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204] 아메토크 드래곤 퀘스트 게닌 12월 4일 영상문화생활



어제 방영한 아메토크의 첫 게임기획이었던 드퀘 게닌.

일단 코스프레는 진짜 몇몇 완벽했는데 ㅋㅋ 특히 양가스랑, 톨네코는 완전 판박이 수준. 그렇게 썩 꿀잼이지는 않더라. 평타 밑 수준.
막 깊게는 안 들어가고, 걍 드퀘 살짝 소개하는 수준. 비앙카 VS 플로라는 좀 재밌었음.
켄코바, 나카가와 쇼코 (아리나), 츠카지 (토르네코), 오자와 (크리프트) 등으로 나옴. 방청객 중에서 드퀘 해본 사람은 2할.



켄코바는 이런데 맨날 끼네. 죠죠 게닌부터 시작해서 서브컬쳐 게닌에 죄다 나오기 때문에 이번에는 진짜 니와카 아니냐 싶었는데,
막판에 드퀘10 (DQX) 플레이 하는 거 보니까 플레이 시간 2570시간 ㅋㅋㅋ 가치 유저 ㅋㅋㅋㅋ
라디오에서도 드퀘10 이야기 종종한다고 ㅋㅋㅋ





ㅋㅋㅋㅋㅋ 츠카지 무가의 토르네코와 켄코바의 양가스는 실사판 수준 코스프레 ㅋㅋㅋ
쇼코땅은 드퀘 최신작인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 암룡과 세계수의 성에서 드퀘4 아리나의 목소리를 맡았기 때문에 그걸로 분장.

사회현상이 되었을 정도의 일본 국민 RPG 드래곤 퀘스트.

1986년 드래곤퀘스트1 - 패미콘 첫 RPG. 철야로 줄서서 게임사서 플레이했다.
88년에 발매된 드퀘3는 평일발매됐는데, 초등학생~ 대학생전부 학교 쉬고, 직장인도 회사쉬고 줄서서 게임을 샀기 때문에 드퀘 4부터는 휴일발매하게 되었다. 지금 아이폰보다 훨씬 대단한 줄이었다. 등의 이야기.


호토하라가 쉽게 설명해달라고 하니까, 츠가지가 한마디 "키타노쿠니까라" 라고. 北の国から와 같은 인간 드라마가 바로 드퀘 ㅋㅋㅋㅋ
호토하라 北の国から 엄청 좋아함. まだ食ってるでしょうが!
이후는 아소비닌이 렙20이 되면 현자가 된다는 이야기랑 히토쿠이바코가 무섭다는 썰 등등



호토칭코스프 ㅋㅋㅋㅋ 이건 좀 웃겼음.



스토리 이야기에서는 드퀘5의 마누라전쟁 (비앙카 VS 플로라)

주인공이 결혼상대를 고르는 이벤트. 비앙카는 주인공보다 2살 많은 소꿉친구 누나. 활발한 성격에 주인공을 이끌어주는 여성.
어릴적부터 같이 모험을 했었는데 어떤 사정으로 인해 헤어지게 된다. 그래서 한번 헤어짐.

이후 시간이 흘러 성장한 주인공은 사명을 짊어지고 세계를 구하기 위해서 움직이는데, 이때 천공의 방패라는 아이템이 필요하게 된다.
이 천공의 방패는 세계적 부자인 루드먼이 가지고 있음. 이 루드먼은 내 사위가 되면 천공의 방패를 주겠다고 하는데...
그리고 그 루드먼의 딸이 바로 플로라. 플로라와 결혼하면 천공의 방패가.
그리고 루드먼은 결혼조건으로 불꽃의 반지, 물의 반지를 찾아오라고 하는데. 물의 반지를 찾는 과정에서 어른이 된 비앙카와 재회.
주인공은 플로라와 결혼하기 위해서 물의 반지를 찾고 있다고 비앙카에게 말하고 물의 반지를 발견.

그리고 비앙카를 키워준 부모와 주인공이 밥을 먹으면서 이야기할때,
"우리딸은 기가 쎄서 쓸쓸한 표정은 결코 보여주지 않지만, 왠지 요즘 그런 비앙카가 쓸쓸해하는 것 같다..." 라는 소리를 듣는다.
하지만 플로라와 결혼하지 않으면 천공의 방패는 얻을 수 없고...
이런 시점에서 루드먼이 비앙카와 플로라 둘 중에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를 묻고, 유저가 직접 결정한다.

답은 내일 아침에 듣겠다!!

그리고 그날 밤, 모두가 잠든 마을을 주인공이 돌아다니는데...
여기서 우리 유저들은 (게임내 주인공처럼) 진짜로 드퀘5 저장하고 전원 내리고 밤거리로 나간다 ㅋㅋㅋㅋㅋㅋㅋ

주인공이 밤에 비앙카가 있는 곳으로 가는데, 침대 없고, 여관의 창문을 열고 밤바람을 맞고 있다.
왜그러냐고 물으니, 비앙카는 "내일 결정하게 되겠지만, 플로라만큼 멋진 여성은 없어, 당신은 플로라를 고르는 편이 나아" 라고 ㅠㅠㅠ
또 물으니까, "나는 좀 더 밤바람을 맞고 있을께. 어째서인지 좀처럼 잠들지 못해서" ㅜㅜㅜㅜ
처음으로 쓸쓸해하는 모습을 보이는 비앙카 ㅋㅋㅋ

자, 여기서 누구를 고를 것인가. 시발 당연히 비앙카지!!! 나는 비앙카 일택.



미야사코 ㅋㅋㅋ 이거 게임 이야기냐?  카와시마 曰 히루도라 이야기가 아니다. (대개 일본에서 이런 소재는 낮 드라마 소재.)
마지데까.
다들 윤리상 비앙카를 고르는데... 임펄스 이타쿠라랑 쇼코땅은 플로라 ㅋㅋㅋㅋ

이타쿠라 : 플로라 고른 사람들은 나중에 비앙카의 뒤가 궁금해서 말을 걸기 위해서 가면 너무 슬퍼서, 후회하게 된다.
하지만 너무 후회하고 있으면, 아내로 선택한 플로라한테 더 미안해진다.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스토리를 진행한다.

츠카지 : 반대도 마찬가지. 비앙카를 고르면 진짜 나(유저)는 비앙카를 좋아해서 고른 것인가. 그래서 일단 게임을 끄고 침대에 눕는데, 혹시 나는 제작자의 의도 게임의 흐름을 따라 비앙카를 택한게 아닐까. 실은 플로라를 좋아하는게 아닐까하고 고민하게 된다



ㅋㅋㅋㅋㅋ 미야사코는 그렇게 고민할걸 왜 게임하고 그러냐고 이에 기린 카와시마가 그럼 미야사코는 왜 결혼했냐고 ㅋㅋㅋㅋ

미야사코 ( ゚д゚) は?

미야사코 : "그야 나는 마누라랑 18세 때부터 알고 있어서...." 게스트들 : "비앙카네" ㅋㅋㅋㅋ

그리고 미야사코도 마누라랑 결혼했어도 다른 여자랑 비교하잖아 (과거 종종 있었던 미야사코 불륜소동 말하는거.)
ㅋㅋㅋㅋㅋ 너도 플로라 같은 여자 있잖아라고 지적 ㅋㅋㅋㅋ 미야사코도 그래!! 플로라 같은 여자가 있어서 사진 찍혔다. 자폭함.
다들 비앙카가 불쌍하다 ㅋㅋㅋㅋ

미야사코 : 내 비앙카는 지금 집에서 자고 있다.
카와시마 : 밤바람 맞고 있지는 않나요?
미야사코 : 아니, 창문 확실히 닫고 잘 자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



파후파후(ぱふぱふ)


드퀘 캐릭터 디자인의 토리야마 아키라 만화 드래곤볼에서도 나오는 파후파후. 무천노사도사(거북선인)가 상당히 좋아한다.



스기야마 코이치의 음악 효과음이 대단하다. 드래곤 퀘스트 서곡 눈물난다.
대단한 곡인데 54세에 5분만에 완성된곡, 스기야마 코이치 曰 "54년의 인생이 있었기 때문에 5분 만에 만들 수 있었다."



그리고 막판에 드퀘10 플레이하고 끝남. 아틀라스 잡으러갔다가 전멸 ㅋㅋㅋ 방송 철수하고 있는데 저거 잡는다고 계속함.
관객 전부 다 나가고 MC도 다 나가면서 스튜디오 철수하고 있는데, 호리이 유지 ㅋㅋㅋㅋㅋ
드퀘10 플레이할 때 게임내 켄코바의 집이 살짝 비춰졌는데, 방송 끝나자마나 일본 유저들이 바로 특정 ㅋㅋㅋ (이사 불가피ㅋㅋ)

アメトーーク! ドラゴンクエスト芸人★13 反省会  (1001)

일본 시청자들의 방송에 대한 아쉬운 점은 아메토크 드래곤 퀘스트 게닌 반성회 스레 참조.

크게 재미는 없었다는 반응. 시리즈 전체가 아니라 넘버링 작품 하나만 집어서 하는 편이 낫지 않았나 등의 의견.
기껏 호리이 유지 나왔는데 얼굴 살짝 비춰주고 걍 끝나서 뿜었다. 6 이후의 이야기는 하나도 없었다.
왜 막판에 드퀘10이냐 신작인 히어로즈 선전이라도 하지. 아메토크는 수박 겉햝기네. 만화야화처럼 깊게 파줬으면 등의 의견이 보이더라.
솔직히 게임 게닌은 드퀘말고 뭐 할게 없음. 파판 전시리즈 다해본 게닌 별로 없지 않냐?



갠적으로 다 필요없고 그냥 비앙카 VS 플로라 전쟁으로 1시간 채우는게 더 재밌지 않았을까 싶기도 함 ㅋㅋㅋ (데보라는!?)

핑백

덧글

  • 각시수련 2014/12/05 20:48 # 답글

    실황 보니까 바키 게닌 재밌다고 하던데 함 찾아봐야지...
  • 포스21 2014/12/14 11:14 #

    이런 류로 바키도 있다니 꼭 보고 싶군요. ^^
    리뷰 올려주세요. ^^
    드퀘는 사실 말만들었지 해보진 않았는데 , 이것 만으로도 꽤 재밌네요.
  • 각시수련 2014/12/05 21:08 # 답글

    아메토크도 10년 넘게 방영하면서 많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닌했었는데, 게임 게닌은 처음이라는 것에 살짝 놀람.
    하긴 만화, 애니 게닌보다 게임으로 묶는게 더 힘듬. 앞으로 게임 기획으로 나올만한건 드퀘 이외로는 파판, 몬헌, 포켓몬 정도가 아닐까 싶음.

    http://ja.wikipedia.org/wiki/雨上がり決死隊のトーク番組アメトーーク!の企画
    현재까지 한 만화, 애니 게닌은 건담, 죠죠의 기묘한 모험, 근육맨, 캡틴 츠바사, 미나미의 제왕, 고르고13, 바키, 도라에몽, 에반게리온, 슬램덩크, 드래곤볼, 비밥하이스쿨, 돌격 남자 훈련소, 시마 코사쿠, 북두의 권, 후쿠모토 노부유키, 유리가면, 터치까지.
    근래에 한 후쿠모토와 북두의 권은 포스팅한 적 있음.
    http://waterlotus.egloos.com/3427636 (후쿠모토 노부유키 게닌) http://waterlotus.egloos.com/3395233 (북두의 권 게닌)

    어째 포켓몬은 한번 했을 법도 한데... (너무 소년대상이라 그런가. 게닌 세대랑 안 맞아서 그런가. 하는 아저씨들도 많은데) 의외로 안했구나 ㅎㅎ
  • 각시수련 2014/12/05 21:21 # 답글

    아, 드퀘하니까 또 토가시 생각나네 ㅎㅎ 솔까 요통 + 나이도 있고, 헌터헌터는 걍 미완으로 끝날 것 같다. 아님 유유백서 이상의 날림 엔딩이거나....
  • 각시수련 2014/12/05 22:48 # 답글

    은혼에서 나왔던 크리프트 이외 마구 가자!(クリフト以外 ガンガンいこうぜ!) (169화) 드립처럼 완전 오자와 크리프트 제외 마구가자 ㅋㅋㅋ
    오자와는 곳도탕에서는 우물우물 말 못한다고, 초등학생이었던 하루카제한테 빰 맞고 그랬었는데 (나도 여자초딩한테 맞고 싶다.) 여기서도 더듬더듬. 울먹울먹. 그래도 아소비닌 이야기할 때 "노는 사람만큼 세상을 잘 보고 있다" 라는 드퀘의 메시지~! 다음에 '그리고 전설로' 에서는 살짝 터졌다.
  • 풍신 2014/12/07 16:46 # 답글

    정말 비앙카, 플로라 이야기만 해도 드퀘팬은 얼마든지 시간 잡아먹을 수 있을 듯...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