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천을 찢는 꽃 2부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전자오락






닌텐도 스위치판
2020년 10월15일 발매(플스,스위치판)
현재 플레이타임 125시간ㅋㅋㅋ
100시간 넘는 볼륨을 자랑해서 그런게 아니라, 스위치판은 슬립모드해놔도 플레이타임 누적됨;;;
대략 20시간정도 한 것 같다.





가뭄에 단비같은 던전rpg.
스마트폰때문에 휴대용기기 다 망하고 이제 남은건 닌텐도 스위치 딱 하나.
그런데 psp, 삼다수 시대만큼 던전알피지 작품이 쏟아지지 않는다. 그때는 진짜 미친듯이 던전알피지 게임 나왔었는데...
지금 스위치로 나와있는 던전알피지 얼마 없음.
신옥탑 메리스켈터 시리즈, 마녀여단 시리즈, 이외에는 옛날게임 이식판.






황천을 찢는 꽃 pv
핵심 스토리 전부 들어가있다ㅋㅋㅋ 플레이하고 나니까 눈에 보임.









그냥 흔한 DPRG.
그래도 똥인지 된장인지 직접 먹어봐야 직성이 풀리는지라 플레이해봄.
익스피리언스를 심령호러 시리즈(사인,ng)로 접했기때문에 얘네들 호러노벨 만드는 회사인줄 알았다ㅋㅋㅋ
그런데 알고보니 옛날부터 죽어라 던전 알피지 만드는 회사였음.




3부 구성으로 되어있다.
현재 2부까지 플레이함.


1부: 99행구
2부: 99행구 돌파~황천탈출(던전6개)
3부: 최종장.












현재 내 파티
사무라이, 전사, 탱커, 마법사, 궁수, 힐러.













스토리
1954년 어느날 갑자기 도쿄에 황천(요미)라는 거대구조체가 갑툭튀.
이 요미 안은 이세계로 이어져있었고, 그곳에서 발견된 아르겐이란 새로운 에너지 자원은 인류에게 큰 혜택을 주었다.
하지만 요미 내부는 미궁으로 되어있고, 위험생물이 가득하다.
그래도 돈을 왕창 벌수있기때문에 지하탐행사(언더노츠)에 지원하는 사람이 많았다.
이후 일본은 특수경기로 겁나게 잘살게됨.
십수년뒤, 이 황천경기도 크게 쇠퇴.
현재 거대기업들이 전부 요미개발을 독점. 중소기업은 하나둘씩 문을 닫게 된다.






그리고 현재. 
1979년 도쿄도 황천구
새로운 자원이 잠들어있는 99행구가 발견된다.
그리고 주인공이 다니는 중소기업 카산드라사에 이곳 발굴허가가 떨어짐.









지하탐행사는 존나게 힘들기때문에 건장한 남성이 아니면 제대로 할 수 없다.
그런데 그런 훌륭한 인재들을 대기업이 싹쓸이해감.
주인공은 함께 할 직원을 모집하기위해 미성년, 여성들을 불법으로 채용한다.
미성년,여성은 대개 정식루트로는 채용되기 힘들기때문에 유능한 인재가 있어도 지하탐행사가 될 수 없음.
그래서 나름 유능한 인재들을 확보.
*이 설정때문에 여캐가 많다.









드디어 업무개시일.
요미구에서 내린 주인공 일행이 요미안으로 들어간다.









주인공으로 설정가능한 인물들.
남자3명, 여자1명.
나는 중년남성 사무라이로 설정.










새롭게 발견된 99행구를 탐색.
그런데 초장부터 파티 전멸ㅋㅋㅋ
붉은 옷을 입은 루키라는 소녀가 나타나 파티를 전멸시킨다. 주인공만 아슬아슬하게 살아남음.
주인공은 제1캠프로 귀환.
1캠프에 있는 직원으로 다시 파티 구성.
*현재 캠프내의 융합로가 멈췄고, 외부와 통하는 치노와게이트로 멈춰버린 상태.











한바 츄스케(47세)
요미공사 관리관
기혼자, 자녀가 2명. 딸은 고등학생, 아들은 초등학생.
전직 지하탐행사.(인술공=닌자)
결혼하면서 지하탐행사를 은퇴.
오랜기간의 현장감독, 중간관리직의 경험, 능력을 인정받아 관리관이 되었다.









카오리 산드라(29세)
유한회사 카산드라 사장.
타이틀 화면의 인물. 거주텐트에서 회복 담당.
자칭 일본, 영국인 혼혈.
카산드라를 세운지 3년됨. 중소영세기업이지만 실적은 나름 괜찮다.
외국, 뒷사회와 잘 통하며 독자적인 아르겐 판매루트를 가지고 있다.
세끼밥보다 일을 좋아하는 워커홀릭.
안전모는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 현장직원의 시점을 중요하게 여기겠다는 마음의 표명.
외출시는 물론이고, 사무소에 있을때도 안전모를 벗지 않는다;;











제2캠프와 연락이 끊겼기에 제2캠프 확인하러감.
제2캠프의 사람들이 전부 죽었다.
유일한 생존자는 휠체어를 탄 소녀.










소녀를 데리고 제1캠프로 귀환.
소녀의 이름은 루키.
주인공 파티를 전멸시킨 소녀의 이름과 똑같다.
루키는 신의 아이, 영수(靈樹)의 제물.
루키는 자신의 피로 멈춰버린 융합로를 활성화시킨다.
루키에게는 불사의 저주가 걸려있다. 그녀는 절대로 죽지 않는다. 하지만 다친 상처는 회복되지 않음. 그래서 온몸이 상처 투성이.
루키는 주인공에게 재생의 가호를 걸어줌. 융합로가 작동하는한 주인공 역시 죽지 않는다.
*영수는 창조의 기적을 일으키는 나무. 현재 각 캠프에 설치된 융합로는 광왕이 만든 영수의 열화카피.












붉은 루키, 푸른 루키.
진짜 루키는 휠체어를 탄 소녀. 붉은 옷에 뿔달린 루키는 광왕(狂王)이 만든 오리지널 루키의 복제본.
요미공사가 개발한 융합로는 영수의 열화복제본.
융합로 안에는 파란 루키(열화복제)가 들어있다.
파란루키는 융합로 밖에서는 살 수 없음. 융합로 안에서 계속 잠자며, 꿈을 꾼다.











지하탐행사 랭크
10단계가 존재.
제도가 시행된지 15년이 됐는데, 아직 1급 지하탐행사는 존재하지 않는다.
현재 최고랭크는 2급
2급은 딱 한명 존재. (아라호리 이와오)
2부 클리어할때쯤의 내 랭크가 5급이었다.











스위치 부스트.
요미공사가 개발한 육체강화 시스템
지하탐행사는 뇌에 전극을 박는다.
아르겐 전기로 수초간 기적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다.











9개의 대죄
폭학, 맹목, 대식, 질투, 금욕(金欲), 비탄, 오만, 나태, 분노.
지금부터 주인공은 이곳 황천(요미)에서 탈출하기위해 던전내 9명의 죄인을 죽이고 그 유물을 융합로에 바쳐야한다.
죄인은 대개 광왕의 부하, 조력자.










폭학의 죄인
인간사냥 간수장.











맹목의 죄인
이두식 용전차









대식의 죄인
뇌먹는 교정감









질투의 죄인
머핀 공작
알더교 교황의 아들. 
광왕의 조력자










금욕의 죄인
불사신 연금왕
광왕의 조력자








비탄의 죄인
사성천사
죽음의 숲에 버려진 광왕을 키웠던 기계병.









오만의 죄인
알더교 여교황










분노의 죄인
중립, 사악, 선량한 투사.
사성동맹군의 기계병.










나태의 죄인
용신의 세아들. 
용과 인간의 혼혈아.
강력한 힘을 가졌지만, 세상에 관심이 없음. 
특히 삼남은 현자라고 불릴정도로 인물이라, 광왕, 연금왕이 알더제국 토벌에 협력해달라고 요청하지만 거절함.












모든 죄인을 없애고, 그 유물을 모아 치노와 게이트를 활성화시킴.
이때 루키가 황천의 깊은 어둠을 찢고 지상으로 이어지는 길을 만드는 꽃을 만들어준다.
그게 바로 황천을 찢는 꽃(黄泉ヲ裂ク華).
캬 타이틀 회수ㅋㅋㅋ
황천을 찢는 꽃을 만들기위해선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한꺼번에 대량생산할 수 없다.
그래서 일단 주인공이 먼저 사용해 도쿄로 돌아가 요미공사(황천공사)에 현재상황을 보고하기로 하는데...
여기서 2부 끝.












현재 요미 99행구+던전6개는 이세계 광왕(狂王)의 과거로 구성되어 있다.
광왕, 루키는 이세계 알더의 존재.
루키는 어느날 갑자기 자신이 99행구에 있었고, 이를 가엽게 여긴 제2캠프 사람들이 루키를 따뜻하게 맞이해줌.
루키가 타고 있는 휠체어는 2캠프 사람들이 선물해준것.
그런데 폭학의 괴인이 나타나, 제2캠프 사람들을 다 죽여버린다.
이게 원래는 1캠프 사람들 죽여 2캠프 사람들의 투지를 불태우려는 광왕의 계획이었는데, 폭학괴인이 실수로 2캠프 덮침ㅋㅋ
1캠프의 지하탐행사인 주인공이 원래라면 죽었어야할 존재.
광왕은 이런식의 행위를 이미 4번 되풀이했다. 지금까지 루키를 끝까지 지키고 황천탈출에 성공한 사람은 없음.
5회차에서 주인공이 광왕의 시련을 돌파.
단, 지금까지 생존자는 딱 한명 있다. 2급 지하탐행사 아라호리 이와오.
대신 아라호리는 투쟁에 물들어버림. 루키한테는 관심없고, 무한히 생성되는 요미괴인들과의 싸움만 즐긴다.











이세계 알더의 역사.
원래 이세계는 빛, 어둠, 중립 3신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빛의 신, 어둠의 신, 중립의 신(용신)
빛(인간)과 어둠(마물)이 맨날 싸움. 그리고 용신은 손가락 빨면서 구경.
그러던 어느날 빛, 어둠, 중립 3신이 모두 사라진다. 그리고 통일신 알더가 등장.
알더는 싸움의 원인을 없애겠다면서 인간과 마물을 융합시킨다. 모두가 같은 외형을 지니게 되자 더이상 싸움이 일어나지 않게된다.
이후 통일신 알더를 모시는 제국과 교단이 생겨나게 된다.










인간이 마물의 모습을 지니고 태어나는 시대.
그런 시대에 광왕은 옛날 인간의 모습을 지니고 태어남.
이렇게 인간의 모습을 지닌 자는 오니고(鬼子)라 불리며 사회에서 버림받게 된다.
광왕은 옛인간의 모습으로 태어났기에 오른쪽 눈을 뽑히고, 죽음의 숲에 버려지게 된다.
하지만 광왕은 죽음의 숲에 사는 기계병들에게 발견되고, 그들 손에서 자라나게 된다.
성장한 광왕의 오른손에 매료의 힘이 깃들게 됨.
광왕은 매료의 힘을 이용해 사람들을 지배하고 사성동맹(死星同盟)이란 세력을 만들게 된다. 그리고 알더제국에 전쟁을 선포.
광왕은 통일신에게 이기기위해 연금왕이라 불리는 현자의 힘도 빌린다. 당시 연금술은 금기로 치부되어 사라진 기술.
광왕은 이 연금술을 이용해 무수한 기계병을 만들어 알더제국과 싸운다. 한때는 광왕의 세력이 우세했으나...
통일신이 직접 싸움에 개입하고, 천하무쌍의 오니고(순인간) 사무라이가 등판하자 광왕은 패배.
사무라이한테 사로잡힌 광왕은 투옥되고 처형당함.
이렇게 광왕은 죽었는데, 주인공이 가진 무전기 너머에선 광왕의 목소리가 들리고, 현재 사태의 흑막은 전부 광왕으로 추정된다.











불사신 연금왕.
광왕의 조력자
불로불사를 위해 죽지 않는 몸을 만든 천재연금술사.
부패하지 않는 황금상에 정신을 담아 영원히 살게 되었지만, 정신력이 마모됨ㅋㅋㅋㅋ
정신은 영원할 줄 알았는데, 영원히 살다보니 san치가 계속 떨어진다.
결국 주인공한테 죽여달라고 부탁해 사망.










머핀 공작
알더교 교황 루미나리스의 아들.
현재 알더교는 통일신 알더 강림전의 7성인을 그대로 모시고 있다.
7성인은 어둠의 신과 싸웠던 빛의 사도들.
머핀은 7성인은 진짜 성인이 아니고, 자신이야말로 진짜 성인이라며 성인인증해달라고 엄마한테 졸라댐.
당연히 엄마는 거절ㅋㅋㅋ
머핀은 7성인에게 강한 질투를 느끼게 된다. 그리고 자신을 인정해주지 않는 알더제국을 배신.
광왕세력에 붙어 쿠데타 일으켰다가 광왕과 함께 처형당함.











게임성은 존나 평범.
몬스터 디자인이 매우 훌륭하다ㅋㅋㅋ
설정, 그림, 음악 즐기는 재미.
한밤중에 플레이하면 은근히 무서움.
*캐릭터, 몬스터 디자인은 오야 카즈히로(大屋和博)










루키 전용 bgm
상처받은 소녀 루키











핑백

덧글

  • 각시수련 2020/11/03 13:09 # 답글

    황천을 찢는꽃 공략위키
    http://www.spoiler.jp/game/yomibana/
  • 11 2020/11/04 08:38 # 삭제 답글

    현대의상에 갑옷을 퓨전시킨 게 재밌네요.
    근데 하이힐은... 발목이 강철인듯.
  • ㅇㅇ 2020/11/05 23:51 # 삭제 답글

    재밌어보이노
  • 듀얼콜렉터 2020/11/06 05:36 # 답글

    읽어보니 흥미진진하네요, 이런류의 정통 게임을 플레이 해본지도 정말 오래된것 같습니다. 모바일 게임에 잠식되어서 크흑...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