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어그레서 1권. 연방의 붉은 악마 본격 취향 만화






기동전사 건담 어그렛서 보러가기




현재 12권 발매중.
소년선데이슈퍼 연재작
월간연재작
작가는 반죠 다이치(万乗大智)










무대는 일년전쟁 후기
지온공국에서 연방으로 망명한 군인들로 구성된 어그레서 부대가 메인인 이야기.
주인공이 탑승하는 기체는 레드라이더(페일라이더의 시험기).
주인공 체이스가 너무 강해서 빵터졌닼ㅋㅋㅋ














남아메리카 기아나
우주세기 0079년 11월.
오데사 함락 이후, 자브로 공략작전 이전.
지온군은 자브로의 입구를 찾기위해 선행부대를 다수 보내고, 연방군에 이를 저지하기위해 방어부대를 내보냄.
그 방어부대중의 하나가 어그레서 부대.






어그레서 부대
지온에서 망명해온 사람들로 구성된 부대.
*어그레서(aggressor):침략자, 공격자, 가상적기.












주인공 체이스 스컬가드
계급은 하사.
경력이 대단하다ㅋㅋ
어릴적 테러리스트로 인한 셔틀 하이잭 사건으로 아버지를 잃었음. 이후 하인츠 하이웨이 중위가 그를 거두었다.
지온군에서 일년전쟁 이전부터 자쿠 개발을 위한 테스트 파일럿으로 활동.
검은 삼연성이 있었던 모빌슈트 기동교도대 출신ㅋㅋㅋㅋ
이런 경력이 있었기에 어린 나이지만, 개전부터 모빌슈트 조종은 베테랑의 영역.










일년전쟁 초기에 연방으로 망명한다.
망명이유는 지온군이 개판쳐서.
독가스 살포하고, 콜로니 떨어뜨리고ㅋㅋㅋㅋ 정나미 떨어져서 연방으로 망명함.
사이드6에서 탈출할때 키시리아 친위대의 여성사관 다이안 노이스가 그를 쫓지만 결국 놓쳐버린다.
다이안이 놓친 유일한 반란분자.













레드 라이더.

페일라이더의 시험기.
소체는 짐이지만 온갖 최신기술을 다 때려박았다.
학습형 컴퓨터 아레스가 탑재되어 있으며, 리미터를 해제하면 300초간 운동성이 150퍼 상승한다.
원래 사이드6에서 운용실험을 할 생각이었는데, 지온군의 습격으로 좆망.
지온군한테 빼앗길뻔하는데 어그레서 부대가 구해준다. 이후 어그렛서 부대와 함께 행동. (테스트 부대의 대장은 사노 카오리 소위)
최소 구프급 성능.












자브로로 침공해오는 지온군을 막고 있는 어그레서 부대.
중대장 더글라스 트램블 대위가 씹무능함.
능력은 병신인데 공만 탐내는 타입.










어그레서 부대를 지온군이 기습.
또 레드 라이더가 해결ㅋㅋㅋ
기승전체이스.










어그레서 부대의 위치가 적에게 노출된건 부대 안에 스파이가 있었기 때문.
알고보니 식량조달해주던 근처 마을 아줌마가 스파이.
지온군이 그녀의 딸을 인질로 잡고 협박했다.
역시 지온 더럽다ㅋㅋ




공작원(필립 중사)한테도 딸이 있어서 차마 애를 죽이지 않고 도주함.









필립 중사가 터널에 숨겨둔 돔.
돔2기가 연방의 03전차부대를 공격한다.
이쪽으로 오고 있는 지온군과 합류해 어그레서 부대까지 칠 생각.






연방군 03전차부대가 마을로 도주함ㅋㅋㅋㅋ
민간인 방패를 쓸생각ㅋㅋㅋ
연방이나 지온이나ㅋㅋㅋ도찐개찐ㅋㅋㅋ










지온군 별동대.
구프1기, 자쿠1기, 전차부대.
전부 합류하면 주인공의 레드 라이더만으로는 답없음.













시가전의 참상을 잘 알고 있는 주인공 체이스.
하인츠 하이웨이 중위는 원래 지온군이었다.
하지만 지온군의 브리티시 작전에 반대했다가 반란분자로 몰려서 처형당할뻔함.
그때 체이스와 함께 지온을 탈출해 연방으로 망명.











레드라이더 1기로 지온군 다 때려잡을 생각ㅋㅋㅋㅋ
아무리 봐도 무리인데요;;;
내가 죽는 한이 있어도 민간인은 반드시 지킨다!!
민간인 반드시 지키는맨 출동.










합류하면 승산이 없기에 각개격파하기로.
릭2기가 합류하기전에 별동대부터 친다.
하지만 기습실패;;
1권 끝.











본격적인 모빌수트전은 2권부터.
결과부터 까발리자면 고생끝에 주인공이 이깁니다ㅋㅋ
혼자서 구프1기, 돔1기, 자쿠1기, 전차부대 전부 박살냄ㅋㅋㅋㅋㅋ
아무로급 괴물ㅋㅋㅋ
레드라이더의 별명이 빨간 모자였는데, 빨간 악마로 승격된다.
건담 반디에라도 그렇고 기본적으로 주인공 졸라 짱셉니다.







기동전사 건담 어그렛서 보러가기










덧글

  • 포스21 2020/05/17 18:17 # 답글

    원전인 퍼건 부터 주인공은 졸라 짱 센게 기본이었으니 ^^; 원작 충실?
  • 해색주 2020/05/17 18:47 # 답글

    으음, 주인공이 이길줄 알았어요.
  • 무명병사 2020/05/17 19:18 # 답글

    요즘 나오는 우주세기 외전이야 무능하고 더러운 상층부에 양심있고 실력있는 주인공의 양민학살이니까 말입니다.
    옛날엔 그래도 주인공이 고생만 실컷하고 말았는데...
  • 무지개빛 미카 2020/05/17 21:07 # 답글

    왠만하면 주인공 짱짱 만만세 좀 그만하고 팀 워크라든가, 좀 재대로 된 전술이라든가를 보여주는 소대장은 이젠 없는건가요?

    갑자기 오스트레일리아 화이트 딩고대가 그리워지는 건 왜인지...
  • paro1923 2020/05/18 01:58 # 삭제

    요즘 일본 현지에서 이세계 깽판물이 범람하는 상황이라, 건담도 시대의 물결에 휩쓸린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