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트 코하 에이스] 제도성배기담 1화, 2화 번역 본격 취향 만화





Fate/Koha-Ace 帝都聖杯奇譚



이번에 페그오 구다구다 혼노지로 제도성배기담이 참전한다고해서 직접 본편봤다.
원래는 코하 에이스에서 경험치가 만든 설정만 신나게 존재하고 제대로 된 작품은 없었는데, 이번에 콤푸티크 2015년 7월호부터 경험치 본인이 직접 만화 그리기 시작했음. (コンプティーク 2015年7月号) (コハエースGO)

이유는 1화에 나와있는데 설정있는데도 나스랑 우로부치가 안써줘서 본인이 직접 그렸다고 ㅋㅋㅋ





타사장이 사쿠라 세이버까지는 그려주는데 버섯이고 우로부치가 내설정으로 글을 안싸주네 그럼 그냥 내가 만화로 그려야지.



기존에 존재한던 플롯, 설정이 바탕이긴해도 본편에서 상이한 점이 꽤 보임
현재 6화까지 나왔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 제도성배기담 참전!? 기간한정 이벤트 Fate 구다구다 혼노지





제도성배기담 1화 월하절도(月下絶刀)


1화는 뜬금없이 놋부와 사세(사쿠라 세이버)의 전투부터 시작. 1화는 전투신 조금 있는게 다라서 대충번역.









기차안 사쿠라세이버와 마인 아처의 전투. 코하쿠와 아키하가 보임.
일단 문뒤로 도주하는 앵밥일행. 놋부는 기차채로 날려버린다고 협박하고, 방법은 하나밖에 없다면서 오키타가 나선다.





총한테 칼로 이길수 있을리 없잖아. 너도 타케다 카츠요리처럼 멍청이냐하고 하지만...





1보 음속돌파(音越え)
2보 무간(無間, 무겐)
3보 절도(絶刀)!!

오키타는 축지로 순식간에 노부나가와의 거리를 좁힌다. 축지B랭크인데 공간도약수준인듯. A가 차원도약(선술의 영역).






칼잡이 얕보다가 한방먹고 아처 후퇴.








병약스킬 때문인지 마스터 코하쿠가 제대로된 마술사가 아니라서 그런지 마력금방 금방 닳는다. 1화 월하절도 끝.







코하에이스 EX에 실린 사쿠라 세이버 설정


클래스능력

대마력E : 막부말에 마력 그딴거 없다. 신비가 엷은 시대의 영령이기 때문에 대마력은 거의 기대할수없다. 최소한의 클래스 보정.
기승E : 신선조가 말타고 활약했다는 이야기 견문이 좁아서 들어본적없다. 최소한의 클래스 보정



보유스킬

심안(위)A
직감 제6감에 의한 위험회피. 안좋은 예감이라고도 한다. 천성의 재능에 의한 위험예지. 시각방해의 보정에도 내성을 지닌다


병약A
태어날때부터 약한 맷집, 허약체질. 세이버의 경우, 생전의 병에 더해 후세의 민중들이 품은 심상이 덧칠된 결과. 무고의 괴물에 가까운 저주를 받게 되었다. 모든 행동시 급격한 스테이터스 저하의 리스크를 동반한다.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지만, 전투시에 발동할 경우의 리스크는 가늠할 수 없다


축지B
순식간에 상대와의 거리를 좁히는 기술. 많은 무술, 무도가가 추구하는 보법의 극치. 단순한 재빠름이 아닌, 보법, 몸놀림, 호흡, 사각 등의 수많은 현상이 조합되어 완성된다. 최상급인 A랭크가 되면 차원도약에 해당하며, 기술을 뛰어넘은 선술의 범주가 된다.




무명삼단찌르기 (종류: 대인마검, 최대포착: 1인)
희대의 천재검사 오키타 소지의 필살마검. 한번의 찌르기에 2단과 3단이 내포되어있다. 평청안(平晴眼)의 자세에서 거의 동시에가 아닌 완벽하게 동시에 시전되는 찌르기. 초절적 기교와 속도가 낳은 비검. 3단찌르기의 순간 1의 찌르기, 2의 찌르기, 3의 찌르기가 같은 위치에 동시에 존재한다. 1의 찌르기를 막아도, 같은 위치에 2,3의 찌르기가 존재하는 모순이 발생하기 때문에, 검끝에서 국소적 사상붕괴가 일어난다. 때문에 3단 찌르기는 사실상 방어불능의 검극이 된다. 응용이랄까 결과에서 오는 사상붕괴를 이용한 대물파괴에도 뛰어나다. 다른 성배전쟁에서 비슷한 기술을 사용한 영령이 있는 모양(5차 어새신 사사키 코지로).







보구

맹세의 하오리(랭크C, 대인보구, 사정1, 최대포착 1명)

푸른색 하오리. 막부말 쿄토를 전율시켰던 칼잡이 집단 신선조의 너무나도 유명한 복장이 보구로 승화된 것. 장비하면 세이버의 패러미터가 향상되며, 무장이 랭크업된다. 통상시 세이버의 무장은 코지키 키요미츠(乞食清光)이지만, 하오리의 효과로 후세 그의 애도라고 불리는 키쿠이치몬지 노리무네(菊一文字則宗)로 랭크업된다.




마코토의 깃발(誠の旗, 랭크B, 대군보구, 사정1~50, 최대포착1~200명)

성(誠)의 한글자를 내건 신선조의 깃발. 이 깃발을 내들면 일정범위내의 공간에 신선조 대원을 소환할수있다. 각각의 대원 전원이 독립된 서번트이지만, 보구도 없고 전투능력도 천차만별. 소환된 전원이 랭크E- 상당의 단독행동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단시간이라면 마스터 없이도 활동가능.
정복왕의 보구와 닮았지만 전개규모가 작고 대원들의 수도 적기때문에 보구로서의 랭크는 그럭저럭인 수준.
참고로 이 깃발은 신선조 대장격은 모두 소유하고 있기때문에 발동자의 심상에 따라 소환되는 대원과 성격에 다소 변화가 생긴다. 예를 들면 히지카타가 소환하는 경우 나쁜 신선조, 콘도가 소환하면 고지식한 신선조가 소환되고, 소환자와 사이가 나쁜경우 소환에 응하지 않는 녀석도 있다. 오키타가 소환하면 꽤 대중적이고 평범한 신선조가 된다.







2화부터 배경등장.


배경은 쇼와 20년(1945년) 여름.
작중으로부터 2년전인 1943년에 제3차 성배전쟁이 있었는데, 그때 서번트 7기 모두 동시증발. 성배까지 소실되버린다.
그런데 뜬금없이 태평양전쟁 막바지인 1945년에 성배가 출현.
2년전의 3차성배전쟁에서 입은 피해가 큰 성당교회와 시작의 3가문(아인츠베른, 토오사카, 마토)(고산케)는 성배를 처리할수없고. 대신 성당교회에서 나온 시엘의 부탁으로 이성배의 처리를 토오노가가 맡게 된다.
토오노 시키는 현재 일본군에 들어가서 출정중인듯. (전쟁막바지인 지금 아키하가 이번 의뢰를 받아들이자, 대가로 성당교회가 그의 안전을 약속한듯)

시계열상으로는 1화보다 앞선 이야기. 1화는 2화의 전투부분에 해당






제도성배기담 2화 성배소실















아서왕 소환했으면 요시 제도성배기담 完 될뻔했는데 망함.




나치스 독일은 인조영령을 만들어서 영령병(英霊兵, 헬트크리거)라는걸 운용. 랜서가 죽었다!!! 쿠형안습
저건 시제영령병(시험작영령병, 헬트크리거 프로토)

2화 후기만화 기본적으로 본가 페이트랑은 아무런 상관도 없는 패러랠 월드. 츳코미는 안해주셨으면 합니다. 라고 함.






제도성배기담은 타입문 스타시스템을 채용했고, 본래(플롯,설정)의 마스터와는 다른 캐스팅.



모드레드 ㅋㅋㅋㅋ 아버님 없는 성배전쟁은 쿠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충봤을때 기존설정과 다른점.


원래 사쿠라 세이버 오키타 소지는 어떤 서적에 의해 소환되었다는 설정(코하에이스EX 제도성배기담 용어사전)인데,
위의 만화를 보면 칼이 촉매가 되어 소환되었다.
저 칼은 코지키 키요미츠(乞食清光). 원래 이름은 카슈 키요미츠(加州清光). 걸식청광이라고 불리게 된 이유는 한때 카카번주 마에다 츠나요리(前田綱紀)가 칸분10년(1670년)에 세운 궁민수용소(窮民収容所)에 살았기때문에 걸식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저거 마지막에 진짜 총통각하냐 ㅋㅋㅋ 제도성배기담 작중 시점이 1945년 여름.
(히틀러는 1945년 4월 30일에 권총자살했다.)
저 양반 사실은 안죽고 일본에 가서 성배를 이용해 마지막 재기를 노린건가 ㅋㅋㅋㅋ 아님 새로운 나치스의 총통일수도 있고,
단순한 레이터 소령의 상관일수도





핑백

덧글

  • 각시수련 2015/11/23 04:27 # 답글

    http://ja.wikipedia.org/wiki/コハエース 빈틈생기면 가차없이 찌르는 오키타와 가차없이 자백제 쓰는 아키하 콤비
  • 크레멘테 2015/11/23 10:39 # 답글

    란사가 신다!!
    뭐하는 애들인지 알고 나니 가챠 투입이 좀 기대되는군요
  • 더스크 2015/11/23 10:42 # 답글

    사스가 변태만화.... 센스가 변태같앜ㅋㅋㅋ
  • RNarsis 2015/11/23 11:33 # 답글

    차라리 이번 이벤트를 기점으로 배경 설정을 새로 뜯어고쳤으면 좋겠는데. 쯥. 아무리 악역이라지만, 성배폭탄으로 역사개변을 노리는 독일제복 오다는 찝찝.
  • 소시민 제이 2015/11/23 15:47 # 답글

    그림체가 재밌어요...
  • 닥터오진 2015/11/23 15:54 # 답글

    역대급 가벼운 분위기의 페이트군요.
    그나저나 기사왕 예전부터 평가가 좋은 이유는 대체 뭘까요?
  • ㅇㅇ 2015/11/23 20:03 # 삭제 답글

    랜서에게 왜그래...
  • 각시수련 2015/11/24 05:13 # 답글

    사용인(코하쿠)
    제도 토오노가 당주의 짐꾼이었지만, 얼마전에 어째서인지 영주가 발현한 사용인. 그렇다, 마스터 코하쿠쨩이다. 이렇게 가다가는 수많은 검을 꺼내는 능력에도 눈을 뜰지도!?

    당주(아키하)
    그딴거 눈뜨게 못한다. 결국 마스터는 되지 못했지만 이 사용인에게 전부 맡길수는 없다. 제도에 사는 책임감 넘치는 토오노가의 당주 아키하님.

    수수께끼의 장교(영령병 랜서의 마스터)
    제도로 향하는 당주와 사용인을 습격한 수수께끼의 장교. 서번트를 조종하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마술사가 아니라 평범한 인간인것 같은데 과연....

    랜서?(쿠훌린?)
    랜서라고 말하는 수수께끼의 서번트. 통상 서번트와는 뭔가 다른것 같은데 이건 도대체 어떻게 된일인지!? 코바야시 박사!!

    파스타 선배(시엘)
    성배조사의 명목으로 파견된 대행자, 시엘 선배이지만 아무래도 전시중이기 때문에 행동하기 힘들어 토오노가의 도움을 얻으려고 한다. 코하쿠가 가득 들고 있는 성유물은 시엘 선배가 직권을 사용해 모은것.

    청밥
    성배전쟁하면 역시 청밥! 그런고로 UBW 아니메 수고했습니다!! 그런데 수고했다고 밥주는건 없나요!?

    사쿠라 세이버
    일단 지금은 사쿠라 요소 하나도 없는 사쿠라 세이버이지만, 운좋게도 이곳에 신선조에 대해 잘하는 사람이 없었기때문에 진명을 들키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싶다 (다소 억지)

    성배
    아무래도 제3차성배전쟁은 한번 치뤄졌지만, 성배소실로 개판이 된 모양. 하지만 그렇게 쉽게 성배가 사라지면 고생은 안하지라고 말하는 것처럼 엿같은 타이밍에 재현계. 도대체 어디사는 놋부의 짓인가…

    놋부
    지난번 사쿠라 세이버한테 한방 먹었지만, 그건 사쿠라 세이버도 건곤일척의 도박으로 기습을 성공시킨 결과이며, 방심하지 않고 평범하게 싸웠다면 이길확률이 없을정도로 강한 캐릭터

    코지키 키요마츠
    사쿠라 세이버 소환의 촉매가 된 도검. 시엘선배가 준비한 성유물에는 엄청난 칼집이라든가, 천이라든가 뱀가죽 등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어쩌다 보니 미묘한 촉매로 소환하게 되었다.

    레이터 소령
    도대체 무슨 라이더인가

    ???
    수수께끼의 인물. 레이터 소령의 상관으로 보이는데…
  • 각시수련 2018/06/08 22:14 # 답글

    제도성배기담 3화 토사의 망령
    http://waterlotus.egloos.com/3533288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