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에 수록작 찔끔찔끔 소개했던 앤솔로지 전체 감상.
아이앰어히어로 공식 앤솔로지
원작자인 하나자와 켄고의 말. 나 자신이 원래 프로로서 다른사람 작품 앤솔로지 그리는데 주저함이 있기때문에 이 기획한다고 했을때 뻘쭘했다. 그래서 다른 작가들에게는 좀비라는 소재로 본인들이 그리고 싶은걸 그려달라고 했다. 결과물을 보니 다들 연재만화 1화라고 해도 믿겨질정도였다.
에이 무슨 전부 연재작급이요 ㅋㅋㅋ 립서비스는ㅋㅋㅋㅋ 안 그런것도 있던뎈ㅋ

1. 미즈사와 에츠코. 내가 좀비가 돼도
별 이야기 없다. 좀비가 되면 생전습관을 계속 되풀이한다는 것을 알게된 커플. 둘은 영원히 사랑하기 위해 러브호텔에서 계속 섹스를한다. 정상위로 신나게 박는데 여자가 갑자기 스탑!! 정상위로만 하니까 재미가 없다. 만약 좀비가 되면 평생 정상위만 할거잖아. 그건 싫어. 남자가 그럼 어떤 체위가 좋은데라고 물으니까 후배위가 제일이요, 그다음은 입위. 후배위는 몰라도 입위(Suspended congress)는 나랑 해본적도 없는 자세인데!! 이뇬 전남친과 그렇게 박았구나!!! 그래도 여친 사랑이 지극한지라 원하시는 자세인 후배위로 포풍섹스, 즈큥(ZQN)!! 하면서 끝.
아니 좀비만화 그려달라고했는데 체위만화 그리면 어쩌자는건가요. ZQN를 좀비가 아니라 즈큥으로 써먹을줄이야. 하나씨의 간단요리 작가. 저런것도 그리는줄 처음 알았다. 작가 曰 만약에 좀비사태 터지면 본인은 금방 포기할것 같다. 그래서 저러는듯.
2. 요코야리 멘고
작가가 좀비, 호러물 안보고 싫어하는 편이라 좀비 하나도 안나옴. 다만 좀비가 되기전의 일상을 만화로 그렸다. 남자a가 여자b를 좋아하는데, 사실 여자b는 여자c에게 열등감을 느끼고 있고, b는 c에게 내가 너보다는 떨어지지만 남자는 결국 나를 택했다라고 강하게 말하고 싶어함. 쓰레기 본망의 작가. 이번에는 좀비물 겁나서 못그리겠고, 언젠가는 도전해보고 싶다고함

3. 이시구로 마사카즈
전에 소개했던 미소녀 좀비 따먹는 만화.
생략했던 앞내용이 뭐냐면, 소년소녀가 풀장비하고 좀비사태와 싸우지만 결국 무리. 여자는 좀비가 되었고, 이 여자좀비가 좀비사태가 진정된후에 회사원들에 따먹히는 내용. 회사원은 점막감염으로 나란히 좀비가 되고, 발전소행. 여자좀비 따먹다가 감염, 좀비 발전소라는 발상이 새로웠지.


4. 오지로 마코토. 사춘기 오브 더 데드.
마츠리에 참가한 소년소녀, 쿠라시키와 하세가와. 하지만 마츠리시기에 좀비사태가 터지고 둘은 살아남기위해 서로를 의지하게 되는데... 그런 틈을 타 평소에 쿠라시키를 좋아했던 하세가와는 용기를내 그녀에게 고백하지만 차인다 ㅋㅋㅋㅋㅋㅋ 찌발 그냥 좀 받아주면 어디가 덧나ㅠㅠㅠㅠㅠ

이 작가 그림이 갈수록 좋아진다. 목덜미 페티쉬.

좀비냄새엔 페프리즈!!

5. 이토 준지, 그녀는 느린 좀비.
[이토 준지 단편만화] She is a Slow Walker (8 TALES OF THE ZQN 수록)
저번에 아예 통번역했기때문에 할말없다.
창의력 대장.

6. 토리카이 아카네
좀비는 안나온다. 작가가 좀비처럼 감염되는 뭔가의 공포를 그리고자 했기 때문에 오니온나(귀녀)라는 존재가 등장. 귀녀는 오니에게 붙잡혀가 이름을 빼앗기게 되는데, 오니온나는 이후 남자의 사랑을 먹고 생활한다. 오니온나에게 사로잡힌 남자는 사랑을 앓게되고 점점 생기를 빨려감.
리라는 유메(남)를 좋아했다. 그러던 어느날 리라에게 갑자기 오니온나가 나타난다. 그리고 유메는 그 오니온나에게 반해버린다. 이를 보고 화가난 리라는 오니온나를 죽여버리고, 자신이 오니온나가 된다. 마을을 벗어난 그녀는 다른 마을로 건너가 남자의 사랑, 생기를 빨아먹고 살게된다.
소재가 좀비가 아니라 감염. 하나자와 켄고가 본인 그리고 싶은거 그리라고 해서 이런걸 그렸다고 한다.

7. 노기자카 타로. 아이 앰 낫 어 히어로
평소에 달리는 좀비가 아니라 느린 좀비파였던 하야시 소년. 그래서 느린 좀비물 열심히보면서 대비했는데, 하필이면 빠른 좀비 바이러스가 퍼짐. 히어로로서 활약할거라고 생각했던 자신은 온데간데없고 그냥 들러리행.
학교가 좀비의 습격을 받고, 선생조차 좀비가 된다. 좀비는 생전의 습관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때문에 선생좀비는 수업에 돌입. 움직이지 않으면 살수있었지만, 벌서 15시간 경과. 하야시는 똥싸고 싶었는데 쪽팔려서 참음. 그때 옆자리의 반에서 제일 못난 추녀, 하마다가 똥을 싼다. 이후 반에서는 다들 참았던 똥오줌이 퍽퍽터져나옴.
그와중에 타카다가 실신하고, 이를 물어뜯는 선생님. 결국 좀비난리통. 하마다는 죽기살기로 먼저나서서 반아이들을 이끌고 훔친 선생님의 차열쇠로 학교밖으로 탈출을 시도. 하지만 하마다의 팔에 입은 상처를 보고 다른 아이들은 하마다를 태우려고 하지 않는데...
하마다는 자신이 물린게 아니라 긁힌거라고 하지만 아무도 믿질 않고, 결국 학교 밖으로 떠나는 친구들을 위해 자진해서 목숨걸고, 교문을 열기로 한다. 그녀는 마지막으로 하야시에게 같이 사진찍자고 말함. 그제서야 주인공 하야시는 그녀가 가장 먼저 똥을 쌌고, 열심히 싸웠던게 자신을 위함이었음을 알게됨. 그리고 교문을 향해 좀비떼를 물리치면 달려가는 그녀와 함께하기 위해 자신도 나선다. "아이 앰 어 히어로!!"

은근히 취향 저격한 안경녀 타카타쨩이 제일 먼저 훅갔다ㅠㅠㅠㅠㅠㅠ 안경 좀 아낍시다.

막판 뜨거운 전개 ㅋㅋㅋㅋ 그림도 제일 잘 그렸다. 이게 진짜 이대로 연재해도 될 것 같다. 흔하다고 하면 엄청 흔한 정석 그대로 밟은듯한 좀비 만화 도입부 전개.
8. 요시모토 코지. 아이앰어 히어로 탄생비화.
말그대로 탄생비화. 데즈카 오사무의 블랙잭 창작비화 이거 그렸던 사람이라 역시 논픽션으로 밀어붙였다. 하나자와 켄고가 아이앰히어로 그리기 전에 좀비를 확실하게 묘사하고 싶어서 부패한 시체 청소하는 알바, 그 현장에 가보기도 했다고 함.
괜찮았던건, 이시구로 마사카즈, 이토 쥰지, 오지로 마코토, 노기자카 타로.
최근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