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금지 2 어느 저주받은 대가족 (해설, 네타바레) 영상문화생활



放送禁止2 ある呪われた大家族

모종의 이유로 방송금지처분을 받게 된 다큐멘터리. 그 속에 숨어있는 진실을 찾는 페이크 다큐 드라마.

방송금지 시리즈 중에 2,3,5만 다시 봤는데, 2편은 너무 직접적으로 네타바라시함.
마지막에 아이의 그림으로 다 말해준다.
스토커 지옥, 시진의 마을처럼 더 돌려말해줬으면 싶었음. 5편 시진의 마을도 뭐 직접적으로 행동을 보여주니까.
3편 스토커 지옥이 제일 좋았음.

영상 속에 숨겨진 단서를 하나 하나 짚어가는게 재미인 방송인데,
2편 저주받은 대가족의 경우, 막판에 진상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니까 딱히 해설할 것도 없는데.
일웹 해설 보니까 작정하고 하나씩 짚어놔서 뿜음. 아예 작중에 등장하는 浦家 집의 구조도까지 그렸더라 ㅋㅋㅋㅋㅋㅋ

放送禁止2 ある呪われた大家族 解説(ネタバレ有り)

대단하네 ㅋㅋㅋㅋ 도대체 얼마나 열심히 본거냐. 구조도까지 그리는 정성 ㅋㅋㅋㅋㅋ



진실을 쌓아가가는 것이 반드시 진실로 이어지지는 않는다.
당신은 숨겨져 있는 진실을 찾을 수 있습니까?


어느 저주받은 대가족의 진상은

아버지가 목수였는데, 애를 싫어하고 때림. (그런데 떡치는건 좋아서 이렇게나 많이 낳았냐 ㅋㅋㅋㅋㅋ 피임 안하냐)
이에 2년전 엄마인 츠카사가 남편을 사다리에서 떨어지게 만듬.

하지만 다리를 다쳐 일을 못하게된 남편은 아이들을 더욱 더 때리고 괴롭히게 되었고, (애들이 자꾸 다침. 아빠가 때린 것)
끝내는 1년 전에 3남인 타카시를 익사시킨다.
장녀 링고의 경우에는 방송국 카메라 앞에서도 구타.
끝내는 막내 단군을 제외한 가족 전원이 아빠를 살해하기로 결심.

남편이 갑작스럽게 사라지면 이상하기 때문에 엄마는 심령사진등을 이용해서 령의 짓이라고 포장.
그리고 전직 간호사였던 엄마는 장녀인 링고와 함께 남편에게 비소를 먹이고, 장남인 고우키가 야구배트로 아버지를 처죽였다.
시체는 집 마당에 묻었음.
아버지 케이이치로와 함께 비소 들어간 소고기 먹던 고양이도 덩달아 사망. 끗.



밥상머리에서 말리는 아내 뿌려치고 갑자기 딸내미 머리통을 따악!! ㅋㅋㅋ 이어서 방에 끌고 가 코피 터질 때까지 줘팸.
이건 뭐 ㅋㅋㅋㅋ
가족전체가 아버지 살인한거 아니라도 저것만해도 방송금지지 ㅋㅋㅋ 항의전화 쇄도함.


++ 우라(浦)가의 가족구성

부 케이이치로 (敬一郎) (46세) - 솜씨좋은 목수. 하지만 2년 전에 사다리에서 떨어져 부상. 이후 휴직중.
모 츠카사 (司) (38세) - 남편 휴직 후, 파트타임으로 일하면서 가계를 꾸려나감. 전직 간호사.
장녀 링고 (林檎) (18세, 고등학교 3학년) - 현재 수험공부중. 국립대 약학부 지망.
차녀 미캉 (蜜柑) (17세, 고2)
장남 고우키 (豪毅) (16세, 고1) - 별명이 저스트 미트.
차남 류타 (11세, 초등학교 5학년)
3남 타카하루 (鷹治) (향년 9세) - 작년 여름 근처의 강에서 익사.
3녀 리에 (梨枝) (9세, 초3) - 부끄러움을 많이 탄다. 란도셀은 핑크색.
4녀 레몬 (檸檬) (6세)
4남 단 (団) (5세) - 응석꾸러기
고양이 - 엔리케

소재지 : 사이타마현 도코로자와시 미카미쵸 ○-15-16 (埼玉県所沢市三上町○-15-16)



주목점 해설.

1. 아침밥을 만드는 사람은 츠카사, 링고, 미캉.
2. 아버지와 엔리케만이 소고기 조림(츠쿠다니)을 먹는다. 미캉 曰 파파만이 특별메뉴
3. 최근 들어서 케이이치로가 몸 상태가 안 좋아져 들어눕는 일이 많다.
4. 엄마인 츠카사는 전직 간호부.

5. 링고의 희망학부는 약학부.
링고가 수험공부로 비소화합물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다.
아버지를 편하게 해드리고 싶다. (お父さんを楽にしてあげたい) = 저승길로 보내드리겠다는 소리였다 ㅋㅋㅋㅋㅋ

6. 케이이치로가 갑자기 링고에게 화를 내기 시작한 이유. 표면적인 이유는 가족이 다함께 하는 라디오 체조에 불참했다지만,
직전의 링고 대사「집에 돈이 없으니, 국립대에 가도록・・・」이라는 말을 듣고
일하지 못하는 스트레스를 가정폭력으로 해소하고 있는 것.

7. 제령 중에 링고가 쓰러진다. 저주가 아버지를 죽였다. 실종시켰다라는 것을 믿게하기위해 리얼리티를 살린 연기.

8. 일주일후의 아침식사 장면. 링고가 비법(隠し味)을 더한 소고기 조림을 만든다.
이때 엄마 츠카사「좀 더 넣는게 좋지 않니?」
아침 식사장면에서 막내인 단이 나도 소고기 먹고 싶다고 하자. 엄마가 강하게 말린다. 아마도 비법이란 비소.

9. 심령사진등 심령관련으로 쓰인 방송은 언빌리버블 (방송금지 시리즈와 같은 프로듀서의 방송)

10. 사건의 진상과는 상관없는 제작상의 오류.
건물 내부의 장면에서 사용된 집과 정원신에서 사용된 건물이 비슷해보이지만 다른 건물.
최후의 라디오 체조장면에서, 집의 외관을 살펴볼 수 있는데, 거실장면과 비교해봤을 때, 창가의 모습이 다른 것을 알수 있다.
또한 2층의 애들 방에 있어야되는 2층 침대의 모습도 보이지 않는다.

덧글

  • 각시수련 2015/03/29 13:55 # 답글

    진짜 고양이는 뭔 죄냐. 같이 소고기 먹었다가 천국행.
  • 일반화의오류 2015/03/29 14:16 # 삭제 답글

    이거 실화 맞나요? 실화라면 참...이런 방송 프로가 애초에 만들어 질 수 있다는게, 이해가 안되는군요. 게다가 중년남성이 여고생(아무리 지자식이라도) 두들겨 패고 있는데 모종의 조치를 취할 생각은 안하고 열심히 카메라질이나 하는 방송인 저거 제정신인가. 아니 그 상황에선 찍었다고 하더라도, 인간이라면 이런 (가정폭력이라는)사실행위를 감지했을때 먼저 법적인 도움을 줄 생각부터 해야되는거 아닌가? 게다가 애비란 것도 정상이 아니지만 어미란 것도 한심하긴 마찬가지. 자식들 보호할 생각은 안하고 찔찔 짜기만 하고, 결국 뒤늦게 생각해낸게 다리병신만들기, 독살이라ㅋㅋㅋㅋ. 비슷한 수준의 인간끼리 결혼한듯 싶네요. 저런 부모 밑에서 태어난 애들이 뭔죄야. 정상적인 인간 남성으로서 빡쳐서 몇자 적어봅니다.
  • 지나 2015/03/29 14:29 # 삭제

    페이크 다큐 라고 써있는데
  • 난독제대로인증 2015/03/29 14:30 # 삭제 답글

    아...여보시오...페이크 다큐 드라마라니요. 퍽소리나게 때렸는데 페이크라뇨. 이게무슨. 어쩐지 가족들 서로 하나도 안닮았고...
    망할 이건 내잘못이 아니라 방송만든넘 잘못임. 내가 난독인게 아니라 암유발 방송이라서 이성이 가출할수밖에. 방송금지 당할만하네!!!
  • Megane 2015/03/29 16:12 # 답글

    훼이꾸 다큐다용~ 저는 제대로 즐겼다는.
    저런 거 좋아해서 노로이, 목두기 비디오 등등 유행할 때 신나게 봤던 추억이.
  • 각시수련 2015/03/29 17:00 # 답글

    실제로 이 시리즈 방영당시 진짜인줄 알고 방송국에 항의전화오고 그랬음
    결국 픽션이라는 텔롭 더 추가
    그야 대놓고 다큐풍으로 만들었는데 사전정보없이 중간부터 보면 착각할만함
  • 명탐정 호성 2015/04/07 17:11 # 답글

    저거 극장판의 후속작도 나옴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