    한국에 정식발매 되면 한 번 보고싶네요. 가가탐정사무소 포텐셜만 따라가도 괜찮은 작품이 나올텐데...각설하고 언제나 재밌는 작품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ㅇㅇ 2020/12/09 22:15 # 삭제 답글

    이 작가 주인공들은 능력치는 높은데 사생활은 잉여한 인간들이라...
  • ㅇㅇ 2020/12/09 23:01 # 삭제 답글

    소재도 재밌고 캐릭터도 재밌고 꿀잼 만화
  • 듀얼콜렉터 2020/12/10 07:19 # 답글

    진짜 그림체가 바뀐게 더 안 좋은것 같네요, 가가 탐정소 사무소때 절정이었는데...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