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가미 료이치] 비긴 58화. 일본인은 개돼지가 되었다 비긴







비긴(begin) 보러가기





만신 부론손 완급조절 오진다.
독자를 들었다놨다하는구만ㅋㅋㅋㅋㅋㅋ
드디어 국민투표 결과발표.
하지만 일본국민들은 현상유지를 선택.
고즈의 복심 사쿠라다의 여동생은 주일미군에 강간당하고 자살했다.


































도죠도 좋아서 미국 따까리하는게 아니었다.
야마토 정신을 잃은 일본인에 눙물
투표결과보고 시진핑 싱글벙글ㅋㅋㅋㅋㅋㅋㅋ
일본인도 개돼지인데, 인민이 각성하는 일은 절대 없을거라고 판단ㅋㅋㅋㅋ
중국 민주화도 차질 생길듯...










사쿠라다가 미국 대사관에서 권총자살.
테러방지법 때문에 고즈, 신카이한테 구속영장 나옴.
충실한 부하였는데, 대사관에서 멋대로 자결하는 바람에 고즈한테 불똥튐ㅋㅋㅋㅋ
조커의 반격이 시작된다
59화는 5월24일








핑백

덧글

  • ㅇㅇ 2019/05/13 06:10 # 삭제 답글

    뭔가 남'모'벌 스런 스토리네요
  • 존다리안 2019/05/13 06:43 # 답글

    일본의 실제 딜레마를 나름대로 짚어냈다고 봐야 하는군요.

    과거 군국주의의 패악 때문에 보통국가로 가기에는 부담스럽고 그런다고 안 가자니 중국의 팽창이
    나 이를 견제하려는 미국의 압력 같은 현실의 위협이 크고...
  • 포스21 2019/05/13 07:06 # 답글

    과연 미국이 일본에서 손 떼면 일본인은 행복해 질수 있을까? 라는 관점에서 한번 생각해 보니 저 투표에서 현상 유지쪽 지지가 나온 것도 이해 할만하네요.
    그리고 국가는 개인이 살아가는 그릇에 불과하다.... 맞지 않나요? 요즘 같은 시대 이유만 있고 , 능력되면 살기 좋은 나라 찾아서 이민도 맘대로 가는 세대에게 무슨 애국심 운운 하는게 구차한 이야기죠.
  • 무지개빛 미카 2019/05/13 08:32 # 답글

    한국처럼 미국이란 나라가 어떤 나라인지 한번 재대로 쓰고 달고 맵고 짠 맛을 다 본 나라에서 어떻게 해야 미국하고 잘 지내느냐에 대해 한번도 깊이 생각한 적이 없는 일본에게 있어 미국을 떠난다는 것이 뭘 의미하는지 조차 모른다는것을 잘 보여주네요.

    하기사 지금의 현 일본정권이 맥아더 정이대장군님의 손에서 체계적으로 만들어진 나라인데요. 한국처럼 그 틀을 깨기위해 재대로 발악이라도 해 본적이 있을까요? 현 일본의 역사교육, 특히 근현대사의 역사교육이 아예 대일본제국 시절 옹호와 미화를 위해서만 맞추어져 있다는 점도 한 몫 할 껍니다.

    -1948년 8월 15일을 건국절로 하자는 정치세력이 내새운 이명박근혜 9년 뒤 결국 한국은 문재인 대통령 시대에 미국 상,하원 양원에서 공동결의안을 통해 "한국과 미국의 관계는 구 대한제국 시절 1882년 한미수호통상조약부터 시작한다"라는 문구를 넣으면서 1919년 3.1절을 기점으로 수립된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한국의 민주주의의 토대라는 내용을 담은 결의안을 내 놓았습니다.

    이건 맥아더 정이대장군의 GHQ 시절이던 1948년 8월 15일에 미 군정의 허가를 받아 지금의 한국정부 즉 남한 단독정부가 수립된지 무려 71년만에 미국의회 즉 미국의 입법부에서 한국의 임시정부를 인정한 것이란 중요한 한국 현대사의 기점이 된 것인데, 일본에게는 이런 경험따위.. 없죠.-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4/11/2019041100931.html
  • 존다리안 2019/05/13 08:43 #

    있긴 합니다. 68년도 단카이 세대요.
    그리고 암암리에 일본도 미국 틀에서 벗어난 짓도 많이 했어요. 나카소네가 미국의 국방분담 요구를 거절했던 것도 그렇고....

    일본 정치도 과소평가하기 그런게 이미 우리보다 앞서 메이지 유신을 이루고 그때부터 의회정치 흉내라도 낸 양반들입니다.

    그게 부족한 정치수준이라면 대부분의 신흥국 정치수준은 대체 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 존다리안 2019/05/13 08:46 #

    그리고 패전 후 일본 역사교육은 오히려 자국 미화를 맘놓고 할 수 없었습니다. 미국쪽인가요? 거기 이야기에 따르면 일본 역사교과서가 가장 국가주의적 성향이 옅고 가장 심한 게 중국, 다음이 한국이나 미국이었다고 밝히고
    있었습니다.

    물론 아베정권 하에서 이를 못마땅히 봐서 교과서 개정에 매달리는 형편이지만 말이죠.
  • 무지개빛 미카 2019/05/13 09:03 #

    존다리안//재미있게도 그런 나라 사람들이 되려 한국에 대해 재대로 알려고 들지 않았고, 한류라고 하는 문화적인 교류의 바람이 불자, 일본의 극우라는 집단은 한국을 몰아내자. 라면서 설칩니다. 또한 재일 한국인에 대한 차별이나 과거 대일본제국 시절 한국을 식민지로 삼아 무슨짓을 저질렀나에 대한 교육을 통한 반성의 목소리가 전혀없죠.

    그 정도의 역사 교과서를 가르치는 일본에서라면 이미 상당한 사람들이 한국에 대해 과연 어떻게 대해야 할까...라는 시민단체 레벨의 고민이 극히 일부만 보인다는 점도 저에겐 의문이었죠.

    한국이 시민 레벨로 미국에게 반미의 감정을 본격적으로 가진건 1980년 전두환 정권의 5.18 광주 시절부터였습니다. 그 이전까지만 해도 미국이란 나라는 한국의 시민들에게 있어 "한국의 잘못된 점을 미국이 바로잡아 줄꺼야"라는 개념이 상당했던 나라였습니다. 어찌보면 말 그대로 미국은 한국에게 있어 천조국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감정이 쭉 이어지면서 87년 6월항쟁을 거치고 김대중, 노무현의 10년을 거치고 난 뒤 이명박근혜 9년을 거친 무려 30년이 넘게 걸려서야 여기까지 온 것이고요. 일본에 비해서는 엄청나게 늦었지만 그걸 쭉 이어온 것이 대단하다고 전 생각합니다.

    메이지 유신을 이루고 의회정치 흉내라도 낸 것이 일본인 것은 맞지만 당시 대한제국도 그런 시대적인 상황을 맞이해 만민공동회 또는 관민공동회라는 시민 레벨의 정치운동이 일어나려고 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걸 얼마나 재대로 유지하고 명맥을 이어나가 큰 그림을 그리느냐에 대해서는 한국이 일본보다 월등히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투표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보니 두서없이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 존다리안 2019/05/13 09:39 #

    위안부 문제 제기한 사람 : 일본 국내 언론인이던가요....

    사실 이미 그 문제들 일본 국내에서 돌고 있었어요. ㅜㅜ 그래서 이슈화되었던 거지요.

    실은 일본인들 감정이라는 거 자체가 우리보다 데워지고 식는 그런 성향이 낮아요. 극우가 설친다는데 극우도 일본 국내에서는 그냥 웃기는 사람들 취급받습니다.

    일본사람들이 한국 잘 모른다면 한국인들도 대개 일본 잘 모르더라구요. ㅜㅜ
    (일본인을 야만인 취급이나 하던 한국인들 수준... 뭐 백인도 야만인이라고 주장한 게 90년대였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박정희 때 이후 심지어 노무현까지만 해도 일본과의 정치교류는 잘했는데 그 이후가 망쪼였다고 봅니다. 특히 현 정권...ㅜㅜ
  • 무지개빛 미카 2019/05/13 09:45 #

    존다리안//지금의 한일관계 악화는 어쩔 수 없습니다. 한국이 드디어 길고 긴 한국전쟁을 미국 도널드 트럼프 정권의 힘을 통해 한국전쟁 종전선언을 하려고 하는데 일본에게 있어선 북조선이 있어야 군비확충 및 군사력 유지의 가장 큰 명분이 되는데 그걸 영구히 끝장내겠다고 한다면?
  • asdf 2019/05/15 00:43 # 삭제

    일본 교과서는 한중 교과서보다 국수주의가 적다는 말도 의미가 없는 게 결과적으로 그냥 제국주의 시절 일본이 무엇을 했는가에 대한 서술이 '아예 없어서' 그런 겁니다. 내용이 없는데 국수주의적 서술이 나올 수가 있겠습니까??

    실제로 이 시절 일본인들 상당수가 이 시절 일본이 뭘 했는지 자체를 아예 모릅니다. 한국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에요
  • asdf 2019/05/15 00:46 # 삭제

    그리고 일본에서 그런 식으로 한국의 문제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하자고 하는 쪽은 사회주의 계열이고요 메인 스트림 쪽은 이쪽에 대해 언급을 아예 안하거나 부정합니다

    애시당초 무라야마 담화니 고노 담화니 그거 자민당이 사회주의 계열과 연합했을 시절에 나온 거고
  • asdf 2019/05/15 00:48 # 삭제

    참고로 아예 안 배운다는 건 단순히 식민지에서 한 일을 안 가르친다 정도가 아니라 자국에서도 무슨 일이 있었는지조차도 안 배우는 겁니다.

    그러니까 '일본 제국'이 '일본인'을 어떻게 탄압하고 억압했는가도 빠져 있습니다.
  • widow7 2019/05/13 15:37 # 삭제 답글

    요즘 젊은 오키나와 사람들이야 스스로 일본인이라 그러겠지만, 오키나와 사람들이 일본인이라고?
    만화의 전제부터 빠카스런 설정인데....기미가요 제창 거부해서 온갖 욕먹고 은퇴 수순 밟는 오키나와 여가수도 있는 마당에,
    오키나와인이 본토 일본인과 같은 사고방식이라 생각하는 것부터, 만화작가가 오키나와인을 모르네...
    오키나와인이 미군철수 주장하는건, 일본에서의 철수가 아니고 오키나와에서 철수를 말하는건데...
  • ㅇㅇ 2019/05/13 18:30 # 삭제 답글

    ㄹㅇ 틀딱이 쓰고 틀딱이 그리는 만화 ㅋㅋ
    틀니나믹 듀오 핵꿀잼 ㄷㄷ
  • 정호찬 2019/05/13 19:15 # 답글

    이러니 팝콘 장사가 안망하지!
  • 아슈라스 2019/05/14 03:28 # 삭제 답글

    일본판 개돼지론인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