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망정은 부숴야 한다 1권 요약 본격 취향 만화







기본적으로 쌍망정 관계자들은 대개 그 저택에, 누군가를 살해당하고 복수심을 갖게 된다.





[후지타 카즈히로] 쌍망정은 부숴야한다 1권




주요등장인물

타코하 츠토무 : 미대 졸업생. 그림책 작가가 되고 싶어하는 가난한 화가. 쌍망정 옆 아파트 취봉장에 살고 있었다.
타코하 세이이치 : 45년전 실종된 여객기에 탄 채 하네다 공항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소년.
타치키 로쿠로 : 쌍망정에 이사온 소년. 쌍망정에서 아버지를 잃는다. 초등학생.
츠게 쿠레나이 : 로쿠로의 누나. 로쿠로와 떨어져 살고 있었다. [도무격]이라는 무녀. 소도로 귀신을 무찌른다.








쌍망정을 부숴라 1화







학창시절 유령저택 탐험을 하다, 친구 나나를 잃게 된 아츠시와 신.







현재 아츠시는 일본총리가 되었고, 신은 방위대신. 둘은 수십년간 세워온 쌍망정 파괴계획에 돌입한다.






누마나카라이(沼半井) 마을에 있는 유령저택 쌍망정.

그림책작가 지망생인 타코하 츠토무는 쌍망정 부지내의 옆집에 이사온 로쿠로와 이사첫날부터 친해진다. 그는 로쿠로에게 쌍망정 탐험해보는게 어떠냐고 넌지시 말하고, 그날 밤 로쿠로는 쌍망정 본채에 침입. 이를 말리러 온 로쿠로의 아버지가 대신 사망한다. 아버지의 괴이한 죽음을 눈앞에서 지켜본 로쿠로는 실성. 동시에 로쿠로의 집은 불꽃에 휩싸인다.






직후 쌍망정을 조지기 위해 총리명령으로 미사일을 퍼붓지만...







끄떡없음. 시바 아츠시 총리 게키오코뿐뿐마루








미사일 폭격후, 도쿄 하네다 공항에는 45년전에 사라진 비행기가 나타나고, 그곳에서 유일한 생존자인 타코하 세이이치(12세)가 이형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세이이치는 온몸을 나선형으로 꼬을 수 있다. 드릴로 괴물들을 꿰뚫는것은 물론이요, 드릴속으로 빨아들려 분쇄할수도 있다. 드릴로 타인의 에너지를 흡수하는것도 가능.







로쿠로의 누나 쿠레나이 등장






쌍망정 2화

하나둘씩 주요인물들이 만나게 된다. 츠토무는 실성한 로쿠로를 보고 죄책감을 느껴 병원을 찾는데, 특수재해대책실의 모리타가 세이이치가 그대의 당숙이니 한번 만나달라고 요청. 츠토무는 세이이치를 잠깐 보고, 로쿠로와 만난다. 당시 로쿠로는 특수재해대책실 작전과의 야도리기에게 질문공세를 받고 있었는데, 야도리기가 죽은 로쿠로 부친 시체사진을 보여주려고 하자, 츠토무가 난입해서 말린다. 









그때 아버지가 죽었던 상황을 떠올리게 된 로쿠로. 아버지는 쌍망정 본채의 그림에 잡아먹히고 이상한 괴물이 되서 다시 나타남. 그리고 간신히 남아있던 제정신으로 로쿠로에게 쌍망정을 박살낼 자를 불러오라고 한다.







이에 사람이 변한듯이 쌍망정에의 복수를 다짐하는 로쿠로.







쌍망정 3화


쌍망정에서 아버지가 죽고, 로쿠로 혼자남았다는 소리에 상경한 로쿠로의 누나 쿠레나이. 물론 도무격, 칼무녀로서 쌍망정을 물리치려는 목적도 있다.






마침 이때 큐슈 오이타에서 3년간의 무녀수행을 마치고 상경한 로쿠로의 누나, 쿠레나이가 로쿠로의 병실 바깥에 있었다. 로쿠로와 쿠레나이 재회. 이때 병원 아래층의 세이이치가 로쿠로에게서 쌍망정의 냄새를 맡고, 병실로 난입. 로쿠로가 쌍망정에게 복수하고 싶다고 하자 세이이치는 로쿠로를 데리고 쌍망정으로 향한다.






세이이치, 로쿠로를 추격하는 츠토무, 쿠레나이. 쿠레나이는 세이이치를 요괴에 씌였다고 판단하고 해치우려고 한다.







쌍망정 4화





쿠레나이 vs 세이이치

열심히 싸워보지만 쿠레나이가 밀린다. 온몸을 드릴 형태로 바꿀 수 있는 세이이치. 드릴의 회전만 막으면 된다고 생각한 쿠레나이였지만 이건 오산. 드릴속으로 자신의 영력이 흡수당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 싸움은 츠토무와 로쿠로가 말려서 중단. 그래도 쿠레나이는 세이이치를 죽이려고 하는데, 세이이치는 그냥 쿠레나이의 칼빵을 맞아줌. 물어보니까 쿠레나이가 로쿠로의 누나라, 형제끼리는 싸우면 안된다고 말한다.














츠토무는 누나에게 쌍망정에게 복수하겠다고 말하고, 누나는 쌍망정에 못이길거라며 세이이치를 따라가기로 한다.




누나는 쌍망정에 못이길것 같지만, 세이이치라면 가능할지도...

쌍망정 박살내라고 말했던 아버지의 유언.
쌍망정에의 복수를 이루기 위해 세이이치와 동행.
세이이치는 로쿠로에게서 쌍망정의 냄새가 나기때문에, 쌍망정의 위치를 알고 있는 그를 데려가기로 한다.






쌍망정 5화





미사일 폭격이후 주위가 불바다가 됐지만 쌍망정은 멀쩡. 일본정부는 중기계들을 동원해 차례차례 박살내어 나가지만, 본저택은 공간왜곡까지 일어나면서 물리적 타격을 주는게 불가능








세이이치와 로쿠로는 쌍망정으로 향하고, 쿠레나이는 유일하게 로쿠로를 아는 츠토무에게 매달려 동생이 있는 곳을 찾아달라고 요청한다. 근데 조울증이라도 있는지... 감정 기복이 심한 히로인;;
누나는 도움이 안된다라고 말한 동생의 말에 충격먹었음.






쌍망정 6화





쿠레나이의 과거.

츠게 쿠레나이 : 3년전에 헤어진 로쿠로의 누나. 어머니쪽의 성씨가 츠게. 원래 츠게 가문은 큐슈에서 칼무녀, 도무격(刀巫覡)으로서 부정을 쫓아내고 신에게 칼춤을 봉납하는 가문. 쿠레나이는 천부적인 소질때문에 어릴적부터 그런 훈련을 받았는데, 3년간의 합숙훈련을 해야될시기가 찾아온다. 이때 아버지와 어머니가 싸우게 되고, 때문에 별거. (아버지는 이런 시대에 아직도 그런 풍습을 지키냐고 주장했고, 엄마는 그래도 가문이 중요하다는 입장). 이후 외가의 성을 따르면서 3년동안 수행을 한 쿠레나이는 현재 일본에게 가장 영적능력이 뛰어난 무녀중의 한명이 되었다. 쌍망정이 불타고 아버지가 죽고, 로쿠로만 남았다는 사실을 알게된 그녀는 로쿠로를 찾기위해 도쿄로 향한다.












세이이치에게 너 도대체 정체가 뭐냐면서 핵심을 찌르는 로쿠로.



이에 세이이치는 이렇게 답한다



나는 타코하 세이이치. 나는 먼곳에 갔다 왔다. 그리고 그곳에서 돌아올때, 그 자들에게 부탁받았다.
그자들은 모두, 쌍망정을 부숴달라고 했다.








그리고 세이이치는 누마나가라이 마을의 쌍망정에 가기전, 45년전 자신이 살았던 집에 들른다.







쌍망정 7화





일반적인 현대병기로는 답이 없다고 생각한 총리는 지금까지 모아온 국가예산을 투입하기로 결정.

일반에서 쌍망정 파괴자를 공모한다.










물론 특별재해대책실, 특대도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고, 주술방면의 전문가인 츠게를 어드바이저로 팀에 초대. 츠토무는 쌍망정의 옆 아파트에 살았고, 그곳의 구조를 파악하고 있다는 이유로 참가시킴.







45년전, 12세 세이이치의 모습.

세이이치는 과거 자신이 살았던 집안으로 들어간다. 하지만 집밖에서는 그 집에 들어갔다 저주받은 여고생의 친구가, "이곳은 45년전부터 유령저택이다. 들어가면 악령에게 저주를 받게 된다" 면서 그들을 말리는데....






쌍망정 부숴야 할지니 8화










쌍망정쪽 스토리 진전은 없고, 세이이치가 과거 자신의 집에 들러붙은 악령들을 제거한다. 덩달아서 이집에 들어왔다 저주받은 여고생이 구제됨. 자기 집도 들렀겠다. 다시 쌍망정 박살내러 세이이치와 로쿠로가 출발하면서 8화 끝.




2권부터 쌍망정 안으로 돌입





쌍망정은 부숴야한다 2권은 2016년 10월 중순 발매예정











쌍망정 1화 pv










핑백

덧글

  • ㅇㅇ 2016/07/16 17:24 # 삭제 답글

    재밌어보이네요
    월광조례도 정발이 되었는데 이쪽도 정발을 해줄지...
  • 각시수련 2016/07/16 17:54 # 답글

    후지타 카즈히로 쌍망정 니챤스레 http://www.logsoku.com/r/2ch.sc/wcomic/1468395695/
  • ㅇㅇ 2016/07/16 18:04 # 삭제 답글

    눈썹없는 특대 여자 내취향이다ㅋ 굴복당해서 앙앙거리는모습 보고싶다
  • 암흑요정 2016/07/16 19:07 # 답글

    일본판 헌티드 맨션?
  • 각시수련 2016/07/17 00:03 # 답글

    이후 연재분도 보고 있는데 역시 세이이치군 우주 갔다 왔다;; 45년전 홋카이도행 비행기가 이륙후 별바다로. 그후 세이이치는 이상한 사람들의 지도하에 뭔가와 계속 싸웠다. 그렇게 해서 얻은게 나선력(?)

    한창 쌍망정으로 향하던 두소년. 하룻밤 머물게된 히류 초등학교에서 선생이 경찰에 신고. 특대와 만나고 시바총리의 요청으로 총리를 만나러 간다

    이와는 별개로 특대와 전국각지에서 모인 능력자들(과학자, 수행자, 초능력자, 점쟁이)이 쌍망정에 돌입. 물론 타코하와 츠게, 모리타, 야도리키가 2반으로서 들어감. 내부폭발은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 모양. 과거에 내부에서 우연히 발사한 바주카포가 효과있었기에 특대, 능력자, 폭파반을 한 조로 편성. 여러개의 반이 각방향에서 동시에 돌입한다
  • ㅇㅇ 2016/07/16 23:32 # 삭제

    겟타선의 힘으로 겟타로보로 진화한듯
  • EriKa 2016/07/16 23:56 # 삭제 답글

    세이이치 존멋 ㄷㄷㄷㄷ
  • EriKa 2016/07/16 23:57 # 삭제 답글

    세이이치 단간론파의 그 머리 흰 애랑도 좀 닮은 듯
  • 더러운 눈의여왕 2016/07/17 00:54 # 답글

    재미있네요. 겨우 집따위 상대야? 라고 생각했는데...
  • 각시수련 2016/07/17 01:32 #

    저도 1화 봤을때는 무슨내용인지 감도 안잡히고 이게 뭐야 싶어서 안봤었는데, 단행본으로 읽으니까 꽤 재밌었음.

    최신연재분 16화에서는 집안으로 들어가 전투중.

    일본 니챤스레 반응 보니까 스레에서도 이번건 재밌다고 하는 사람들도 꽤 되더라고요. 우시오와 토라, 꼭두각시 서커스가 초명작이었는데 월광조례가 쿠소 돋아서, 잡지로는 안봤지만 단행본 나왔으니 한번볼까나. 월광은 그냥 습관으로 읽었다. 최종권의 가필수정이 의미불명이었던건 기억난다. 월광조례 리타이어 한 나도 쌍망정은 평범하게 재밌어서 기쁘다. 이번주는 1화 이래의 재밌는 화였다. 이런걸 보고 싶었다.

    우시토라는 완전히 후반승부형. 꼭서는 갈등최고점을 정기적으로 만들면서, 후반승부했지만, 전과 결사이가 미묘했다. 월광은 중반에 사고터진 덕분에 갈망질팡하다가 가라앉았다. 이번건 어떨까나

    서점에서 단행본 보고 사왔다. 신연재 시작된줄도 몰랐지만 엄청나게 재밌었다. 우시토라, 꼭두각시 너무 좋아했지만, 월광때 멀어졌는데, 아직 재능고갈되기는 커녕 레벨업한 느낌이 있어서 놀랐다. 간만에 단행본을 쫓을 작품을 만나서 기쁘다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