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전대 마스크맨 스레 개잡소리






人体未知力鍛







오프닝
1987년 방영














인술로 적 간부들을 우롱하는 옐로우.
맨몸으로 괴인과 싸우는 핑크
여성 멤버가 너무 강하다.












>공식 유튜브로 보고있는데, 옐로가 의외로 에로하다
나도 옐로우가 묘하게 꼴렸다.
황색은 판치라 담당이었던걸로 기억.






옐로마스크의 늠름한 "마스키 제트!"는 초반밖에 들을 수 없다.










옐로마스크 배우는 진짜 오타쿠












나가타 유키(永田由紀)
옐로우 배우 최근 사진 봤는데, 등빨 좋은 아줌마로 변했다









>옐로 배우 최근
루팡패트 최종화에도 나왔다













레드 마스크 근황
그리 멀지도 않은데 라멘 먹으러 가볼까나











좋아하는 전대이긴한데, 레귤러 배우의 연기레벨이 종합적으로 낮은 작품.





>바이오맨도 그랬지만
>레드 이외 4명의 연기가 미묘.
19분짜리 방송. 액션넣으면 연기는 대충 얼버무려도 되는 시대였으니까






저때의 전대물은 맨몸액션이 많았기에
연기보다는 액션을 잘하는 배우를 적극적으로 기용했다.









블루 마스크
아키라는 여성팬이 많았다.
소박한 분위기가 오히려 귀엽게 느껴졌음.






>블랙마스크는 오프닝에서 헨가오
오프닝에서 헨가오는 체인지 페가서스, 핑크플래시도 겪었던 길








>멤버 이름에 성이 없다.
>후레쉬맨처럼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전부 평범한 일본인인데 성이 없음.
다이렌쟈, 카쿠렌쟈도 평범한 현대인인데 성이 없다.





그와중에 X1마스크는 아스카 료.











슈트는 전대물중에서 가장 멋있다.










울끈불끈









3화부터 나오는데 20화까지 명칭불명이었던 레이저 애로우






저때의 전대물은 30화 언저리에서 어째선지 적간부의 파워업 이벤트가 있었다.
마스크맨도 제트카논 나온 뒤에, 이감, 바라바의 파워업 회가 있었다.













공식 유튜브로 처음 봤는데, 필살무기, 로봇의 필살기때 나오는 처형 BGM이 없다.
처형브금 비스무리한게 나온다 싶었는데, 다음화에는 무음으로 쓰러뜨림.
쇼트봄버는 있거나 없거나.
파이널 오라 버스트는 거의 없음.
제트 캐논, 철권오라 갤럭시는 고정.










변신할때 팔찌같은 변신 아이템 만지작거리는거 없이 공중제비 한번으로 변신.
어린애들이 흉내내기 힘든 변신방법.
애들용 방송에서 한발 자국 더 나가려는 노림수였지만..
큰 친구들에게 어필했지만 애들용 방송으로는 실패했다.





멜로 드라마 같은 연애묘사도 있고, 성인 시청자를 의식해 만든 느낌이 들었다.











지저제국 츄브
전대물의 악역 집단중에서 가장 밋밋하다.
이가무, 오요브 이외는 기억에 없음.










>최종보스의 정체는 지제수였었나?
제바=리살 도구라 2세
제바는 이가무 왕가가 옛날에 봉인한 리설 도구라가 몰래 낳은 아들.
40화 언저리에 키로스가 마스크맨을 쓰러뜨러기위해 함정을 설치한 곳이 리살 도그라의 묘였다.
그래서 제바가 빡치는게 복선이라면 복선.
















이가무 왕자는 여동생을 증오하지만,
후밍은 왕가를 섬기는 닌자이기때문에 이아루 공주의 얼음을 녹일정도로 아꼈다.
지금 했으면 동인지로 이가무x후밍, 이가무x이아루 같은 백합책이 나왔을지도.











이가무 왕자가 여자라고 밝혀지는 장면.
투구를 멋으니 롱헤어. 그러니까 여자!
너무 안이한 묘사 아니냐라고 태클걸고 싶었지만
당시 어린이 방송이었으니 저정도가 한계인가...라고 납득 할 수 밖에 없었다






가슴 노출 할수는 없잖아!!










여전히 롱헤어를 유지하고 있었다는건, 왕자라고 자칭하고 있지만 여성성을 버리지 못하는거라고 이해했다.










어릴적에 봤지만 이아루 공주가 얼음에 갇힌건 기억하고 있다









>적의 디자인이 전후작에 비해 구리다.
지제수 디자인 자체는 그렇게 나쁘지 않은데, 움직이면 디테일이 전혀 보이지 않는게 난점
특촬이 아니라 어린이 방송의 디자인.







내가 보육원에서 원장쌤과 함께 봤던 슈퍼전대....








슈퍼전대 스레 보러가기










핑백

덧글

  • 아즈마 2020/02/02 12:08 # 답글

    빛의 전사 마스크 맨!
  • ㅇㅇ 2020/02/02 16:18 # 삭제 답글

    아 공식유투브 들어가서 볼라했더만 국가막아놨네ㅋㅋㅋㅋ
  • 공간집착 2020/02/02 19:06 # 답글

    Aura Ni kagayake!
    이 노래가 좋았더랬죠...지금도 듣고있습니다.
  • ㅇㅇ 2020/02/03 01:21 # 삭제 답글

    옴진리교에 대한 이야기는 없네요 ㅎㅎㅎ
  • 아리 2020/02/03 13:03 # 답글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볼수있는 추억의 작품
  • ㅣㅣㅣㅣ 2020/02/04 09:43 # 삭제 답글

    다른 특촬 스레도 부탁해요
  • 각시수련 2020/02/04 13:42 #

    초신성 플래시맨 스레
    http://waterlotus.egloos.com/3586412



    여기서도 옐로 허벅지, 엉덩이 이야기...
  • 도밍고 2020/02/05 08:29 # 답글

    버리지 못한 여성성 오홍홍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