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칼립스의 요새 6~8권 + 락 미 아마데우스 (살짝) 본격 취향 만화




예전에 주인공 마에다가 보코르로서 각성 + 세계을 구하기 위해(풉) 백신개발을 위해 우미 호타루로 향하는데까지 봤는데,
8권 보는 김에 다시 재탕.
랄까 중간중간 까먹은게 있어 거의 전권 뒤적거리면서 다시 봤음.

+++ 이번 8권에서 노이만의 죄상(살인죄)이 밝혀졌는데... 솔까 나머지 애들 죄상이 생각 안 나서 지난 전권 다시 읽었다.
다시 읽었는데 역시 주인공 파티의 나머지 애들 죄상은 아직 안 밝혀졌었음.
아 죄상 밝혀졌는데 존나 ㅠㅠ 내가 까먹은 줄 알았잖아 ㅠㅠㅠㅠㅠ 젭라.

[蔵石ユウ,イナベカズ] アポカリプスの砦 第06-08巻

8권 내용은 별거 없더라.

노이만 사망하고 주인공 일행 우미 호타루에 도착.
노이만 표지 + 물려서 T형 바이러스 감염 + 과거 회상(무슨 죄로 소년원에 왔는지)까지 들어가니까, 완전히 사망 플래그 난립.
현재 주인공 파티에서 죄상이 밝혀진건 노미만 뿐.

간만에 다시 보니까 전체적인 흐름은 기억하는데 세부내용이 가물가물해서 나중에 볼 때를 위해, 중요 포인트 대충 정리.



++ 현재 정체불명의 바이러스에는 F형과 M형이 존재.
마더 바이러스는 폭발적인 감염력을 가지고 신인류를 만들어내고, 파더 바이러스는 감염력은 낮지만, 잠복기를 거쳐서 발병한다.
F형은 특정의 리셉터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 감염되며, 이에 감염되면 보코르(ボコール,bokor)라는 존재가 됨



주인공 마에다는 보코르에게 직접 물려 감염되었다.
아마도 보코르는 특정 수용체를 가진 사람을 판별할 수 있으며, 그 대상만 노리고 감염시키려고 하는 것처럼 묘사된다.
마에다의 경우에는 저렇게 감염되고 곧장 동료들에 의해서 팔을 잘라버림.



이후 마에다는 인간으로서의 이성을 지니며 보코르의 특성(소리로 좀비를 조종 + 경이적인 재생능력)을 갖춘 존재가 된다.
본인은 컨트롤 못하는 것 같지만.
이에 비해 단순히 T형에 감염된 노이만과, 오이디푸스 계획을 실행하려고 했던 박사 남편는 그냥 이성을 잃고 보코르화되어감.
도대체 차이가 뭐냐 ㅋㅋㅋㅋ 감염 직후, 팔을 잘라버린데서 차이가 난건가.

++ 벽돌로 통수맞고, 유아퇴행해버린 가슴빵빵년의 겁탈 장면이 없어서 실망.
랄까 이 작화 담당은 남자는 멀쩡하게 그나마 잘 그리는데, 여자는 좀 못 그리더라. 나오는 여캐들이 전부 매력이 없음.

++ 청소년교정시설 쇼란학원(松嵐学園) 4호실 주인공 일행의 죄상



주인공 마에다 요시아키(前田義明)는 살인죄로 무기징역. 하지만 마에다는 완전히 무죄. 단순히 살인현장을 목격했을 뿐.

그리고 요시오카 마사후미(吉岡正文) 18세. 얘는 현재 죄상불명.
아버지가 다른 여자랑 눈 맞아서 집 나갔고, 모친이 LUCKY HILLS (吉岡) 이라는 게임센터를 운영했다는 과거 사실만 밝혀짐.

이와쿠라 고(岩倉剛) 17세. 얘도 현재 죄상불명.
10년전 아버지가 아프리카 某국에서 근무하는 상사맨이었는데, 반정부 게릴라 조직 빛의 여단(光の旅団)에게 일가참살당하고
본인만 살아남아 게릴라로서 훈련을 받았음 ㅋㅋㅋㅋ 어떻게 일본에 왔는지는 불명.



이번에 8권에서 사망한 노이만 = 야마노이 미츠루(山野井 満,17세).

아직 중학교도 들어가기 전인 12살 때, 담임이 그가 집에서 과거 여배우였던 엄마에게 가정폭력을 당한다고 눈치까고 신고.
미츠루는 어머니와 헤어지고 싶지 않다는 일념에 상담소에서 나온 사람을 살해. 그리고 아파트 물탱크에 시체유기.  
그러니까 초등학생이 살인죄로 소년원에 갔던 것.
초등학교 6학년때 소년원 들어간 후, 계속 반성의 기미를 보이지 않고 사고를 쳐, 보호처분이 계속 늘어났고 결국 쇼란학원에 들어감.
이렇게 오래생활해서, 그런지 요시오카가 쇼란에 들어갔을 때 4호실의 최고참은 노이만.

참고로 요시오카(현재 18세)는 17세 = 고2 때 쇼란에 들어와서 현재 1년째. 노이만이라는 별명은 요시오카가 붙여줬다.
山野井 満의 이름에서 뒤의 3글자 野井満(노이만) 이걸 그대로 읽어서 노이만이라고 붙임.

++ 우미 호타루(うみほたる)에의 길


치바측의 1. 키사라즈쪽의 다리와 가나가와의 2. 카와사키쪽의 지하터널로 건너갈 수 있음.
근데 키사라즈쪽의 다리는 사카가미 박사가 급히 우미 호타루로 건너갈 때, 보코르의 좀비무리에 의해 붕괴되었기 때문에 사용불가.
주인공 일행은 카와사키의 지하터널을 통해, 우미 호타루로 향한다.



그런데 T형 바이러스 감염되고 정신이 오락가락 하다가, 결국 동료들을 위해서 한몸 불태우고 사망하게 되는 노이만.

지하터널을 통해 우미 호타루로 향하지만, 좀비 무리 한빼까리.
게다가 환기시설도 동작하지 않아서 숨막혀 뒤질뻔하는데, 노이만이 환풍기 작동시키고, 마에다가 가솔린 탱크의 기름을 뿌림.
여기에 보코르화 되어가는 노이만이 요시오카의 라이터로 불붙이면서 좀비 다 태워죽이고 자기도 사망.



노이만의 희생으로 인해 무사히 우미 호타루(海蛍)에 도착한 일행. 근데 여기도 미친 이형 크리처들이 있음.


아포칼립스의 요새 9권은 2015년 봄 발매예정.

차권예고 보니까 마에다가 인류를 위해서 신나게 실험당하는듯.
재생능력있겠다 갓챠없이 당하겠네.
애시당초 쟤가 필요했던 이유가, T형 바이러스 샘플이 필요해서였음. 여박사 曰 T형 바이러스는 완전 보코르화되면 소멸한다 함.

근데 백신이라고 해도
완전히 변형된 좀비를 원래대로 돌리는게 아니라, 예방 혹은 감염초기단계에서 감염 진행을 저지하는 수준이라고 했는데,
그냥 저 세계는 끝 아니냐.
감염을 저지한다고 해도 보코르 + 저런 좀비 떼들 처리할 수가 없으면 걍 세상 망한거지 뭐 ㅋㅋㅋㅋ

근데... 이 만화...

작중 세상이고 나발이고 만화 좀 안 본 사이에 연재지가 망했더라 ㅋㅋㅋㅋ 아이고 ㅠㅠㅠㅠ


고댠샤의 월간소년라이벌이 휴간하게 되면서,
거기에 연재되고 있었던 아포칼립스의 요새는 만화박스(マンガボックス)로 이적했다.

참고로 DeNA가 제공하는 만화박스의 편집장은 긴다이치 소년의 사건부 원작자로도 유명한 키바야시 신(樹林伸) 이다.


이 때를 맞춰서인지, 작화담당인 이나베 카즈(イナベカズ)는 다른 것도 연재하기 시작했음.
고댠샤의 월간소년라이벌 휴간하고,
새롭게 생겨난 고단샤의 월간청년만화잡지 영매거진 서드에서 락 미 아마데우스(Rock me Amadeus)라는 만화를 연재중.

ヤングマガジンサード|WEBヤンマガ|ロックミー アマデウス

클래식 음악 배틀만화라고 함.





내 이름을 말해봐라.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아마데우스의 의미는?

신에게 사랑받는 자.


미리보기로 1화만 살짝 봤는데 모짜르트랑 슈베르트가 배틀하고 있음 ㅋㅋㅋ 존나 문호 스트레이독스 생각나네 ㅋㅋㅋ
그리고 이 작가 여전히 여캐 못 그림. 어째 매력이 없냐.

기존 연재지 망하고 나서 일단 만화박스로 이적했다는데, 고단샤 신잡지연구소(講談社新雑誌研究所)에서도 매월 최신화 공개.
현재 최신화로서 39화가 공개되어 있다. 아포칼립스의 요새 40화는 3월 4일 갱신.
(참고로 단행본 8권은 31~35화.)

다음달에 40화 공개되면 9권 곧장 나오겠네.



핑백

덧글

  • 각시수련 2015/02/15 20:42 # 답글

    아포칼립스의 요새 니챤 스레 http://kanae.2ch.net/test/read.cgi/ymag/1358428194 나 말고도 카사하라 죽어서 아쉽다는 애가 있네 ㅋㅋㅋㅋ
    그렇게 다들 뛰어내렸는데 하필이면 카사하라만 죽이냐.
    죽이려면 차라리 하나바타를 죽이지. (근데 하나바타를 안 죽인건 스토리에서 릿군 써먹으려고 그런듯. 안 그래도 지금 써먹고 있으니.)
    최신화에서는 마에다가 보코르의 능력을 컨트롤할 수 있게 됐는지, 그걸로 릿군 조종하고 있음 ㅋㅋㅋㅋ 릿군 무쌍.
    노이만도 쟤가 그나마 좀 재밌는 캐릭터였는데, 죽었네. 죄상 밝혀지는게 사망플래그인가.
  • 각시수련 2015/02/15 20:53 # 답글

    만화박스 쪽으로 들어가서 보니까 현재 21~26화가 무료공개중. (단행본으로는 6~7권 초반에 해당) http://www.mangabox.me/
    이적 이후 한화분량을 절반으로 잘라서 매주 공개. 한달에 2화 분량 연재. 최신화부터 최대 5화 분량을 무료공개.
    최신연재분까지 따라잡으면 고단샤 신잡지연구소처럼 월간연재식으로 바뀔듯. 아니면 지금처럼 한화를 잘라서 격주, 매주 연재하든가 하겠지.
    ++ 주의. 만화박스는 일본 외의 국가에는 지원하지 않는 만화도 많음.

    그리고 만화박스에 스바루, 카페타 작가 = 소다 마사히토의 신작. 텐프리즘 (テンプリズム)도 있더라. 그거나 좀 읽어봐야지.
    http://www.atpress.ne.jp/view/56089
    텐프리즘. 최근에 연재지상에서 밀려나서 웹연재로 전환되었음 ㅋㅋㅋㅋㅋ 말이 완전 디지털 연재화지 ㅋㅋㅋㅋ 그냥 좌천, 밀려난거잖아.
    존나 아마존 리뷰 평이 젖절했네. http://waterlotus.egloos.com/3504621
    뭐, 작가가 그리고 싶다는데 어쩌겠니. 작가 소다 마사히토 본인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장르에 도전하고 싶어서 그린 만화.
  • 마침 2015/02/16 00:08 # 삭제 답글

    Falco의 Rock_Me_Amadeus 를 듣고 있는데 갑자기 ㅋㅋㅋ
    그림 자체는 이쁜데 아임 히어로 같은..느낌?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