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력을 수치로 나타낸 작품은 거의 다 점프 만화 개잡소리



점프 만화 이외의 작품은 뭐가 있을까나?


15/04/21(火)21:39:22 No.326786177 

근육맨, 샤먼킹, 유유백서
어라 전부 점프네


15/04/21(火)21:40:00 No.326786341 

고스트 스위퍼 미카미(GS美神)에서는 패러디로서 사용했었다

15/04/21(火)21:40:22 No.326786448

10만 마력이 100만 마력이 되는 철완아톰은?

15/04/21(火)21:56:30 No.326790944 

>10만 마력이 100만 마력이 되는 철완아톰은?

이건 처음 읽었을 때 역시 강해졌구나, 구체적으로 수치화하니 멋지다
라고 생각했는데
일반인이 「너무 강해서 무섭다」 같은 소리로 뒤에서 쑥덕거리는 묘사가 들어가자
멋지다는 생각이 사라졌던 추억
그야 실제로 손가락 하나로 큰바위 박살내는 녀석이 근처에 있으면 당연히 무섭지


15/04/21(火)21:43:09 No.326787245 

전투력을 수치화하기 시작한건 근육맨부터였나?
하지만 수치로 허풍치는 것도 근육맨
모든 것이 수치에 들어맞지는 않는다고 어떤 녀석이 말했었다


15/04/21(火)21:44:13 No.326787550 

>모든 것이 수치에 들어맞지는 않는다고 어떤 녀석이 말했었다


버팔로맨의 파워와 나의 테크닉을 합치면 2000만 파워즈라고 몽골맨이 말했었다


15/04/21(火)21:43:18 No.326787283

II세가 어디에서 「같은 1000만파워라도 너희들과는 다르다」라고 말했을 때
그거 수치화의 완전부정이잖아라고 생각했다

15/04/21(火)21:43:18 No.326787283

딱 한번이지만 기생수에서 오른손이가 불량배의 강함을 수치화했었다


15/04/21(火)21:49:47 No.326789133 

수치화하기 시작하면, 대개 나중에 개판이 되더라
인플레이션에서 벗어날 수 없다


15/04/21(火)21:51:37 No.326789622 

>수치화하기 시작하면, 대개 나중에 개판이 되더라 인플레이션에서 벗어날 수 없다


매거진의 일곱개의 대죄가 딱 그렇다
엘리트 기사가 3자리, 주인공이 4자리로 힘의 차이를 보였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5자리의 적이……




15/04/21(火)21:56:37 No.326790981

스즈키 나카바(鈴木央)는 수치 나오든 안오든 인플레하니까 신경쓰지마라

15/04/21(火)22:03:26 No.326792886

안 그래도 드래곤볼이 되어가던 대죄는 수치화하기 시작하면서부터 더 드래곤볼이 되었다.

15/04/21(火)22:22:30 No.326798122

7개의 대죄는 왜 이제와서 스카우터를 내놨는지…

15/04/21(火)22:59:54 No.326808856

대죄는 뜬금없이 갑자기 수치화하더라

15/04/21(火)21:58:05 No.326791414

죠죠는 기묘함이 점점 인플레해서 읽기 힘들어진다



15/04/21(火)21:50:43 No.326789380 

토리코도 상당히 인플레가 일어났다. 이건 몬스터쪽의 강함이지만


15/04/21(火)21:58:06 No.326791421

토리코는 초기설정에서 여러가지 미스를 한 느낌이 강하다

15/04/21(火)22:00:26 No.326792038

원피스도 한 때 수치 같은게 튀어나왔었는게 그거 뭐였냐

15/04/21(火)21:55:19 No.326790590

최초에는 상성차 혹은 다소의 차이정도로 잘 전개해던 만화들도
결국에는 파격적인 강함의 적 캐릭터가 등장하고나면 인플레 지옥에 빠진다


15/04/21(火)22:02:45 No.326792709



15/04/21(火)21:39:22 No.326786177 

부활의 F에서 프리저가 전투력 100만 넘었다 같은 소리하던데
아…응…그러냐 같은 감상 밖에 안 나오더라

15/04/21(火)22:07:32 No.326794025

수치화하는건 애들이 좋아하니까
100만엔=대금같은 느낌의 숫자 나열을 다들 좋아했었잖아.

15/04/21(火)22:07:38 No.326794053 

게임의 레벨도 어떤 의미에서는 전투력의 수치화


15/04/21(火)22:10:53 No.326794964

게임은 당연히 수치화해야지. 수치화하지 않으면 파악하기 힘들어 플레이에 지장이 생긴다
드루아가 같은 경우에는 HP가 보이지 않았지만

15/04/21(火)22:20:11 No.326797487

미래닌자 경운기인외전 (未来忍者 慶雲機忍外伝)에서는 기합을 수치화했었다

 

15/04/21(火)22:07:59 No.326794156 

하지만 다들 좋아하잖아. 수치화라든가 전투력 순위라든가

15/04/21(火)22:09:21 No.326794519 

>하지만 다들 좋아하잖아. 수치화라든가 전투력 순위라든가


수치화는 둘째치고, 랭킹 같은건 기존 상위권들은 후반가면 전부 카마세

15/04/21(火)22:13:38 No.326795752 

>하지만 다들 좋아하잖아. 수치화라든가 전투력 순위라든가

유유백서의 요괴랭킹은 S급 요괴들의 전투력이 천차만별이라서 완전히 무의미해졌다
그후에는 요력의 수치화도 행해졌지


15/04/21(火)22:16:30 No.326796509

ABCD라고 멋대로 랭크 붙였던건 영계 녀석들

15/04/21(火)22:14:49 No.326796064

하오의 125만 무력(巫力)은 너무 압도적이라 오히려 프리저만큼의 공포는 없었다.
(참고로 최종단계에서의 주인공 요우의 무력은 108000)



15/04/21(火)22:16:55 No.326796615 

그러고보니 최근에는 진심을 발휘하면 SSS급이지만
귀찮아서 B랭크에 머물고 있다라는 식의 설정은 잘 안보이네


15/04/21(火)22:19:22 No.326797263 

이유가 귀찮아서는 아니었지만 테라포마스의 마스랭킹이 그런 식이었다



15/04/21(火)22:24:11 No.326798580 

건 클로버였나
사실은 마스터인데 정체를 숨기고 견습을 연기하는 녀석 있다.



15/04/21(火)22:22:33 No.326798140 

작중에서는 사용되지 않았지만,
각화의 표지나 공식 무크지에서 수치화되었던 타이의 대모험


15/04/21(火)22:26:42 No.326799292

>작중에서는 사용되지 않았지만, 각화의 표지나 공식 무크지에서 수치화되었던 타이의 대모험


그거는 드퀘 게임에서 어느 정도의 강함인지 망상하게 만들어서 좋았다

15/04/21(火)22:29:55 No.326800223

MADARA



15/04/21(火)22:29:55 No.326800223

MADARA는 단행본에서는 후반부 패러미터 표시가 사라졌다
마다라가 랭크 66라고 표시되었을 때 최고치였는데, 영왕(影王)이 랭크 108정도였다

15/04/21(火)22:57:49 No.326808219

마다라는 스펙이 대단한 보스캐릭터라도 질질 끌지않고 의외로 금방 해치우더라
뭐 실제로 승부라는건 그렇겠지만

15/04/21(火)21:53:58 No.326790243

가면라이더

15/04/21(火)22:38:50 No.326802716

평범한 사람의 몇배 힘 같은것도 전투력의 수치화냐 (강식장갑 가이버)



15/04/21(火)22:54:16 No.326807105

네기마 같은 경우에는 수치화한 최초의 화에서부터 이건 대충 어림 밖에 안된다고 말했고
전투상황과 성질에서 따라 임의로 해석되더라.

15/04/21(火)22:27:02 No.326799367 

근육맨의 초인강도는 소년만화의 기믹에 해당하는 하나의 발명이라고 생각한다
알기쉽고 허풍에도 사용되고
하지만 수치는 100만, 1000만, 1억으로 인플레해가지만
초기 멤버인 테리와 로빈이 최후까지 일선에서 활약했기에 전투력 인플레로 인해
뒤쳐지는 캐릭터는 그렇게 없었다


15/04/21(火)22:29:21 No.326800047

결국 소년만화는 임팩트 승부니까
10000보다 강한 녀석은 12000이 아니라 단숨에 100000로 한자리 넘어간다
이렇게 자리수가 변하지 않으면 임팩트도 적고

15/04/21(火)22:31:09 No.326800565 

세이야의 청동과 백은은 음속이 끝이지만
황금은 광속도 가능하다는게 일종의 전투력 수치화
뭐 그것도 상당히 대충이었지만

15/04/21(火)22:22:22 No.326798084

게이지화도 있더라. 최근이면 월드 트리거 같은

15/04/21(火)22:33:38 No.326801290

월드 트리거는 인플레 안 일어날 것 같다
타치카와가 15000포인트 정도인 것 같은데, 랭킹 1위라는게 처음부터 알려졌고


15/04/21(火)22:46:29 No.326804856 

전투력의 수치화는 근육맨 정도로 대충인게 딱 좋다
수치가 절대적이라 싸우지 않는다거나
수치로 비교해서 높은쪽이 무조건 승리면 재미도 없고


15/04/21(火)22:48:58 No.326805570 

자기가 수치화 해놓고, 그 수치 무시하는 유데타마고가 대단

15/04/21(火)22:51:08 No.326806187

>자기가 수치화 해놓고, 그 수치 무시하는 유데타마고가 대단


애시당초 언제나 ○○배라고 내놓는 시점에서 뭔 상태가 기준인지도 불명

15/04/21(火)22:02:09 No.326792523

근육맨의 수치는 상대적이라 얼마든지 가변가능해 의미없다라는게 작가의 영리한 점

15/04/21(火)23:15:21 No.326813467

이야기 밖에서 상대적으로 수치화한 례



(파이브 스타 스토리 캐릭터 파워밸런스)


15/04/22(水)00:17:19 No.326829738 

최근에는 악마장군이라든가 프리저라든가 중간보스의 인기가 높아서
나중에 사실은 최종보스보다도 쎄다는 취급의 패턴이 많더라

덧글

  • 각시수련 2015/04/23 08:01 # 답글

    미래닌자 경운기인외전 未来忍者 慶雲機忍外伝 궁금하네 찾아봐야지. http://ja.wikipedia.org/wiki/未来忍者_慶雲機忍外伝
    특촬감독 아메미야 케이타(雨宮慶太)의 영화 데뷔작.
    (시공전사 스필반, 가면라이더 블랙, 가면라이더 블랙 RX, 기동형사 지반 등의 캐릭터 디자인 담당.)
    초인전대 제트맨이 첫 TV작품 연출. 가로 시리즈의 감독으로도 유명.
  • 츤키 2015/04/23 08:18 # 답글

    저도 최근에 대죄를 봤는데 정말 드래곤볼 느낌이 좀 나더군요.. ///

    그나저나 전 밑에 나오는 '실력은 최상인데 귀찮다거나 하는 이유로 숨김'식의 만화나 소설이 더 끌리네요.. 요즘은 잘 안보이는듯
  • 풍신 2015/04/23 10:14 # 답글

    겜판소의 RPG 베이스는 대체로 스테이터스 마법이라던지로 수치화하죠.

    그리고...어떤 과학의 초전자포의 레벨은 수치화라고 할 수 있을지 궁금...
  • 루루카 2015/04/23 12:28 # 답글

    음... 스타워즈에서도 수치화가 나오긴 하죠?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장난 아니었던...)
  • 아인베르츠 2015/04/23 12:36 # 답글

    솔직히 드래곤볼식 수치화 보면 볼수록.

    ....바보냐...

    같은 생각밖에 안 들었습니다. 죄송합니다.
  • 쯧쯧 2015/04/23 13:02 # 삭제 답글

    인조인간전 이후로 전투력의 개념이 폐기되고 신과 신 극장판에서 초사이어인 갓이 나와서 전투력의 수치 개념이 소멸하는가 했더니 프리더 나오니까 다시 전투력 숫자 놀음 시작....이제 와서 뭘....응, 그래...마음대로 해라...라는 느낌 밖에 안들고....
  • 주먹천하 2015/04/23 13:02 # 답글

    헐 마키시가 모터헤드보다 더 쌨나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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