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영화비평 세일러복과 기관총 졸업 35점 영화





세일러복과 기관총 졸업 (セーラー服と機関銃卒業)

35점(100점 만점)


연기와 오라는 야쿠시마루, 하지만 얼굴은 1000년 천사


남자에게 있어 눈앞에 있는 미인의 흠을 찾는 것은 좀 그런 일이지만, 영화라면 이야기는 다르다. 흠이 보이는데도 이를 커버해주지 않은 스탭의 어설픈 일솜씨에 다들 실망했을 것이다.

조직원 4명의 메다카구미를 이어받은 여고생 호시 이즈미(하시모토 칸나). 그녀는 조직을 해산시키고 무서운 얼굴의 조직원들과 상점가에 팬시한 카페를 경영한다. 하지만 그들이 지켰던 마을의 평화를 찢어버리려고 하는, 거대한 어둠의 세력이 나타난다.

하시모토 칸나. 너무 천사스러워 1000년에 한번이라 불리는 수재는 아이돌업계에서는 현역최고의 미소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그녀의 경우, 노래부를때 얼굴의 아름다움은 대단하다. 연령을 초월해 요염한 매력을 발하는 본격파 아이돌이다. 대개 가수가 노래부를때의 얼굴은 산란중의 연어 같지만, 그녀는 정지버튼 눌러도 귀엽다. 기적의 한장은 커녕 24컷 전부 기적이다.

이런 점은 마에다 코지 감독도 잘 알고있는 모양. 제대로 대화면으로 감상할수있도록 볼거리를 준비해주었다. 이것만으로도 남성관객들은 입장료만큼의 본전은 뽑았을 것이다.

카도카와영화 40주년 기념작품으로서, 전성기 개막의 종을 울린「세라복과 기관총」의 속편을 만드는거니, 아무래도 기합이 들어갔다. 연기도 꽤 좋고, 험상궂은 야쿠자들을 데리고 다니는, 은근히 무서운걸 모르는 소녀의 이미지를 지니고 있는 하시모토를 캐스팅한건 정답이다. 그 시절의 야쿠시마루 히로코에 필적하는 아이돌이 현재있다고는 생각치 않지만, 이 천사라면 다소는 대항할만하다. 적어도 얼굴의 귀여움, 노래부를 때의 매력은 지지 않는다.

하지만 그녀 역시 야쿠시마루와 마찬가지로 스타일이 좋진 않다. 하늘은 천사에게도 두가지를 주지 않는구나라고 안도함과 동시에, 오히려 이게 색기를 느끼게 하지만, 일반적으로 봤을때 이런 그녀의 마이너스한 부분을 커버하려고 하지 않은 촬영법에 열받았다.

카메라의 구도, 세일러복의 사이징, 옆에 같이 세우는 여배우의 선택 등, 할수있는 방법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더 하시모토 칸나를 예쁘게 보일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 이런 점에서 아이돌 영화로서는 아쉽다.

또한 코미디 장면도 필요이상으로 질질 끌었고, 제작측에서 하고 싶은걸 너무 많이 넣은 나머지 볼륨이 너무 커졌다.

어디까지나 입협물에 아이돌을 투입한다는 심플한 제작방식을 택했다면, 좀 더 잘 어우러렸을거라고 생각하지만, 결과적으로 장르가 불분명하고 작품의 룰도 전해지지 않으며, 템포까지 나빠졌다. 오리지널이 너무 위대한 이상, 차라리 다 내려놓고 일점돌파하려는 마음가짐으로 만들었다면, 후회하지는 않았을거라고 생각한다.

어찌됐건 영화 첫주연도 훌륭히 해낸 하시모토 칸나에게, 부디 앞으로도 여러가지 역을 시켜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이게 이 영화의 한가지 수확이라고 할 수 있다.


http://movie.maeda-y.com/movie/02063.htm



덧글

  • 각시수련 2016/03/22 23:16 # 답글

    지난번 리뷰에 이어 다른리뷰도 번역해봄. http://waterlotus.egloos.com/3541308 세일러복과 기관총 졸업 : 구조적 불쾌감의 소재

    지난번 리뷰는 각본과 연출이 어설픈걸 주로 까는 비평이었는데.
    이건 아이돌영화로서 하시모토 칸나를 최대한 살리지 못한걸 깠다.

    전반적으로 최대한 살린 것 같은데... 문제는 하시모토의 키. 하시모토 칸나 키가 152cm다. http://waterlotus.egloos.com/3539297
    이걸 커버해주지 않았다는걸 지적.
    아이돌이 키가 작아서 스타일이 안 좋아보면 감독이 할수있는한 최대한 커버를 쳐줘야지 그걸 못했다고 지적한다
    또한 감독 하고 싶은게 많아서 이래저래 넣다보니 이도저도 아니게됐다라는 결과.

    대개 가수가 노래부를때의 얼굴은 산란중의 연어ㅋㅋㅋㅋ 그녀는 정지버튼 눌러도 귀엽다.
    하시모토 칸나는 노래부르는 얼굴도 예쁘다니 너무한거 아니냐 ㅠㅠㅠㅠ 누구(하X미 사X리)는 셀 제2형태 쏙 빼닮았는데 ㅠㅠㅠ
    http://waterlotus.egloos.com/3539389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