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혁명전 미츠루기 (学園革命伝ミツルギ) 1권 본격 취향 만화



요즘 개그만화 고팠는데, 네이버 재팬 마토메에서 재밌다고 하길래 감상.


저출산, 소자화로 인해 통폐합 위기에 처한 자교를 살리기 위해 사립파든고교의 학생회가 활약하는 청춘거편 개그만화.
(5년 내에 같은 구내의 3개 고교를 통폐합한다고 함)
이 만화의 큰 특징은 딱 봐도 알겠지만, 소녀만화 계통의 화려한 작화와 부조리계통 개그의 미스매치. 


작화는 어찌보면 유키 카오리의 천사금렵구 느낌도 좀 나는데 ㅎㅎ 내용은 꼴통 개그.

만화의 원작은 카와타 유우시(河田雄志), 작화는 유키토(行徒)
작화 담당인 유키토는 학원혁명전 미츠루기가 데뷔작이고, 이거 연재 끝나고 나서는 같은 원작자와 반 헬싱 돈키호테를 연재중.








북두의 권 딸기맛의 작화 담당이 유키토 여동생(行徒妹)인데 둘이 뭔 관계가 있나 싶어 찾아보니 진짜로 여동생 ㅋㅋㅋㅋ
유키토 홈페이지 들어가보니까,
(妹が北斗の拳イチゴ味を連載中です) 여동생이 북두의 권 딸기맛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라고 적혀져 있더라. (설마 별 명의)
개그만화 그리기에는 본인과 여동생 둘 다 화력이 너무 뛰어난거 아니냐 ㅋㅋㅋㅋ
딸기맛은 완전히 원작 完コピ 수준이던데.


학원혁명전 미츠루기 (学園革命伝ミツルギ)







작중 캐릭터들. (나카요시 때의 작화)
CV는 오디오 드라마 캐스팅인데.... 만화 보고 나니까 캐스팅 존나 절묘 ㅋㅋㅋ 나카니카이도는 스기타 같은 인상이었는데 당첨.
유일한 상식인 츳코미 캐릭터에 후쿠야마 쥰도 어울림.
얘네들이 다니고 있는 학교는 사립 파든 고등학교(私立波亜怒雲高等学校) = 줄여서 파든고, 파고(パー高, 파코).



학생회장 미츠루기 치루치루(美剣散々). 말투도 그렇고 해서 쟤 존나 여자같이 생긴 남자인줄 알았는데, 얘 여자였더라 ㅋㅋㅋ
위키피디아 보니까 나중에 여성이라는 식의 언급이 있는 모양.
평소에는 완전히 보케담당인데, 항상 나카니카이도의 시모네타에 대해 냉정한 츳코미를 넣는게 여자라서 그런 것.
에로에 대한 이야기에 잘 공감하지 못하고, 차가운 시선을 보내는 일이 많다.

근데 내가 만화 보면서 주로 웃은건 나카니카이도의 시모네타랑, 미도리카와군 츳코미 과로사 & 이지메 당하는 파트.





나카니카이도 사부이치(中二階堂 三一), 이 놈 완전히 보잉보잉 찌찌에 사로잡힌듯 ㅋㅋㅋㅋㅋㅋ
항상 거유 여교사를 꿈꿔왔는데, 초중고 다 망하고 이제 고3 좀 있으면 졸업할 판국이라 그런지 완전히 거유에 미쳤음.
시도때도 없이 찌찌 이야기하고 ㅋㅋㅋㅋㅋㅋ





급기야 때때로는 망상까지 작렬. *환청, 환각증상까지 동반.




나카니카이도가 생각하는 이상의 거유여교사.
거유 여교사 曰 이 만화 글자 많고, 그림이 (고챠고챠) 보기 힘들어서 쓸데없이 읽기 힘들죠. 단행본은 더 그래요라고 함.
확실히 글자 엄청 많고, 그림도 저래서 한눈에 확들어오는 보기 편한 만화은 아님.

다행히 교장과 마음이 맞아서 거유여교사로 학교를 살려보려고 하지만 좆망행.






기어이는 근처 유치원에 E컵 거유 보육사가 들어왔다면서 유치원으로 전학가려고 함 ㅋㅋㅋㅋㅋㅋㅋ





이에 교장이 직접 나서 H컵 교육실습생을 학교로 불러들여, 이를 저지한다 ㅋㅋㅋ 감격하는 나카니카이도 ㅠㅠㅠㅠㅠ
교장 曰 자네만한 남자를 잃고 싶지 않테나 뭐래나 ㅋㅋㅋㅋㅋ





그랬더니 저 미친새끼는 ㅋㅋㅋ 교생이 1학년에서 실습하는데, 3학년인 자기가 1학년 교실에 들어가서 수업받기 시작함.
2주일 내내 그랬다 ㅋㅋㅋ
 




그리고 2주일 뒤 거유 교생이 떠나고 난 뒤에 살짝 삐뚤어지게 된다.

저런 돌아이 같은 놈이 왜 학생회 부회장인가 싶었는데,
위키 보니까 학생회 임원의 인사 자체가 선거에 의한게 아니라서 그렇다고. 아마도 교장이 멋대로 앉혀놓은게 아닐까 싶다.
(덤으로 학생회장인 미츠루기도 바보캐에 인망 제로)
미츠루기는 자신의 미모와 재능에 절대적인 자신을 갖고 있지만, 학문, 운동 전부 못한다는 설정.
뛰어난 용모로 기상천외한 언동을 거듭해 인망도 제로.
참고로 19화에서 3학년인 미츠루기가 졸업하는데 사자에상 방식(サザエさん方式)으로 20화에서 또 3학년으로 생활한다고 함







학생회 서기이자, 2학년인 히메미야 미야코. 얘도 천연보케인데, 회장인 미츠루기와 캐릭터가 좀 겹쳐서 활약은 미미하다.
귀여우면 됐지 뭐.
자가용 제트기도 소유하고 있는 엄청난 자산가의 딸. 미츠루기를 사모하고 있으며, 절대적인 충성을 보여준다.
외견이 엄청난 미소녀라, 파든고(=파고) 이외의 학생들에게는 인기가 있음.
다만 교내의 학생들은 그녀 역시 미츠루기처럼 기행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교내에서의 인망은 미츠루기와 마찬가지로 제로. 



超 미스터리캐를 담당하고 있는 드릴녀도 머리풀면 좀 귀여움. (그 와중에 전라로 비치 활보하는 나카니카이도 ㅋㅋㅋ)



그냥 짤막짤막하게 계속 개그치는 만화인데, 꽤 인기 있었나 봄.

원래는 월간코믹러쉬의 단기집중연재작(전6화)였는데 독자 앙케이트에서 호평이라, 정식연재로 승격.
이후 본편만 해도 전10권(신장판은 전7권)이고, 나중에 잡지 옮기고 타이틀에 나카요시를 붙여 4권 분량을 더 연재하고 끝냈다.







신장판 표지에서는 미츠루기가 좀 더 여성스럽게 그려졌음. 구판 미츠루기는 완전히 중성적인 느낌이던데.


지금 구판 2권 보고 있는데 ㅋㅋ (구판 1권은 12화까지 수록.)
2학년의 홋카이도 수학여행에 3학년이 끼어가고, 거기에 평범하게 등교하고 있는 1학년 미도리카와를 아무 말도 없이 데리고 간다.
가서는 비행기 안에서부터 홋카이도까지 내내 나카니카이도와 미츠루기가 겁나 괴롭히는데 ㅋㅋㅋㅋ
개빵터졌네.

츳코미 미도리카와, 학생회 안 때려치는게 용할 정도. 2권에서 처음으로 좀 심하게 괴롭히더라.



개인적으로는 부회장 나카니카이도 사부이치 병신 짓거리 하는 것만해도 꽤 재밌더라. (시모네타 좋아해서 그런가 ㅋㅋㅋㅋ)
구판이 10권 분량이니까 당분간 심심하지는 않겠네.
나중에 오디오 드라마도 좀 찾아봐야겠음. (다른 건 몰라도 유카나 기대 핡)







핑백

덧글

  • oriven 2015/02/26 21:23 # 답글

    와, 꽤 재밌어 보이네요.
    글자도 많고 그림도 꽉 찬 게 나름 알차 보이는군요.
    만화책 읽은지도 한참 된 것 같은데, 오랜만에 만화책 좀 뒤적여봐야겠습니다.
  • 각시수련 2015/02/26 22:47 #

    개그만화 치고 그림도 엄청 촘촘하고, 글자도 엄청 많아서 위에서 작가가 농담조로 말한대로 읽기 힘들정도 ㅎㅎㅎ
    뭐 명탐정 코난만하겠냐만은. (그래도 그건 그림이 보기 힘들진 않지.)
    직전에 본 만화가 http://waterlotus.egloos.com/3512113 대사 없고, 미히라키 연속의 이누야시키라 글자 많은게 확연히 느껴졌네요.
  • Megane 2015/02/26 22:59 # 답글

    북두의권 딸기맛이라니...
    게다가 본작도...
    무서워...(라고 쓰고 재미있겠다 라고 읽는다)
    어떤 용자가 나서서 정발해주지 않으려나...
  • Scarlett 2015/02/27 11:56 # 답글

    북구의 권 딸기맛이 더 신경쓰이는군요(.....)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