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3회차 왕국루트 클리어 전자오락






풍화설월 왕국루트 1부 클리어



플레이타임 150시간ㅋㅋㅋ
역시 파엠은 갓겜.
빨리 신작 내주세요ㅠㅠㅠ
3주차는 루나틱으로 플레이.
어비스관련 이벤트 하다보니 시간 꽤 많이 잡아먹음. 제국루트까지 하면 200시간 넘을것 같다.










진짜 청왕자 구제루트
핵심내용은 하나도 안밝혀진다ㅋㅋㅋㅋ







1. 퍼거스 국왕 암살사건의 배후?
안 밝혀짐.
코넬리아의 입으로 패트리샤(디미트리의 계모)가 원인이라는것만 살짝 언급되고 끝.
안젤마=패트리샤가 딸(에델가르트)을 보고싶어했다. 그래서 코넬리아가 람페르 국왕을 죽였다.
페트리샤가 친딸 보고싶어 남편, 의붓아들을 죽이려고 했다.
공식적으로 패트리샤는 람페르가 죽을때 같이 죽었다고 되어있는데, 실은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라는 의혹만 남기고 끝.






2. 세이로스 성교회,레아의 정체.
이것 역시 안밝혀진다.
1부 마지막에 레아님이 드래곤으로 변신한것 빼고는 상세내용 안밝혀짐ㅋㅋㅋㅋ
제도 앙바르에 사로잡혀있는 레아를 구출하고, 레아는 바로 대사교직에서 물러남.
그리고 주인공이 대사교에 취임. 끝ㅋㅋㅋ
동맹,교회루트와 달리 레아가 진상을 말해주는 파트가 없다.
(어비스의 숨겨진 서고에 레아가 했던 일들이 적혀있다. 엄마 소티스처럼 대재앙으로 인류를 리셋해버릴 강력한 힘은 없는 레아. 그렇기에 역사의 뒤에서 1000년동안 인류를 관리하고 있었다. 문명레벨을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기위해 온갖 방해를 해왔다. 제국이 부패하자 왕국이 세워지는걸 도와줬고, 루그의 책사 핀도 성교회측 인물. 신성 왕국이 강해지자 왕을 암살ㅋㅋㅋㅋ 왕국이 분열되는걸 조장. 의학이 발달되지 않도록 신체해부하는걸 금지. 금속활자사용 금지ㅋㅋㅋ 일부러 문명레벨 떨어뜨리려고 별의별 짓을 다했더라ㅋㅋㅋ 그와중에 본인은 엄마 되살리려고 인체실험도 했지ㅋㅋㅋ 에가짱이 빡칠만하다)







3. 에델가르트의 진짜 목적.
안밝혀짐ㅋㅋㅋ
대체 에델가르트가 왜 세이로스 성교회를 공격했는지 에가짱이 자기입으로 말안해줌ㅋ
그저 미래를 위해 지금 피를 흘린다 정도.
디미트리, 주인공이 에델가르트를 죽이고 게임 끝ㅋㅋㅋ
어둠속에 꿈틀거리는자는 등장하지도 않는다. (최종스테이지에 일부 캐릭터만 적으로 등장.)














왕국루트 스토리.
디미트리는 코델리아한테 죽을뻔했는데, 두두가 디미트리의 페르디아 감옥의 탈옥을 도와준다. 이때 디미트리는 두두가 죽은 줄 암. 이후 제대로 삐뚤어진 왕자님ㅋㅋㅋ 제국군 슬레이어로 클래스 체인지ㅋ 제국군만 잔인하게 죽이는 살인자가 있다고 소문이 자자해진다. 그리고 5년뒤 수도원에서 주인공과 디미트리가 재회.










주인공과 디미트리가 만나고 남은 왕국세력, 교회세력이 합쳐 왕국군을 결성. 제국장군 란돌프가 대수도원으로 쳐들어왔다가 사망. 란돌프의 여동생 플레체가 오빠의 복수를 위해 왕국군에 가입. 제국으로 쳐들어가기위해 프랄다리우스가에서 병력을 지원받는다. 연옥의 계곡 아릴에서 군대를 건네받음. 그리고 미르딘 대교를 건너 그론다즈 평원으로 간다. (미르딘 대교에서 두두와 합류)








그론다즈 전투 시작.
에델가르트가 왕국, 동맹이 손잡는걸 막기위해 난전으로 유도. 동맹군은 어쩔수 없이 자군이외의 모든 병사를 공격. 왕국군이 승리. 디미트리가 도주하는 에델가르트를 쫓으려고 하는데, 그때 플레체가 디미트리를 공격. 디미트리를 감싸고 로드릭이 사망. 로드릭의 사망으로 디미트리가 제정신을 차린다. 디미트리는 고통받는 왕국민을 구하기로 결심. 먼저 왕국을 탈환하고 제국을 공격하기로 방침을 바꾼다.









코넬리아 1스테이지 만에 퇴장ㅠㅠㅠㅠ
거유BBAㅠㅠㅠ








왕도를 탈환하자 백성들이 환호.











그때 동맹에서 구원요청이 온다. 아란델이 리건가의 중심지인 디아도라를 공격한것. 달려가서 클로드 구해줌. 아란델 사망ㅋㅋㅋ 코넬리아와 마찬가지 아룬델 역시 중요한 내용은 디미트리에게 말해주지 않고 사망ㅋ 클로드는 동맹을 해체하고 왕국에 귀속시킴ㅋㅋㅋㅋ 그리고 리건가가 소유한 페일노트 역시 왕국군에게 넘겨준다. (클로드는 팔미라의 왕자. 동맹해체시키고 자국으로 돌아감ㅋㅋ 어비스에 팔미라의 스파이가 있는데, 클로드가 팔미라의 왕자라는걸 말해준다)










이후 제국의 요충지 아리안로드, 메르세우스 두 요새을 함락시킨다.
메르세우스 요새에서 사신기사와 결판.










제국수도에서 결판전에 에델가르트와 회담.
서로의 의견이 엇갈려 결국 최종결전을 치르기로.









병사 다털린 에델가르트.
마지막 수단으로 괴수로 변신.
에델가르트를 물리치고 게임 끝.









에델가르트 막타









패배한 에델가르트에게 손을 내미는 디미트리.
하지만 에델가르트는 끝까지 저항한다. 디미트리가 건네준 단검으로 디미트리를 죽이려고함.
이에 주인공이 에델가르트의 목을 친다.
좀처럼 발걸음을 떼지 못하는 디미트리. 주인공이 디미트리의 손을 잡고 그를 바깥으로 이끈다.
이로써 5년반에 걸친 전쟁이 마무리 된다.
퍼거스 신성왕국이 포드라 전토를 통일. 제도에 구출된 레아는 바로 대사교직을 은퇴. 주인공이 새로운 대사교로 임명된다.












길베르트 아저씨랑 결혼할까 싶었는데, 역시 왕국루트는 왕자님 구제루트라 디미트리와 결혼했다.
더스커의 비극이후 망령에 시달렸던 디미트리.
그때부터 미각도 사라졌음ㅋㅋㅋㅋ
뭘 먹어도 맛을 느끼지 못한다고ㅋㅋㅋ(흐렌과의 지원회화에서 밝혀진다)
진짜 존나 중증이었구나.












주요 커플링











길베르트=구스타브
디미트리2
아네트의 아빠.
모시던 왕을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때문에 가족을 버리고 왕국에서 도망쳤음ㅋㅋㅋ
그리고 성교회에 들어가 성기사가 됐다.
이벤트 진행하면 디미트리처럼 구원받음.








파파는 강하다











아네트 귀엽다.
그런데 하나도 안키웠음ㅋㅋㅋ











디미트리 최종스탯
50렙 찍는거 은근히 어렵다
루나틱으로 하니까 개돌하면 바로 뒤짐ㅋㅋㅋ
몸빵 역할 디미트리로는 부족해 길베르트도 키워줬다.(지원회화 회수겸)





어비스 캐릭터+디미트리+길베르트
이렇게 키워줬다.
두사람 제외하곤 왕국캐 거의 안키움ㅋ
잉그리트는 초반에 좀 키우긴 했는데 화력이 절망적으로 낮아 후반부터 손놓음ㅠㅠㅠ
이번에도 린하르트는 회복캐로 대활약.











덧글

  • 안경고양이 2020/06/24 09:04 # 답글

    아앗... 아줌마...
  • 아스떼 2020/06/24 16:55 # 답글

    디미트리 진짜 너무 좋네요 ㅠ_ㅜ......
  • . 2020/06/24 23:15 # 삭제 답글

    디미트리 잘생겼길래 캐릭터 설정이나 스토리 같은거 찾아봤다가 엄청 놀랐었습니다ㅋㅋ 이렇게나 어두울줄이야...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