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요시 히카루] 우국의 모리어티 2화 본격 취향 만화




점프SQ 2016년 10월호

모리어티가 다람시에 이사온 직후의 이야기. 런던저택이 홀라당 타버리고 형동생과 함께 다람으로 거처를 옮긴다. 물론 본인이 그쪽 대학에서 수학교수하고 있기 때문.

점프 스퀘어 신연재작, 우국의 모리아티 1화



알버트는 런던에서 더 많이 지내고, 저택관리는 동생인 루이스가.




홈즈가 사립탐정이라면 모리어티는 사립상담역(컨설턴트)

2화내용은 별거없다.

모리어티가 다람시 장악하는 내용

다람시는 원래 2개의 명가가 다스리고 있었다. 하지만 한쪽 가문은 수년전에 대가 끊겼고, (그 저택으로 모리어티 백작가가 이사옴) 다른 한쪽은 다람시 남쪽의 더블린 남작가.

다람의 주민들은 이 두가문에게 토지를 빌려 농사를 지었다. 처음에 농민들에게 싼값에 농지를 빌려주고, 농기구를 사게 만듬. 얼마지나지 않자 두가문은 서로 짜고 지대를 올림. 아슬아슬하게 굶어죽지 않을정도의 돈만 남기고 매년 그렇게 귀족들이 다 해처먹어서 시민들에게 귀족은 별로 안좋은 이미지. 그런데 다람으로 이사온 모리어티가가. 지대를 내려버린다. 그리고 다들 더블린 남작을 버리고 모리어티쪽에 붙기 시작하는데...

더블린 남작은 반발하지만 그래도 밀어붙인 알버트.



이때... 과거에 더블린 남작때문에 자식을 잃어버린 한여자, 미셸가 남작에게 복수하려고 한다.

버든과 미셸은 부부였음. 비오는날 아이가 고열에 시달렸다. 마을의사를 찾아갔지만, 의사는 마침 딸의 결혼식가고 없음. 그래서 더블린 남작의 전속의사를 찾아갔지만. 남작은 손님이랑 포커친다고 바쁘니까 꺼지라고 함. 그럼 물이라도 좀 달라고 하지만 그 물 한잔에도 돈을 내라고 한다. 결국 아이는 폐렴으로 사망.


버든은 먹고 살기위해서 어쩔수 없이 그후에도 더블린 남작의 땅에서 농사를 지었다. 그리고 열심히 그레이프 후르츠를 재배. 배알도 없는 남편을 보기 싫었던 미셸은 집을 나가고 별거.

이후 미셸은 더블린 남작을 죽일 궁리만 한다.

하지만 남작은 조심성이 심한 남자라 좀처럼 밖으로 나오질 않는데, 그래서 마차로 이동할때 뛰어들어 멈추고 칼로 찌르려고 했지만, 그걸 눈치깐 모리어티에의해 저지당하고, 이후 윌리엄 모리어티가 그녀의 복수를 도와주게 된다.





새롭게 지대 협상을 한다면서 더블린가를 찾은 알버트, 윌리엄, 루이스, 버든, 미셸.



버든이 재배한 그레이프 후르츠로 음식을 해먹는다. 미셸은 남작을 죽이려고 하고, 심장병때문에 쓰러지는 남작.

남작은 제발 살려달라고 빈다.

그리고 겨우 심장병 약을 받아먹음. 모리어티는 살려주는 대신에 남작사후에는 토지를 무상으로 소작인들에게 분배한다는 유언장을 받아냄. 남작은 어차피 나 죽은뒤에 행해질 일이니까 죽을때까지는 소작인들 고혈을 쥐어짜내겠다고 하지만.... 다시 발작을 일으키는 남작.

알고보니 그레이프 후르츠의 성분은 심장병 약의 약효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음. 강한약효에 오히려 남작은 발작으로 사망. 모리어티 가문이 다람을 완전장악하게 된다. 물론 지대는 낮게 조정해서 주민들의 지지도 얻음.





미셸은 모리어티에게 감사해하며, 약속했던 목숨을 내놓겠다. 당신이 시키는대로 살겠다고 하지만... (음!? 방금 뭐라고 지금 뭐든지 다한다고. 미셰르쨩 진짜 시키는거 다할거야 하악하악)

모리어티는 당신 남편한테서도 당신을 구하기 위해서라면 자기 목숨을 내놓겠다며 의뢰를 받았다. 당신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아직도 있다. 물론 계약에 따라 둘의 목숨은 내가 받아가겠다.

"지금은 남작같이 썩은 지배층이 날뛰는 나라지만 언젠가 신분의 벽을 없애고, 슬픔과 증오가 없는 세계로 만들어보이겠다. 나에게 맡긴 목숨. 내가 만들 이상세계의 목격자로서 쓰고 싶다. 그때까지 기다려주십시오 이건 명령입니다." 라고 말한다.



미셸은 당신은 죽을 이유를 빼앗고 다시 살아갈 이유까지 주었다고 눈물흘림.



이러는 장면을 보고... 알버트는 윌리엄은 참 잔혹한 짓을 한다... 저러면 저 두사람은 죽을때까지 윌리엄을 배신할수없게되었다라고 말함. 그러면서 루이스는 형은 훌륭한 지배자라고 발언


2화는 모리어티 일당에 멤버추가되는 이야기일줄 알았는데, 근거지 장악. 지나가는 에피소드. 3화 보니까 이제서야 모리어티 범죄그룹의 면면들이 나오기 등장하기 시작. (추가멤버 남자2명, 저격수, 변장담당)

지역내에서 윌리엄은 와카센세라고 불린다


1화 컬러에서 나왔던 금발 여캐는 언제나오나요?

아직까진 이야기가 미적지근하다. 빨리 홈즈 나와서 서로 물고 뜯었으면. 모리어티는 신분의 벽을 없애고 새로운 이상세계를 만들기위해서 수단 방법안가리는것 같은데... 국가개조를 위한 필요악을 자처한 모리어티. 홈즈는 그래도 기계적으로 범죄다메요 다메다메하면서 대립한게 아닐까 싶다. (범죄자 잡는 기계 홈즈. 썩은 국가의 미래는 알바 아니고, 눈앞에 터진 사건은 모조리 파헤친다). 폭포에서 떨어지는 모리어티 대사가 "홈즈 너야말로 악마야" 였으니 ㅋㅋㅋㅋ 대충 그런 그림 아니겠나. 그 악마놈은 언제 나오나요.






핑백

  • 샬롯! 당신이 차에 치였다고 전화가 왔어! : 우국의 모리어티 1권 2017-08-14 04:41:41 #

    ... 데 썩 재밌지는 않다. 그림이 썩좋은것도 아니고, 이야기가 그렇게 재밌는것도 아니고. 애매함 1권 : 1화~3화 점프 스퀘어 신연재작, 우국의 모리아티 1화 우국의 모리어티 2화 3화에서 모리어티의 오른팔 세바스찬 모런 대령 등장. 프레드는 변장담당 다람다람으로 표기됐었는데 알고 보니 더럼(Durham). 더럼대학은 영국에서 ... more

덧글

  • 잠본이 2016/10/04 22:43 # 답글

    홈즈도 사실 체포권은 없으니 컨설턴트이긴 한데 홈즈가 범죄를 해결하는 컨설턴트라면 모리아티는 범죄를 설계해주는 컨설턴틐ㅋㅋㅋㅋ
    수수하지만 흥미진진하군요.
  • 함월 2016/10/05 00:51 # 답글

    홈즈가 정말 애국자에 정의로운 바른생활(...까지는 아닌가ㅡ_ㅡ) 탐정인데, 문제는 당시 대영제국이 그런 의심 없는 충성을 받을 자격이 있었는가 하면...
    그런 의미에서 홈즈에 대적하는 모리어티를 이런 시각으로 보는건 좋네요.
  • spawn 2017/02/22 17:26 # 삭제 답글

    그렇게 범죄를 통한 혁명으로 대영제국을 장악하려던 제임스 모리아티는 셜록과의 싸움에서 패해 죽고 먼 미래에 마키시마 쇼고로 환생하여 다시 썩은 세상을 범죄 컨설턴트로 바꾸려고 하다가 이번에도 셜록보다 모진 놈을 만나서 또 다시 실패하는 수난을 맞게 되는군요. ㅠㅠ
  • 셜록짱 2017/05/30 13:38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모리어티 너무 잘생겼어엄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