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 스퀘어 신연재작, 우국의 모리아티 1화 본격 취향 만화



우국의 모리어티 1화

점프스퀘어 2016년 9월호 신연재작


설마 그 셜록홈즈의 제임스 모리어티인가? 싶었는데 진짜로 그 모리아티 ㅋㅋㅋㅋㅋ 모리어티가 애국자, 국가개조를 위해 필요악이 되었다라는 설정의 만화. 작화가 사이코패스, 감시관 츠네모리 아카네 작가라, 그런지 모리아티가 완전히 마키시마 쇼고로밖에 안보인다.

1화는 모리어티의 탄생스토리. 2화부터 알버트가 리소스 제공해주고, 윌리엄이 수단으로서 나라 갈아엎을 작업에 돌입. 아마도 악당을 없애는 악당, 필요악이 되는 전개인듯. 현시스템 갈아 엎으려 하는거 보면 작화도 그렇고 완전히 사이코패스의 마키시마 쇼고가 보인다. 천재범죄자, 사상범 캐릭터라는 공통점도.


구성 : 타케우치 료스케(all you need is kill)
만화 : 미요시 히카루 (감시관 츠네모리 아카네)




등장인물

주인공 : 훗날 윌리엄 제임스 모리어티가 되는 인물. 머릿속에 지식의 궁전이라고 불리는 방대한 량의 지식창고를 지니고 있다. 연산능력도 엄청 빠르다. 다만, 저런걸 굴리다보니 뇌의 피로가 심해서 종종 깊이 잠들때가 있다. 원래는 부모가 모두 죽고 책방에서 큰 고아. 선천적으로 지능지수가 높고, 책에서 얻은 지식으로 다른사람에게 구걸대신, 지혜를 빌려주고 대가를 받아 생활했다. 그러다 1주일전에 고아원에 들어가게 됐고, 그곳에서 어른과 아이들을 이용해 못된 귀족의 재산을 약탈하곤 했음.

이후 고아원에 자선활동을 하러 온 알버트의 눈에 띄게 되고, 기존의 계급사회에 염증을 느끼고 있었던 알버트는 자신의 뜻을 이뤄줄 수단으로서 그를 선택하게 된다. 그날 이후로 모리어티가의 양자로 들어가게 되었고, 알버트와 함께 모리어티 백작가 사람을 전부 죽여버리고 신분세탁. 차남인 윌리엄 제임스 모리어티로서 인생을 살게된다

루이스 : 주인공의 동생. 심장병을 앓고 있었지만, 알버트의 지원으로 병을 고치게 된다. 알버트, 형과 함께 백작가 살인사건에 동참했고, 사람들의 의심을 피하기위해 스스로 얼굴에 화상을 입힌다.


모리어티 백작가


알버트 : 장남. 백작가문에 태어났지만, 계급사회에 염증을 느끼고 평등한? 올바른 이상적 사회를 만들어보려는 인물. 주인공과 손을 잡고, 대영제국을 갈아엎는 이상을 실현하려고 한다.

윌리엄 : 차남. 하급계층을 눈엣가시처럼 여기며, 괴롭히기를 즐겨한다.

모리어티 백작부인 : 남편이 천한 신분의 여자와 바람피우는것에 불만을 느끼고 있고, 때문에 알버트의 주장으로 받아들인 주인공과 루이스를 매우 싫어한다. 특히 주인공의 주홍색 눈동자를 싫어한다. 불륜녀의 눈깔과 닮았다나 뭐래나

사이몬 : 모리어티 가문의 집사.




19세기 말 대영제국.

전세계를 지배하는 사상최대의 제국은 인구3퍼센트도 안되는 상위층이 지배. 철저하게 계급으로 나눠져있다.

어퍼클래스, 미들클래스(상중하), 워킹클래스, 언더클래스


첫장면은 셜록홈즈 마지막사건, 스위스 마이링겐 라이헨바흐 폭포. 모리어티 교수가 폭포에 떨어져 죽을상황에서 시작한다.

모리어티 曰 악마는 너야 셜록!!


그리고 회상. 1화는 모리어티의 탄생 스토리.





1866년 런던


주인공은 언더클래스에서 고아로 컸지만, 뛰어난 지능으로 사람들에게 지혜를 팔면서 생활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고아원으로 들어갔고, 거기서 모리어티 가문의 장남인 알버트를 만나고, 동생의 심장병을 고치기 위해 모리어티가문의 양자로 들어간다. 종종 차남 윌리엄의 복장을 하고 거리로 나갔던 주인공. 마을사람들에게 조언을 해주었고, 상당한 인망까지 얻음.

다만, 지식이 방대하고 처리능력이 뛰어난만큼 뇌에의 피로가 심함.





모리어티 백작부인은 하층신분의 고아였던 주인공을 눈엣가시처럼 여긴다. 더러운 최하층이라고 매도하고, 남편이 바람피는 하층민 여자에 대한 불만을 주인공에게 화풀이함.



진짜 모리어티 가문의 차남 윌리엄. 그냥 전형적인 쓰레기 귀족타입. 시도때도 없이 주인공에게 채찍질하고 괴롭힘.




차남과는 달리 일그러진 세계에 염증을 느끼는 장남 알버트. 그는 1년전에 주인공과 만나고, 세상을 엎어버리고자 한다.




고아원 아이들에게 착한 귀족은 착한 귀족이지만, 못된 귀족은 때려죽여야 된다는 사상을 불어넣고 있는 주인공. 나쁜 인간을 전부 없애버리고 이상의 나라를 만들고자하는 바람. 올바른 악의 길을 그에게서 본다.



백작부인과 윌리엄은 맘에 안드는 주인공과 루이스를 집밖으로 쫓아내기 위해 그들이 식기를 훔쳤다고 조작하려고 하는데, 마침 그날 일가를 몰살시킬 계획이었던 알버트는 주인공과 함께 동생과 어머니를 죽인다.




"당신과 같은 더러운 피가 내몸에 흐른다고 생각하니 구역질이 나. 나는 진심으로 당신들을, 이집을, 이사회를 경멸한다. 오늘 여기서부터 바꿀거야. 당신들같은 인간은 이세계에 필요없어."






양초밑에 물을 살짝부어 시간차로 저택의 모든 양초가 떨어지게 만들고 대화재 발생.

백작가 사람들은 전부 불타죽고, 주인공, 루이스, 알버트만이 살아남는다. (자신들이 범인이 아님을 보다 설득력있게 하기위해, 동정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루이스는 얼굴에 일부러 화상을 입힌다)



그리고 신분세탁. 윌리엄 제임스 모리어티의 탄생. 주인공은 차남 윌리엄의 이름을 가지게 되고, 루이스는 원래 주인공이 가졌던 양자 자리를 획득.

그들의 대영제국과의 싸움은 여기서부터 시작.




13년후, 1878년 다람시

대학교수로 일하고 있는 윌리엄 제임스 모리어티. 그는 도대체 어떻게 그런 젊은 나이에 대학교수가 되었냐는 학생들의 질문에 자신의 과거를 말해준다. (물론 각색해서) 현재까지 그의 경력. 16세에 대학에 들어가 이항정리 논문을 발표하고, 21세에 대학교수 취임.

"이 나라를 바꿔주겠어"


우국의 모리아티 1화 끝




모리어티 백작부인 많이 귀여운데 1화에서 사망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으아아아아아아유ㅠㅠㅠ 컴플렉스 있고, 쓸데없이 자존심 높은 백작부인 좋았는데 좆망ㅋㅋㅋ 남편이 자기보다 신분낮은 년이랑 바람핀다고 애꿎은 양자한테 손찌검하는것도 매력포인트. 성깔 더러운게 매력이었는데 그냥 스쳐 지나가는 캐릭터였다.... 아 왜 나는 이런 캐릭터만 빠는가. 백작부인은 친아들 장남 알버트 손에 넥타이로 목졸려 죽는다. 물론 화재로 죽은 것처럼 하기위해서 살짝 의식만 남겨둠. (런던경찰이 아무리 멍청해도 폐에 화재연기랑 잿가루는 들어가야 의심을 안받을 거아닌가)



그림체가 저러니 셜록과의 브로맨스 라인으로 가나요... 괜찮은 아줌마 캐나 나왔으면, 아니 여캐 좀. 컬러페이지에는 죄다 남자들만 있고, 남캐밭이야 미형남캐밭. 금발여캐가 딱한명. 저분 기대해봅니다. 아마도 스파이, 미인계 이런데 쓸 캐릭터 같은데...

우국의 모리아티 2화는 점프SQ 10월호



핑백

  • 샬롯! 당신이 차에 치였다고 전화가 왔어! : [미요시 히카루] 우국의 모리어티 2화 2016-10-04 19:20:01 #

    ... 이사오게 된 후의 이야기. 런던저택이 홀라당 타버리고 형동생과 함께 다람으로 거처를 옮긴다. 물론 본인이 그쪽 대학에서 수학교수하고 있기 때문. 점프 스퀘어 신연재작, 우국의 모리아티 1화 알버트는 런던에서 더 많이 지내고, 저택관리는 동생인 루이스가. 홈즈가 사립탐정이라면 모리어티는 사립상담역(컨설턴트) 2화내용은 별거없다. ... more

  • 샬롯! 당신이 차에 치였다고 전화가 왔어! : 우국의 모리어티 1권 2017-08-14 04:41:41 #

    ... 단행본 오마케만화. 다름 기대했는데 썩 재밌지는 않다. 그림이 썩좋은것도 아니고, 이야기가 그렇게 재밌는것도 아니고. 애매함 1권 : 1화~3화 점프 스퀘어 신연재작, 우국의 모리아티 1화 우국의 모리어티 2화 3화에서 모리어티의 오른팔 세바스찬 모런 대령 등장. 프레드는 변장담당 다람다람으로 표기됐었는데 알고 보니 더럼(Du ... more

덧글

  • 볼비 2016/08/05 19:31 # 삭제 답글

    주인공이 멍청하네. 진정한 복수로 모리어티 백작부인 강간하고 섹노로 삼았어야 ㅉㅉ 그나저나 백작부인 설정이 당가풍운의 구숙정이랑 비슷하네
  • 각시수련 2016/08/05 19:33 #

    사상범들이라 그런건 안중에도 없음;;
  • 각시수련 2016/08/05 20:31 # 답글

    물론 지상연재는 점프SQ에서 하고, 18일부터 점프플러스에서 망국의 모리어티 1화 무료공개. 동시에 여기저기 사이트에서 감시관 츠네모리 아카네 1권 기간한정 무료공개 캠패인 중. 소년점프+에서는 한화씩 공개.

    http://plus.shonenjump.com/rensai_detail.html?item_cd=SHSA_JP01PLUS00004878_57
  • 2016/08/05 20:4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포스21 2016/08/05 21:21 # 답글

    엥? 그러고 보니 옛날에 우국의 라스푸틴 이란 만화가 있었는데 ... 일본애들 우국이란 단어 참 좋아하는 듯 하네요
  • 각시수련 2016/08/05 21:26 #

    저도 제목보고 바로 우국의 라스푸틴 생각났네요
  • ㅅㅂㅌㅌ 2016/08/05 21:39 # 삭제

    예술 문화계에서 반 체제적인 이슈를 다루는 작품들이 종종 나오는데 아마 일본의 확고한 일당독재 체제를 유지시켜주는 대중들에 대한 염증이 아닌가 하는 분석이 있더라구요.
  • 풍신 2016/08/05 23:19 # 답글

    셜록홈즈 전집으로 따지면 모리어티는 존재감은 커도 제대로 밝혀진 것은 없는 캐릭이라 나름 맘대로 써먹는게 가능할 것 같네요. (홈즈를 이상하게 내놓으면 욕 먹겠지만요.)
  • 듀얼콜렉터 2016/08/06 03:26 # 답글

    진짜 브로맨스 분위기가 확 나네요, '악마는 너야 셜록!' 이란 대사가 딱 그런듯 ㅋㅋ
  • 11 2016/08/06 04:21 # 삭제 답글

    셜록홈즈가 더 기대되네
  • 나이브스 2016/08/06 09:28 # 답글

    그리고 말년에 하필 만난 적수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