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라이브 재밌네 ㅋㅋ (2.5차원 러브라이브, 샤부라이브) 영상문화생활




열도 러브라이버 럽폭도의 일그러진 애정이 만들어낸 괴작. 마약 라이브.

리얼 러브라이브 본편보다 재밌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정도. 랄까 나 본편 본적 없지 ㅋㅋㅋ

마약상인 호노카가 마약 거래터인 학교가 폐교 위기에 처하자,
앞으로의 마약 비지니스 및 곤란해 하는 사람들(=마약중독자)에게 마약을 전달하기 위해, 스쿨아이돌 활동으로 학교를 살린다는 내용.

영상 제작자는 제목을 '[니코동 한정] 2.5차원 러브라이브' 라고 붙였는데, 아무리 봐도 +0.5 차원된 요소는 코빼기도 안보임 ㅋㅋ
그냥 작중 내용처럼 마약 라이브라고 이름 짓는게 더 나았을듯.
니코동 코멘트에도 보이지만, 샤브라이브라는 태그, 코멘트가 있는데, 샤브라이브가 타이틀에 적절함.

러브라이브 (ラブライブ) / 샤브라이브 (シャブライブ)

샤부라이브라는게 어감도 잘 맞고 입에 착착 감긴다 ㅋㅋㅋ 샤부(シャブ,샤브) 는 일본어로 각성제를 가리키는 말.

샤부(シャブ)는 각성제취급법으로 규제된 각성제를 가리키는 말.
샤부는 정신의존, 신체의존 등의 의존증을 불러일으키고, 사용을 계속하면 환각증상들을 일으키며, 심할 경우에는 죽음에 이르기도 한다.
이러한 점에서「각성제는 한번 하면, 뼛속까지 다 빨린다(しゃぶられる)」라는 말에서 샤부(シャブ)라고 불리게 되었다.



(神回) 코브라 아이돌 마스터. 제1기 감동의 피날레였던, 코브라 더 아이돌 마스터 13화
솔까말 난 <중2병도 사랑이 하고 싶어>는 코만도 더빙판으로 뗐고, <아이돌 마스터>는 코브라판으로 뗐음. ㅋㅋㅋㅋ

[니코동한정] 2.5차원 러브라이브! 리스트 (현재 10화까지 연재) : http://www.nicovideo.jp/tag/2.5次元ラブライブ!



시발 진짜 마약라이브 10화까지 보다가 웃겨 뒤지는줄 알았네 ㅋㅋㅋ

전반적으로 여러 네타들이 곳곳에 들어가 있으며, 작중에서 사용되는 브금들은 먼저 1화 제일 처음에 나온게 철인 28호 쇼타로의 테마.
그리고 바람의 검심, 그와 그녀의 사정(=카레카노), 에반게리온, 은혼, 기동무투전 G건담 등 익숙한 애니 브금들.
드라마 트릭 브금도 들어가 있다.





외쿸인 노조미. 논땅ㅋㅋㅋㅋ 유희왕 카드 드립치는거 진짜 웃겼음.
러브라이브에서 비주얼만 보면 갠적으로 토죠 노조미 얘를 가장 좋아하는데, 여기서 존나 웃기게 나옴. 스피리츄얼야네 ㅋㅋ





スピリチュアルやね!(確信) wwwwwwwwww


마약 라이브(=2.5차원 러브라이브) 등장인물 소개 및 9화까지의 행동 정리.

호노카

마약매매가 취미인 극히 평범한 고등학교 2학년. 다른 학생들을 우민(愚民)이라고 부른다.
자신의 마약 직거래 현장인 학교가 폐교위기에 처하게 되자, 할아버지의 이름을 걸고 마약장사를 위해 스쿨아이돌을 시작하게 된다.

마약장사 친구들이 있는 모양. 걔중에는 별난 사람도 있다.
호노카의 마약장사는 부모공인. 심지어 집에서 운영하는 일본식 과자(和菓子,와가시) 가게에서 마약을 팔고 있다.

한밤중에 동네를 향해 창문 밖으로 "마약 최고~" 라고 소리 질렀다가 이웃에게 욕먹기도 했다.

평소하는 일은 '경찰 24시' 시청 및 인터넷 마약거래. 가끔은 마약 직거래 현장에도 나간다.
마약 장사 같은 일은 페이스 투 페이스가 중요하기 때문. (거래 현장을 명탐정 코난 캐릭터인 쿠도 신이치에게 염탐당한 적도 있다.)
그렇게 마약으로 벌어들인 돈으로 왓쇼이! 하는게 평소 일과.
외쿸인 논땅은 이러한 호노카의 일상을 듣고는, 호노카를 "고미쿠즈 이하의 일본놈(Jap,잽)" 라고 부르기도 했다.

말버릇은 다부라(ダーブラ).
노브라 파 = 브래지어는 안하는 편. 참고로 공부를 못한다. 여기 오토노키자카 학원에 입학한 것은 기부금 500만엔을 내고 들어온 것임.
세상은 자신을 위해 있는거라고 생각한다. 자칭 천재. 코토리를 자신의 노예라고 생각하고 있다.


우미
미야노 마모루 같은 목소리. 작사 담당. 과거 중2병이었다. 당시 어둠일기(闇日記)를 썼었음. 현재까지도 중2병은 낫지 않은 모양.
(중2병 터졌을 당시의 비주얼은 <중2병이지만 사랑이 하고 싶어>의 타카나시 릿카.)
아직도 가끔 사왕진안 타령하고 있다. 신사에서 소원을 빌때, "어둠의 불꽃을 내 손에" 라고 소원 빌기도 했다.

슬레이어즈에서 리나 인버스가 사용하는 주문을 풀로 영창할 수 있다.
(마약라이브 2화에서 드래곤 슬레이브 영창, 4~5화에서는 기가 슬레이브 영창. 9~10화에서는 라그나 블레이드를 영창한다.)

기가 슬레이브 주문을 외우는 모습에 카요칭이 돈비키. 우미는 게임 라이브 어 라이브의 브금인「마왕 오디오(魔王オディオ)」와 함께
"네놈 재로 만들어줄까, 하등생물.(貴様 灰にしてやろうか下等生物)" 이라고 하면서 카요칭을 위협했다.


코토리
호노키치. 호노카의 말은 절대적. 목소리가 이케멘. 의상담당인데 죄다 파쿠리 ㅋㅋㅋ 파쿠라이브.
최초로 디자인했던 스테이지 의상은 코바야시 사치코 의상 ㅋㅋ 호노카를 "우주에서 제일 귀엽다" 라고 칭찬한다. (유카링이냐 ㅋㅋ)
밤비노(バンビ〜ノ!)가 입버릇.


카요칭
린의 친구. 린이 개말로 말하는 것을 대부분 알아듣는다. 아이돌이 되고 싶어한다. 안경 벗으니까 조연들에게 막말한다.



카요칭의 친구. 개 ㅋㅋㅋㅋ 멍멍. 대부분 개의 언어로 말한다.
카요칭에게 "넌 아무런 장점도 없는 쓰레기니까, 아이돌이라도 되지 않으면 평생 쓰레기일거야" 라고 말하며 스쿨아이돌 가입을 권유한다.
육상부에 가입하려고 했으나, 카요칭과 함께 스쿨아이돌이 된다. 마키와 첫만남부터 안좋았으며, 맨날 쳐싸움.


에리
학생회장. 오카마(오네에) 같은 목소리. 남자에 굶주린 노처녀(토시마,年増). 토시마지만, 토시마라고 불리면 심하게 화를 낸다.
자신을 노처녀라고 부른 녀석을 죽인다라고 위협하기도 함.
호노카가 조직한 "뮤즈" 를 도와주지 않는 이유는 '노처녀' 라고 불린 것 때문.
에리 曰 "노처녀라고 불린 나의 마음은 고작 그저 그런 수준이 아니야. 분노, 슬픔, 부(負)의 감정 모든 것이 내 마음을 후벼파고 있어."

사실은 수라의 나라(修羅の国) 하카타인(博多人). 할머니가 큐슈의 하카타 출신이라서 그쪽 생활이 길었다.
도쿄 생활에 익숙치 않고, 돈코츠를 음료수라고 생각하는 여동생 아리사가 있다.

에리치에게는 "연애금지의 중2병 슈퍼아이돌" 로 활동했던 과거가 있다.
중2병 아이돌로서 활동했던 당시 비주얼은 <나는 친구가 적다>의 하세가와 코바토. (당시 전용 브금은 로젠메이든의 차회예고 브금).
연애금지 조항 때문에 현재처럼 남자에 굶주리게 된 것.

뮤즈에게 아이돌에 대해 가르칠 때는 <풀 메탈 자켓> 의 하트만 중사, 사가라 소스케 중사 같은 미 해병대 방식으로 교육했다.
학교의 폐교 위기를, 남학생의 입학이 가능한, 성(性)에 윤택한 남녀공학으로 만들어 극복하려고 했다.
논땅에게 자신의 한을 다 쏟아내고, 이후 "뭐든지 할 수 있는 아이돌이 되어보지 않겠어요? " 라는 호노카의 말에 뮤즈 가입을 결심한다.

뭐든지 할 수 있는 아이돌. 지금을 살아가는 아이돌, 남자를 밝히는 아이돌 = 뮤즈 ㅋㅋ 결성의 순간.
우미에게는 중2병 선배라고 불린다. 아이돌로서의 활동 목표는 아마 아이돌로서 인기를 얻어 남자를 꿰어차겠다는 것인듯.


노조미, 논땅
듀얼 마스터 외쿸인. 스피리추얼야네(위압감) ㅋㅋㅋ 가치레즈. 어째서인지 칸사이벤 카타코토(片言). 여자 가슴을 보면 만지고 싶어한다.
유희왕 카드의 계시를 받고, 호노카의 스쿨아이돌 활동에 찬성해준다.
스쿨아이돌을 신의 게임이라고 부른다. 카드로 듀얼하는 것을 좋아하며, 기분이 좋을 때는 금지카드의 사용도 허락해준다.

레즈비언으로서의 본 실력을 발휘하면,
기동무투전 G건담의 브금인 <불타올라라 투지, 불길한 숙명을 뛰어넘어(燃え上がれ闘志 忌まわしき宿命を越えて)>가 깔린다.

에리치와 논땅의 대화 감동장면에서 깔린 브금은
동방불패 마스터 아시아의 최후에 깔린 브금인 기동무투전 G건담 브금 <상처 투성이의 꿈을 움켜쥐고(傷だらけの夢を握り締めて)>.
건담파이트 조약처럼 레즈비언 세계에도 조약이 있는 모양. 일명 가슴 조약.


마키
음악실에서 자작곡 <홍련의 화살>(=진격의 거인 OP)을 피아노 연주하면서, 노래 부르다가 호노카의 눈에 띄인다.
당시 곡만 칭찬받고, 목소리는 심하다면서 까였다.
음악실의 창문 너머로 자신을 바라보는 가면 라이더 블레이드의 <갸렌>과 조우하기도 했다. "닷디아나쟝! 온두루루라깃탄디스카!"

뜨거운 곡을 작곡하고 싶은 열망이 있으며, 결국 뮤즈의 첫번째 곡이 되는 빌리지 피플의 <마초맨(Macho man)>을 작곡해낸다.
호노카는 마키를 곡쓰는 기계, 작곡 호구라고 생각하는 모양. 그녀의 곡에 대해서는 '더러운 걸레' 같다고 칭찬했다.

장기매매를 하는 야매의사(闇医者) 집안의 딸이다.
참고로 죠죠러. 죠죠의 기묘한 모험를 엄청 좋아한다 ㅋㅋ 시도때도 없이 죠죠보고 싶다고 중얼거림.


니코
입냄새가 상당히 심하다. 호노카에게 입에서 똥냄새 나는 수준이라는 소리를 들었다. 호노카는 가끔 니코를 "똥" 이라고 부른다.
호노카한테 마약수사 경찰이라고 오해받기도 했다.
아이돌 연구부실에는 아라이즈(A-RISE), 케이온, 아이돌 마스터, Wake Up, Girls! (WUG) 등의 굿즈가 있다.

목소리가 시즈카쨩 닮았다. 니코니코니가 아니라, 칫치키치(ちっちきちー)라고 함.
외쿸인인 노조미가 말하기로는, 니코는 원래 경음부(케이온)에 동경해서 사쿠라가오카에 가고 싶었는데, 멍청해서 입학시험에 떨어지고,
현재의 학교에서 아이돌 연구부를 운영하며, 혼자 아이돌을 하려고 발버둥치는 것이었음.

호노카의 "니코 선배와 함께 경음부는 할 수 없는 아이돌 그룹을 만들고 싶다." 는 말에 감동먹고 스쿨아이돌 그룹에 들어가게 된다.




BR (배틀로얄 러브라이브)

통칭 브라브라이브. 수천명의 스쿨 아이돌이 정점을 둘러싸고 싸우는 유서깊은 대회. 현재 스쿨아이돌의 톱은 아이돌 마스터.

μ’s (뮤즈)
마약상인 호노카가 마약매매의 장소인 오토노키자카 학원을 지키기 위해 만든 스쿨아이돌 그룹.  리더는 자칭 천재인 마약상인 호노카.
첫번째 곡은 빌리지 피플의 <마초맨(Macho man)>. 두번째 곡은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노래인 <하레하레 유카이>.


UDX 사쿠라가오카 고등학교 
현재 인기 절정의 경음부(케이온)가 있다. 제2지부에서 경음부 라이브 중계가 있었다.

이사장
코토리 엄마. 오토노키자카 학원의 이사장. 딸 날름날름(무스메 페로페로)라고 하면서 딸을 엄청 편애한다.
한방에 브라브라이브 출전을 허락한다. 하지만 낙제점 맞으면 퇴학처분 ㅋㅋㅋ

호노카의 여동생
시모노 히로, 매의 발톱단 요시다군 닮은 목소리. 당초에는 언니의 학교에 진학하려고 했으나, 경음부, 아이돌 마스터도 없고,
아무런 장점도 없는 학교에는 진학하지 않겠다고 하자, 언니에게 원조교제하고 있다고 되도 않는 비방중상을 당했다.

与作は木を切る ヘイヘイホー!セイ! ( ゚Д゚ノノ ヨサクハキヲキルヘイヘイホー!!
"요사쿠와키오키루헤이헤이호" 라고 외치면서 운동을 즐긴다.
랄까 코토리도 요사쿠와키오키루헤이헤이호라고 외치면서 준비운동하는 장면이 있다.


마약 라이브 2~3화 + 마약 라이브 4~5화 (니코 영입의 감동 스토리로 끝나는 5화까지)







입에서 똥냄새 나는ㅋㅋㅋ 야자와 니코 영입 감동의 스토리인 4~5화.
중학시절 케이온에 동경해, 경음부가 있는 사쿠라가오카 학원에 진학하려고 했지만 리얼 대가리 띨빡해서, 걍 멍청해서 떨어짐 ㅋㅋㅋㅋ

마약상인 호노카의 "니코 선배와 함께 경음부는 할 수 없는 아이돌 그룹을 만들고 싶다." 는 말에 감동먹고
사쿠라가오카 불합격 이후 3년간 마음 속에 담아 두었던, 경음부에의 미련을 털어 버린 후, 스쿨 아이돌 뮤즈에 들어가게 된다.



밤중에 동네에 "마약 최고" 라고 소리지르는 장면 시발 개빵터졌음.



갸렌상 ㅋㅋㅋㅋㅋ

마약 라이브 6~7화 + 마약 라이브 8화 (에리 영입의 감동 스토리로 끝나는 8화까지)







AV 모두 촬영 ㅋㅋㅋㅋ















정체불명의 감동 ㅋㅋㅋ 각본도 좋고, 미친 시발 열도 러브라이버 목소리 연기력 폭발하네 ㅋㅋㅋㅋ

브금이 G건담 <상처 투성이의 꿈을 움켜쥐고(傷だらけの夢を握り締めて)> ㅋㅋㅋ
제작자는 저 장면의 에리와 노조미를 연기하고 난 후, 너무나 감동한 나머지 무심코 타이틀에 "마약 라이브 完" 이라고 써버렸다고 한다.

원작보다 플탐도 짧고, 스토리 휙휙 진행되는데다가 (본편 보다) 웃겨서 재미짐.

마약상인 호노카의 압도적인 마약 보이스. 진짜 중독적.

코토리의 이케멘 보이스. 에리의 오네에 토시마 목소리 연기. 듀얼리스트 외쿸인 노조미 스피리츄얼야네 상당히 맘에 듬.
전반적으로 각본, 연기, 캐릭터 설정 모두 찰짐.




핑백

덧글

  • 구라펭귄 2014/06/24 08:51 # 답글

    으잌ㅋㅋㅋㅋㅋ 이건 ㅋㅋㅋㅋㅋ 본편보다 낫다!?
  • 대공 2014/06/24 09:21 # 답글

    으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더스크 2014/06/24 10:53 # 답글

    미쳤엌ㅋㅋㅋㅋㅋㅋㅋㅋ
  • 재규어 2014/06/24 11:00 # 답글

    급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聖冬者 2014/06/24 12:37 # 답글

    와 씨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리장 2014/06/24 14:59 # 답글

    저 학교에서 파는 마약을 제작자는 전량 퍼먹었을거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알바전사 2014/06/24 22:42 # 답글

    무슨 약 했길래 이런생각을?! ㅋㅋㅋㅋ
  • 혼돈 2014/06/28 21:26 # 답글

    어머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착선 2015/04/26 17:07 # 답글

    이거 번역본도 있더라구요.. http://tvple.com/191535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