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아루아루 만찬회. 170617 미카미 시오리 영상문화생활









170617
토요 아루아루 만찬회.
테레비 아사히
지난주 토요일 방영분(50분)



테레아사에서 24일까지 무료시청가능





출연성우
야마야 요시타카, 노지마 켄지, 모리쿠보 쇼타로, 야마구치 리카코, 미카미 시오리
후루카와 토시오, 카미야 아키라, 노자와 마사코, 미츠야 유지, 마츠모토 리카







미카시 진짜 분량 좆망ㅠㅠㅠㅠㅠ



앗카링급 존재감을 보여줬다
초반에 몇마디한게 전부.




뒷줄에서 비중있었던건 야마야, 야마구치뿐.
근데 야마야는 비중있었지만 이미지만 안좋아진것 같은데 ㅋㅋㅋㅋㅋ
노래 부르기 싫다라는 식으로 말한것도 그렇고, 인터뷰할때 마스크 안벗은것도 그렇고.






1. 요즘 성우는 노래랑 댄스못하면 일이 전혀 안들어온다!!
2. 성우지망생중 성우로 밥먹는 사람은 1퍼미만.



3. 배우들이 성우하는거 불쾌하지 않나?



4. 베테랑성우가 젊은성우에게 쓴소리 퍼붓는다.
5. 요즘 성우들은 목소리에 개성이 없다. 목소리가 작다. 연기폭이 좁다.

6. 성우의 수입
7. 성우하면서 가장 기뻤던 순간은
















오리콘 매상탑5에 성우노래가
(2017년 6월5일 주간싱글랭킹)


현재 2조엔 규모에 달하는 일본애니메이션 산업시장













야마야 요시타카의 아루아루.

요즘 성우는 노래랑 댄스못하면 일이 전혀 안들어온다!!




오디션 할때 노래, 이벤트출연 OK의 항목이 있는데
안된다고하면 떨어짐.












여성은 연령제한이 있기도하다.
젊은 목소리내도 본인연령이 많으면 안됨.



가동할수있는 후레쉬함?? 이런걸 중요시한다고
이벤트에서 굴리려고 그러는거지뭐 ㅋㅋㅋ









마츠모토(사토시 성우)
그래서 내가 일이 적구나









다른사람 반응

사토시 하나면 충분하지
뭘 더 욕심냅니까 ㅋㅋㅋ











응모제한이 24,25세인 애니메이션도.
최대한도 28세.





미츠야 유지 :
비주얼 좋은 성우가 관객을 잘모으니까 점점 성우비지니스가 발달해서
지금의 상황이 만들어진것 같다















키쿠치 아미 : 내가 일없을때 같이 살았던 애가 성우로 갔는데 러브라이브 성우가 됐다.
(쿠보 유리카)


그후 몇년뒤에 만났는데 아이돌링 졸업한다면서 라이브 dvd건네줌.
쿠보도 비슷한거 한다면서 사이타마 수퍼아리나에서 했다고함.



키쿠치 식겁하고 부끄러워서 dvd 다시 뺏었다.
(나는 작은 라이브하우스에서 했는데 ㅠㅠㅠ)











카미야 아키라
성우지망생중 성우로 먹고사는 사람은 1퍼미만.








지상파 방송중인 애니는 약70작품.
반면 성우는 6000명 이상









그리고 성우학교 입학자는 매년 약5000명
성우학교, 양성소는 도쿄에만 40개이상









지금 인기직업랭킹에서는 성우가 가수보다 더 높다.








성우학원 취재.
나카노구에있는 도쿄 아나운스 학원. (창립40년이상)
미카미 시오리가 여기 졸업생






일주일 시간표.
라쿠고, 일본무용. 비지니스매너, 액션신연습, 댄스레슨 등




1학년때는 더빙연습이 없다.
왜냐면 이학교의 방침상 성우에게 가장 필요한것은 연기.
그래서 배우와 비슷하게 교육.


더빙수업은 2학년부터.









성우학교 학생은 약500명.
학비는 입학금, 수업료 합쳐 2년간 250만엔.











그와중에 해외유학생.



싱가폴에서 왔는데 진짜 웃김
일본어 게임을 "사버려서" 여기오게 됐다고 ㅋㅋㅋ
영어판 사려고 했는데 일본판 사서 성덕질 하게 됐다.
그 게임은 메탈기어 솔리드
오오츠카 아키오씨의 목소리를 듣고 성우를 동경하게 됐다









그렇다면 여기를 졸업하면 성우가 될수있을까???



아니다.
졸업생은 성우사무소가 운영하는 양성소로 간다.
양성소에서 오디션 합격하면 프로성우,









왜? 양성소로 갈까?
바로 오디션을 볼수는 없는가?





오디션은 공개적으로 안한다.
기본적으로 오디션 모집은 성우사무소로 간다.


그리고 사무소가 성우들중에서 몇명 선발.
그 선택받은 몇명만 오디션 참가.











삿시 질문.
배우들이 성우하는거 불쾌하지 않냐?




카미키 좀 작작했으면 싶지 않나???










특히 대히트한 너의 목소리 주연은 둘 다 배우.
심지어 올해 개최한 제11회 성우어워드.
주연남우상, 주연여우상 둘 다 배우였다.


카미키 류노스케, 카미시라이시 모카.










카미야 아키라 답변.
나는 좋다.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다고 생각한다. 대환영.



우리들 성우의 일은 최근 완전히 정형화 돼버렸다.
과장된, 데포르메된 발성, 대사치는 방식 등
나는 이런게 너무 지겹다. 신물난다.
(이런이야기를 옆에있는 후루카와랑 자주한다)




우리들은 좀 더 자연스럽게 연기해야된다. 그야말로 일상에서 일어나는 것처럼.
과장된, 정형화된 연기때문에 요즘 감독들이 성우를 안쓰려는게 아닐까 싶다
그래서 배우가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걸지도
앞으로 성우들이 더 노력해야할 것 같다.
선택받을수 있도록.












베테랑성우들이 신진성우들에게 쓴소리 퍼붓는다.



미츠야의 쓴소리.
요즘 성우들은 목소리에 개성이 없다.








노자와상도 동의 ㅋㅋㅋ




앞줄5명은 목소리가 전혀 다르다.
조용해지는 뒷줄.










마츠모토 리카 쓴소리
자기가 이케멘인줄 착각하는 남성성우들이 있다.




잘생기지도 않았느데 잘생긴 역할하면서 착각에 빠지는 놈들이있어.












마츠모토상 극딜들어감


그런놈은 거울 선물해주고 싶다 ㅋㅋㅋ














미츠야, 마츠모토 연타들어감


미츠야 추가타.
요즘 성우들은 목소리가 작다
느끼하게 끈적끈하게 말하는거.
귓가에 속삭이듯이 말하는 위스퍼 보이스 짜증난다.









마츠모토, 미츠야 또 극딜.


역할이 바뀌어도 똑같은 느낌으로 연기하는 성우가 많다.











후루카와상 옹호해줌.
요즘 성우들의 목소리가 작은건 녹음기재의 진화 때문.
작게 말해도 충분히 소리잡아내니까 그렇다.




우리들 시대에는 크게 말하지 않으면 바늘이 안움직였다.











옛날에나 그랬지 지금은 아니다.


목소리 크게 연기하는건 시대착오.










윗줄에서 반격 ㅋㅋㅋㅋ
모리쿠보 분노의 연타 ㅋㅋㅋ





마츠모토씨 일어나서 삿대질ㅋㅋㅋ










노자와씨 한마디
성우는 기계에 져선 안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야마야 말 한마디 잘못했다가 된통당함.
사실 내가 노래 잘하는게 아니다. 그래서 노래 부르고 싶지 않다?





마츠모토 : 그럴거면 노래 부르지마!!
부르기 싫은데 부르는건 관객에 대해 실례다








깨알같은 삿시 디스.
아이돌도 꼭 노래 못하는 년들 끼어있지
너요 너












성우의 수입.
야마야 : 저는 쥬니어 랭크
그래서 어떤일을 해도 30분애니 하나에 15000엔.
주연하든 조연하든 무조건 1만5천.














성우의 개런티는 대사량과는 관계없다.
출연여부만 관계.
한마디하든 많이말하든 받는돈은 똑같다.



너는 이미 죽어있다 = 히데부









1000엔, 한랭크 올리는데도 엄청난 각오가 필요하다.
잘못올렸다가는 일이 줄어들수도 있다.
개런티는 교섭에 따라 특별하게 받을 수도 있다.



게임의 경우 대사분량이 엄청나기 때문에
돈을 더 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성우 오디션
특별취급은 없다. 베테랑도 수없이 떨어진다.









카미야 오디션 합격작
북두의권, 근육맨, 시티헌터







노자와 대표작은 전부 오디션에서 합격
게게게의 키타로, 은하철도999, 드래곤볼






드래곤볼 오디션 합격비화
노자와 마사코는 토리야마 아키라가 뽑았다.
성우들이 전부 녹음해서 이름가리고 토리야마가 듣고 선택.




그때 노자와상 대사가



오스 오라 고쿠!!





산속에서 생활하니까 평범하게 이야기하지 않는
그리고 후왓한 느낌으로 그렇게 말했더니 뽑혔다.











윗줄에 오스오라고쿠 시킨다 ㅋㅋㅋㅋ
야마구치 걸림ㅋㅋㅋ












으아아 지옥이야
감히 어떻게 본인앞에서.



그래도 시키니까 한다.









노자와 아루아루
성우일하면서 가장 흥분하는 뜨거운순간은 애드립신





이후 가야신도 연기
노자와씨의 오천목소리, 앗카링 목소리는 존나 잘들림.
귀에 쏙쏙박히네.










성우가 뽑은 대단한 성우 셀렉션
후루카와 : 치바시게루를 추천.
진짜 텐션맥스라 존경스럽다
그래서 후배들한테 강의할때 치바시게루를 배우라고 한다.
나로 배우면 최대치로 목소리를 낼수 없다.
치바 시게루 텐션을 배우면 점점 조절해서 얼마든지 연기할 수 있다.






미츠야 추천.
로마의 휴일. 이케다 마사코.(메텔 성우)













성우하면서 기쁨을 느낀 순간
마츠모토 리카
성우를 하면서 가장 기쁜순간은 웃는얼굴을 접했을때












위독한 소년에게 사토시보이스로 메시지 보냈다
건강해지면 포켓몬 배틀하자!!


애엄마가 의식없는애한테 그 목소리 들려줬는데
그랬더니 의식이 돌아와서 웃어줬다



성우는 기적을 일으킬수 있는 좋은 일이라고 생각했다.











노자와 마사코 에피소드


암투병중인 중학생 애아빠로부터 편지가 왔다.
애가 드래곤볼 좋아해서 침대에서 맨날 보고 있다.
그런데 애 목숨이 얼마안남았다. 2월도 못넘길것 같다
극장판 보여주고 싶은데 극장판은 8월.
그래서 사인을 받고 싶다.




노자와씨가 사인말고 오공목소리를 선물.
"옷스 오라 고쿠!! xxxx. 반드시 와!! 극장에서 기다릴테니까!!"




그랬더니 기적이 일어났다.
8월되서 의사, 간호사 동반하고 침상에 실린채로 극장까지 와서 극장판 보고감
그때 애니메이션의 힘이 대단하다는걸 느꼈다.









감동먹은 리카네, 미카시






뒷줄에 있는 젊은성우분들이 앞으로의 업계 잘 이끌어나가줬으면 좋겠다로 마무리









끝.









니챤실황스레. 7개 소비
土曜 あるある晩餐会★7
http://www.logsoku.com/r/2ch.sc/liveanb/1497709151/




三上が完全に空気だったなwww













덧글

  • 각시수련 2017/06/19 04:16 # 답글

    와카테 성우중에선 버라이어티 되는 사람이 없나...
    마츠모토씨는 예능감 충만. 진짜 날아다님
  • 각시수련 2017/06/19 10:58 # 답글

  • ㅅㅂㅌㅌ 2017/06/19 09:40 # 삭제 답글

    제상각에는 요즘성우는 어떻다~ 하는 베테랑 성우들의 생각은 결국 시장이 요구한 대로의 결과가 아닌가 합니다. 경쟁이 치열한데 베테랑 성우가 말하는 성우상에 맞추다보면 굶어죽기 딱 좋은... 연기톤 문제도 요구받으면 안되면 되게할텐데 딱히 그러지 않아서 안하는게 아닐까요?
  • ㅁㄴㅇㄹ 2017/06/19 09:52 # 삭제 답글

    배우성우에 대한 배태랑들의 이야기는 전혀 납득할수가 없군요.
    애초에 배우성우들의 목소리 연기 자체에서 까이는 부분이 많아서 이야기가 나온걸텐데 단순히 새로운 바람이 필요하니 바람직하다로 넘기다니요.


  • ㅇㅇ 2017/06/19 16:29 # 삭제

    한국은 화제성 때문에 실력없는 배우를 캐스팅해놓고 잘난 척을 하니까 문제가 되는 것이지
    일본의 경우는 감독이 오디션을 보고 화제성 없는 무명 배우를 캐스팅하는 경우도 많고
    실제로 그런 배우들이 대중들에게 연기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성우 협회에서 인기상도 받고 하니까 저런 얘기가 나오는 겁니다.
    저쪽은 상황이 달라요. 한번 귀에 새겨들을 필요는 있습니다.
  • 제비갈매기 2017/06/20 02:21 #

    위에 나오는 스네이크 성우이신 오오츠카 아키오씨도 배우출신 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따로 배우로 무대에 서고 있죠.
  • 차범근 2017/06/20 09:21 # 삭제

    배우들의 연기 자체를 문제삼기보다는 성우들 밥그릇 빼앗는 거니까 이야기를 꺼낸 거지.
  • 각시수련 2017/06/19 10:33 # 답글

    悟飯覚醒 ドラゴンボール改+Z
    http://www.nicovideo.jp/watch/sm13604477
  • 장포스 2017/06/19 10:55 # 삭제 답글

    야 이 반란군 놈의 새끼야 니들 거기 꼼짝말고 있어! 내가 지금 전차를 몰고 가서 네놈들 머리통을 다 날려버리겠어

    성우연기하면 김기현 이분 이시죠
  • 듀얼콜렉터 2017/06/19 13:36 # 답글

    번역 감사합니다, 확실히 일본 성우업계도 과잉상태인듯 싶네요 에효.

    후루카와 토시오, 카미야 아키라 이 두분은 예전에 북미 애니행사에 게스트로 오셨을때 뵌 일이 있어서 반갑네요~
  • 애기장대 2017/06/19 18:20 # 답글

    아카링 존재감보소 ㅋ
    후루카와상 꼰대아닌 느낌
  • 제비갈매기 2017/06/20 02:23 # 답글

    나이 들어 가면서 점점 과장된 더빙 같은 거 들을 때 기겁을 하고 있는 데 위에 분 말 한 것 처럼 시장을 크게하기 위해서 돈낭비 해주는 오덕들에 더욱 특화하는 걸 선택했고 점점 산으로 가고 있죠.

    결국 남은 건 시장 파이를 늘리고 품질을 강화하는 건데 지금의 일본 제작위원회나 양성소 체제에서는 글쎄요. 딱 굶어 죽긴 좋은 방법이라. ㄱ-
  • 명탐정 호성 2017/06/20 10:18 # 답글

    충격이군요
  • . 2017/06/20 12:09 # 삭제 답글

    최근엔 외모나 노래, 이벤트 쪽이 더 중시되나... 했는데 진짜 그렇다니 조금 충격이네요
    소비자에 맞춰서 바뀌는거 같기도 하고...
    하여튼 무슨 내용인지 궁금했는데 번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