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대 슈퍼맨 : 대화가 필요해. 가차없는 스포일러. 영화 전체줄거리 영화




1분만 차분히 이야기 나누면 끝날 일로 2시간 이상 싸우는거 보니까 한심;;
특히 배트맨 너요
결국 달랑 10~15초 이야기 나눈걸로 극적타결. (멍;;)


영화 포스터에는 모든 대결엔 이유가 있다. 운운하는데 싸울 이유 전혀 없어서 와로타.

렉스는 신에 대한 증오라고 퉁치면 말이라도되지.
배트맨은 싸울필요도 없는데 삽질한거

상영등급때문에 짤린장면이 있어서 그런지 중간에 장면휙휙 날아가더라.

쿠키 영상은 없다. 크레딧 다 올라갈때까지 영화관에 앉아있었던건 나뿐이었는데. (다들 재미없었다고 중얼거리며 나감 ㅋㅋㅋㅋㅋ
청소아줌마, 극장직원의 나를 쳐다보는 뚫어질것같은 눈초리;;
볼거리인 액션신은;; 배트맨, 슈퍼맨 전투 둠스데이와의 최종전 등 전부 밤이라서 그렇게 눈에 들어오진 않음


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

가차없는 스포일러.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영화 전체 줄거리



1981년 브루스 웨인 부모님 사망. 도대체 이분들 영상화할때마나 몇번이나 죽는지.

작중 현재시점이 몇년도인지는 모르겠는데
2016년쯤 안되겠나.
브루스가 부모님은 현재 자기나이까지 살지 못했다 운운하니까 그정도 됐겠지.



고담의 옆동네 메트로폴리스에 웨인 파이낸셜 빌딩가지고 있었던 브루스.
슈퍼맨이 조드 장군이랑 박터지게 싸울때 이 빌딩이 무너진다.
웨인 회장님 사원들 살리려고 빌딩으로 급하게 가는데;; 미리 피난도 안한 사원들 노답 ㅋㅋㅋ *회장님 전화받고 그제서야 탈출시도하는 사원들. 바깥상황 심상찮으면 빌딩이 제일위험하지 탈출안하고 뭐함
메트로폴리스고, 고담이고 히어로물 동네사는 사람들은 전투 벌어지면 넋놓고 구경하고 앉았음. 그러다 죽으면 히어로 탓.
도망을 가. 도망을. 괴수물에서는 신나게 도망가는 사람들이 히어로물에서는 도망안감.

결국 웨인 빌딩무너지고 사원 하나= 키프는 양다리가 잘린다.


세월이 흘러 여전히 슈퍼맨은 아버지가 남겼던 말처럼 열심히 봉사활동하며 생활.

그러다가 루이스가 남아프리카(?)였나 테러리스트 취재하러갔다가 함정에 빠져 죽을뻔한다. (렉스가 파놓은 함정)
하지만 지구어디있든 루이스 위험하면 쏜살같이 달려오는 슈퍼맨. 무사히 구조.
하지만 렉스의 부하들이 테러리스트를 쏴죽여버리고 이를 슈퍼맨 짓으로 위장한다.


배트맨은 범죄자들(잡초) 조지면서 여전히 열씸히 슈퍼맨에 대한 칼날을 가는데... (18개월정도)
슈퍼맨은 배트맨이 고담시에서 불법적으로 범죄자를 처단한다는 뉴스를 듣고 경고하려고 함.

렉스는 신에 웬수졌는지. 슈퍼맨을 무조건 죽이기 위해 행동.
(처음에는 크립토성인들이 다시 처들어왔을때를 대비해 크립토나이트를 무기화 한다고 했는데 결국 슈퍼맨 죽이려는게 최종목적)
이를 위해 위원들과 싸바싸바해서 크립톤 우주선의 내부도 조사하고 현재 미량으로 보유한 크립토나이트를 사용해
조드 장군의 지문도 확보.

바닷가에서 발견한 크립토나이트 덩어리를 렉스가 미국에 들어오려고 하고 배트맨은 이를 강탈해 슈퍼맨을 무찌르려고 한다.

배트맨은 항구에서 렉스코프로 운반되는 크립토나이트를 강탈하려고 하지만, 슈퍼맨의 방해로 실패.
(슈퍼맨은 단지 배트맨에게 불법적으로 범죄자처단하는걸 경고하려고 온것뿐)

렉스는 웨인빌딩사건에서 양다리를 잃은 키프를 이용해 슈퍼맨을 의회로 출석시키려한다.
키프가 슈퍼맨을 고소하고 의회에 증인으로 올것을 요구하자.
이 사실을 안 웨인은 왜 쟤한테 연금안줘서 이런 사태가 됐냐고 묻지만 연금은 제대로 지급되고 있었음.
(렉스가 슈퍼맨을 불러내기위해 웨인그룹에서 키프에게 주는 연금을 빼돌리고 키프를 비참하게 만들었다. 키프가 슈퍼맨을 더욱 증오하도록 만듬.)


대화로 사건을 해결하기위해 의회에 출석한 슈퍼맨.

하지만 렉스는 키프의 휠체어에 폭탄을 설치해 의회를 폭파시킨다. (당시 의회에 있었던 사람들 전멸.)

키프가 죽고 슈퍼맨이 모습을 감추자, 분노에 휩싸이는 배트맨.
배트맨은 렉스코프를 습격해 크립토나이트를 강탈하고.
이를 이용해 순수크립토나이트 덩어리는 창으로 만들고. 나머지 부분은 최루탄과 총탄 등으로 무기화.


배트맨이 크립톤나이트를 훔쳐가자 빡친 렉스루터는 조드 장군의 지문을 이용해 크립톤우주선을 장악. (우주선은 35퍼 작동)
우주선의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피를 더해 조드장군의 시체를 되살린다.
크립토나이트 이외에 슈퍼맨에게 대적할 또 다른무기 = 크립토성인은 크립톤성인으로 잡아야지!! (둠스데이)


이갈고 수련한 배트맨은 고담시티에서 슈퍼맨과의 대결장을 마련.

(배트맨이 슈퍼맨을 죽이려는 이유.
내가 20년간 조진 범죄자놈들은 뽑아도 계속 자라나는 잡초. 하지만 슈퍼맨이 적으로 돌변하는 순간 인류는 멸망한다.
그가 인류의 적이될 단1%의 가능성이라도 있는한 그는 제거되어야한다. 이는 인류의 미래를 위한 싸움이다.
내가 남겨야할 미래에의 유산 드립 ㅋㅋㅋㅋ
미래의 플래쉬인지 뭔지는 몰라도 뜬금없이 경고하러 살짝 나타남. 배트맨 네 생각이 맞았다. 키는 로이스 레인이다.
확실히 로이스 죽으면 슈퍼맨 야마돌아서 무슨짓 할지 모름;;)


배트맨이 저러고 있는걸 아는 렉스는, 슈퍼맨의 애인인 로이스 레인과 슈퍼맨의 어머니인 마사를 납치한다.
그리고 빌딩에서 로이스를 밀어 슈퍼맨을 부름.
로이스의 위험에 나타난 슈퍼맨.
렉스를 깜빵으로 보내려고 하지만, 렉스는 네 어머니인 마사를 납치했다. 너같은 괴물을 키운 마사는 마녀지. 아마도 화형당할거야.
니네 어머니를 살리고 싶으면 옆동네 고담으로 날아가 너와 싸우려는 배트맨을 죽이고 그의 머리를 가져와라라고 함.
(이때 렉스는 왜 슈퍼맨을 증오하는지에 대해 살짝 말하는데,
강한자는 선하지 않다. 선한자는 강하지 않다. 신은 없다. 신이 있다면 내가 아빠한테 처맞고 있을때 도와줬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았다. 슈퍼맨 너는 강하지 않다. 네 어머니를 인질로 잡자, 신인 너도 내앞에 무릎을 꿇었구나 운운)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 배트맨이 있는 고담으로 향하는 슈퍼맨.

가서 배트맨에게 엄마 살려야된다고 말하려고 하는데, 남의 말 오지게 안듣는 배트맨.
슈퍼맨은 대화좀 하자고 하지만 배트맨은 말한마디도 들을생각없고... 무작정 슈퍼맨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크립토나이트 무기가 먹히자 신나서 신도 피흘린다 타령하는 배트맨;;
크립토나이트를 사용한 무기로 슈퍼맨을 약화시키자 육탄전도 가능하고 결국엔 창으로 그를 죽이기 직전.

슈퍼맨이 마사(어머니)를 살려야한다고 말한다. 자기 엄마 이름도 마사였기에 움찔하는 배트맨. 왜 그이름을 입에 담느냐고 소리치는데.
이때 로이스 레인이 달려와 그의 어머니 이름이 마사라고 설명.
결국 이때의 대화로 렉스가 그의 엄마를 인질로 잡고, 이싸움을 부추겼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이때 크립토우주선에서는 둠스데이가 완성되어가고. 슈퍼맨은 이를 해결하러 날아가고
배트맨은 마사를 구하러 간다.
결국 마사 구한 배트맨.




슈퍼맨은 둠스데이와 전투. 에너지를 흡수하며 강해지는 둠스데이. 슈퍼맨은 둠스데이를 대기권밖으로 보내려고 하는데,
미국 대통령이 고고도의 슈퍼맨, 둠스데이에게 핵미사일 꽈광.
슈퍼맨은 대기권 밖에서 피폭당해 약체화.
둠스데이는 메트로폴리스로 추락. 핵에너지를 흡수해 오히려 더 강해진다.
대기권 밖에서 태양에너지 흡수하고 원상태 회복한 슈퍼맨이 전장에 복귀. 깽판치는 둠스데이 보고 뭐어떻게 할 방도가 안서는 배트맨. 그러다가 저건 크립토나이트 창으로 밖에 못죽이겠다 생각하고 창 찾으러간다.

이때 원더우먼도 참전.
(배트맨, 슈퍼맨 두놈들 서로 싸운다고 둠스데이 해결못하고 있자. 직접 오셨다;;)

원더우먼 버티는 사이에, 로이스가 창찾으러 가고, 결국 슈퍼맨이 창찾아옴. (배트맨 뭐하냐 ㅠㅠㅠㅠㅠㅠㅠㅠ)


원더우먼이 버티고, 배트맨이 크립토탄 날려서 둠스데이 살짝 정지. 이때 슈퍼맨이 크립토나이트 창들고 돌격해서 둠스데이 사망.
(이때 창들고 달려들었기 때문에 슈퍼맨 자신도 약체화.
그런상황에 원더우먼의 부러진 칼을 둠스데이가 흡수해 들고 슈퍼맨을 찌름. 슈퍼맨도 사망)


슈퍼맨이 사망하며, 공포의 밤이 지나갔다.

클락 켄트도 사망처리됐고, 슈퍼맨의 장례식은 국장(?)으로 치뤄짐.
마사는 로이스에게 켄트가 남긴거라면서 봉투를 건네주는데 안에 들어있는건 프로포즈 반지.

배트맨은 렉스에게서 훔친 파일에서 본 메타휴먼(플래시, 아쿠아맨, 사이보그 등)들을 모아 슈퍼맨이 하려고 했던것처럼 지구를 지켜야된다 운운하고,
원더우먼은 난 100년전에 인간세상 버렸는데 다른 애들이 그뜻에 동조할까 의문을 품음.
렉스는 머리 밀리고 감옥에 갖히게 됨.
렉스가 감옥에 갖히자 그에게 경고하려고 나타난 배트맨. (니가 어디 있어도 난 널 감시하고 있다 헛짓거리 하지마라.)
하지만 렉스는 오히려 배트맨에게 또다른 위협이 덮쳐올거라며 경고한다.


로이스가 켄트의 관위에 흙을 한줌 뿌리는데, 그 흙이 흔들리면서 끝.

(수퍼맨 살아있음


++

각본 : 크리스 테리오(Chris Terrio), 데이빗 S. 고이어 (David S. Goyer)


슈퍼맨 : 배트맨과 렉스루터가 싼 똥 치운다고 바빠죽는다 ㅠㅠㅠㅠ 그러다 진짜 뒤짐 ㅋㅋㅋㅋ (진짜로 죽은건 아니지만;;




배트맨 : 차라리 로빈과 팝콘튀겨먹는게 나았을 한심맨. 심지어 멍청해서 렉스한테 이용당하기까지 한다
외계인과 슈퍼맨이 지구에서 쌈박질하다 사람들이 휘말려죽은게 왜 슈퍼맨 혼자 다 뒤집어써야할 죄냐
슈퍼맨과 단 1분이라도 대화를 나눴다면 그와 싸울이유가 없다고 이해할수 있을텐데. 대화하려는 슈퍼맨을 거부하고 공격하기까지 한다.
놀란 배트맨 보다가 이 배트맨 보니까 멍청해서 한심함;; 그래도 탐정캐인데 완전 독불장군. 그래서 로빈 가출했나;;

솔직히 슈퍼맨이 위험한 존재인건 맞음.

그가 인류의 적으로 돌변할 가능성이 1%라도 있는이상, 그를 쓰러뜨릴 무기를 제작하고 방비책 강구하는게 정상.
(만화 레드선에서는 슈퍼맨 폭주해서 지구와 인류를 지 장난감으로 생각하고 인류를 지배하려함. 자기가 신이라는 착각에 빠졌지
게임 갓어몽어스에선 조커 때문에 루이스 죽고, 슈퍼맨 폭주해서 메트로폴리스 통째로 날아가고;;
확실히 수퍼맨 제어할수있는 무기가 필요함. 최악의 경우 폭주하는 그를 죽이기위해서라도)

하지만;; 지금 그가 아무런 잘못도 안했는데, 그에게 여러 혐의가 있다는 상황만 가지고 광기에 휩싸여 신을 처단해야된다 운운하며
사적 제제를 가하려는 배트맨은 노답;;
인류의 미래를 위해 그를 죽여야된다고 노래를 부르시는데, 외계인들 쳐들어오면 슈퍼맨 외에는 딱히 방도가 없는 현상황에서 슈퍼맨 죽이면 어쩌자고;; 니가 그많은 외계인들 해결해줄거야?
실제로 영화 후반에 둠스데이 폭주할때 배트맨은 손가락 빨고 있을수밖에 없었음.
급하게 크립토나이트 창찾긴했지만 그것도 루이스랑, 슈퍼맨이 찾아서 둠스데이 해치웠지. 얜 크립토나이트 최루탄 발싸한게 전부

배트맨 개한심

그래도 얘가 크립토나이트 훔치는 바람에 렉스가 무기2개(둠스데이, 크립토나이트)중에서 한개 잃게됐으니 잘했나

+

원더우먼: 왜 히어로들을 모으려는거죠?
배트맨: 그냥 그래야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ㅋㅋㅋㅋ

슈퍼맨 죽이려는것도 반쯤 내가 존나 옳은것같다는 똥꼬집으로 오지게 밀어붙이더니만 (플래시의 귀뜸 + 예지몽으로 더 혹함.
예지몽도 그렇고 저 감도 그렇고 배트맨은 그냥 점집차리거나 작두타는게 나을것 같다




렉스 루터 : スーパーマン絶対殺すマン

무슨짓을 해서라도 슈퍼맨 죽인다맨.

처음에는 인류의 평화는 인류가 지킨다라는 식의 뉘앙스를 느꼈지만, 알고보니 인류평화고 나발이고 슈퍼맨만 죽이면 상관없다는맨.
죽은 조드장군 예토전생시켜 둠스데이 만들어 메트로폴리스 개떡되게 만든 장본인.

초지일관 슈퍼맨 괴롭히려고 죽이려고 죽어라 함정판다.

루이스의 위기로 슈퍼맨에게 무자비한 학살책임 떠넘기고. 의회 폭탄으로 날려버려 그가 대중과 대화하려하는걸 저지.
배트맨이 크립토 나이트 훔쳐가자 배트맨과 싸울수밖에 없도록 로이스와 마사를 납치.
슈퍼맨 죽인다는 목적에 광적으로 사로잡혔다.

(강한자는 선하지 않다. 선한자는 강하지 않다. 신은 없다. 신이 있다면 내가 아빠한테 처맞고 있을때 도와줬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았다. 지식이 있는데 힘이없다는건만큼 비참한건 없다 운운하지만 그렇게까지 슈퍼맨에 집착하는건 공감 안되더라.
차라리 인류의 평화는 인류가 지킨다, 외계인 = 슈퍼맨 껒엉이었으면 쉽게 공감할수있었겠지만;;)




원더우먼 : 100년전 세상에 관심접은 나이스 쭉빵누님.
슈퍼맨, 배트맨 지들끼리 싸운다고 바뻐서 할일안하자 어쩔수 없이 참전.

http://waterlotus.egloos.com/3542244




로이스 레인 : 지구멸망 스위치. 슈퍼맨의 역린. 슈퍼맨 폭주막을수있는 방법이 없는한 얘는 국가가 보호해줘야된다. 진짜 레알;;
그래서 크립토나이트 무기는 필요함.
근데 지금 당장 그걸쓸때는 아니잖아. (그래 배트맨 너요)


++


슈퍼맨은 자기가 완벽하지 않다는거 알고 있음. (켄자스 농부의 허상)


그래서 남들과 대화하려고 노력 하는데;;

처음 대화하려고 간 의회는 렉스 루터가 꽈광 폭탄펑.
배트맨 이 씹쌔끼는 말좀 하자니까 남이야기 들을생각 전혀 없음. 말한마디도 제대로 못하게 공격부터 함;;
슈퍼맨이 신도 심지어 성인군자도 아닌데 화나는게 당연하지


전작인 맨 오브스틸도 고생만 한바가지했는데, 이번에도 독불장군 귀머거리 아 안들려 배트맨 때문에 영화내내 슈퍼맨 고생한다.
이젠 슬슬 불쌍해질정도.

얘도 힘만쎈 외계인이라 감정은 지구인과 똑같아 까딱하면 잘못된 길로 접어들기 쉬운데.
멘탈 그렇게 강한 것도 아님
(특히 로이스 레인관련;; 얘가 죽기라도 하면 ㅎㄷㄷ 그런 최악의 미래를 배트맨이 예지몽으로 보기도 했지)
그래서 크립토나이트 무기는 필요함. 근데 지금 당장 사용할때는 아니잖아.

배트맨 무턱대고 경솔하게 설치는거 보니까 안타깝더라. 골빈것 같아서. 조커라도 나와서 살살 조종하면 덩실덩실 춤출 배트맨.

배트맨 캐릭터가 최악이었다.
배트맨 캐릭터만 좀 제대로 잡았으면 그래도 괜찮았을텐데, 둘이 싸워야만 하는 상황에 대한 설득력이 너무 없다.
배트맨 때문에 망함;; (랄까 얘도 각본의 희생자지


https://youtu.be/okv6M_t4cIo 배트맨에게 바칩니다. 자두의 대화가 필요해(2002)


슈퍼맨은 차캤습니다


핑백

덧글

  • 각시수련 2016/03/24 21:29 # 답글

    수퍼맨 죽여야된다고 그렇게 난리부르스쳤던 배트맨이 둠스데이 앞에두고 손가락만 빨고 있는거 보니까 헛웃음 나오더라 ㅋㅋㅋㅋ
    지금까지 지가한일 전부 삽질;;
    미친놈아 슈퍼맨이 없어도 저런거 해결할수 있게 만들고 슈퍼맨한테 시비걸어야지. 결국 슈퍼맨이 다하고 부활까지 예약하며 끗
    이게 뭐냐
  • 동사서독 2016/03/24 21:40 # 답글

    잘 지은 엄마 이름, 열 아들 안 부럽다!
  • 각시수련 2016/03/24 21:42 #

    오지게 안열리던 대화의 문. 마사 한마디에 열리는 배트맨 대화창구;; 배트맨과 대화하려면 애미이름부터 챙겨가야하나
  • 더스크 2016/03/24 21:44 # 답글

    결론 배트맨한테 지능 버프가 필요하다 심각하게
  • TA환상 2016/03/24 21:45 # 답글

    아... dc코믹스 최고의 탐정님 대가리 너프 엄청당한 듯.
  • 소시민A군 2016/03/24 22:31 # 답글

    인저스티스에서 메트로 폴리스가 날아간 건 조커가 로이스 심장이 멈추면 설치해놓은 핵폭탄이 날아가도록 해놔서일 겁니다.
    결국 조커를 끝장내버린 슈퍼맨은 이런 일을 막기 위해 지구의 모든 사태에 간섭하겠다고 선언하고...
  • 각시수련 2016/03/25 01:50 # 답글

    http://www.imdb.com/title/tt2975590/fullcredits 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 - Full Cast & Crew
  • BatMan 2016/03/25 10:51 # 삭제 답글

    어벤저스나 (특히)저스티스 리그 같은 여러 히어로물 믹스한거 예전부터 별로 안좋아 했는데...
    보통 히어로물 보면 주인공(히어로)이 세계관에서 최강이거나 최강에 근접한 인물인데, 여러 히어로물이 섞이면 이런 설정이 흔들리고 스토리도 엉망이 되기 십상이며, 그 히어로의 특유의 멋과 위엄이 약해지는것 같음. 특히 저스티스리그는 제일 좋아하는 배트맨이 (초능력이 없다는 이유로) 거의 항상 약캐로 분류되는게 보기 싫달까... 그렇다고 배트맨을 로봇 태워서 슈퍼맨같은 신급 스케일로 싸우는것도 좀 억지스러운 것 같고.

    어벤져스는 (전부 쎄니까)이런면이 상대적으로 좀 덜할수도 있는데, 그래도 어벤져스에 나오는 히어로들 단독물이 개인적으론 스토리도 완성도 높고, 더 재밌다고 생각함.
  • ㅇㅇ 2016/03/25 13:16 # 삭제 답글

    로이스는 작품내에서 트롤러 자체더만요.수퍼맨의 약점, 크롭톤나이트 창 쓸데없이 숨기기
  • 니케 2016/03/27 00:34 # 삭제 답글

    필력 좋으시네요 놀란과 베일의 배트맨 보다가 이번 배트맨 보니까 배트맨이 너무 막무가네;; 배트맨 이미지가 너무 달라서 놀람
  • 마이토 2016/03/27 09:19 # 삭제 답글

    코믹스의 배트맨을 그대로 살려낸듯한 밴애플렉의 배트맨에 영화비가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물론 영화자체는 똥이 확실해요 잭스나이더는 영상은 잘뽑지만 스토리텔링은 최악이라는게 다시한번 증명 된듯 배트맨이 살인광이 된 이유라던가 영화의 요소요소에 설명이 전혀 없음... 차라리 맨오브스틸처럼 히어로 각자의 영화들이 나온후에 이영화가 나왔다면 좀 달랐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밴애플렉의 배트맨은 최고였습니다 ㅋㅋㅋ
  • 잠본이 2016/04/04 22:25 # 답글

    애초에 그 테러범들 '총'으로 사살했는데 어떻게 그게 슈퍼맨 짓으로 덮어씌워질 수 있는지 참 신기했습니다. 슈퍼맨은 총을 쓸 이유도 필요도 없는데 말이죠(...)
    무슨 맞은뒤 시간 지나면 녹아서 증거인멸되는 얼음탄환이라도 썼나. 렉스가 시체감식반에 뇌물먹였나, 그냥 미군이 바본가(...)
    하긴 옆에서 9.11 스무배정도 되는 비상사태 터졌는데 이유없이 대피 안하는 세계에서 뭘 바라겠냐마는
  • 지나가는사람 2016/04/06 16:00 # 삭제 답글

    로빈은 아마 조커에게 당한듯.. 영화도중 노란색 글씨로 적혀진 로빈 슈트가 보관되어있었음.
  • 도도 2016/04/08 12:19 # 삭제 답글

    흙 뿌리던 손에 반지 있지 않았나요?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