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드 리얼탈출게임 밀실미소녀와 쌍방향 콘텐츠 이야기 영상문화생활



아라이 모에는 모에하다 ㅋ

흔히 추리소설로 대표되는 미스터리 작품을 자주 보다 보면 실제로 작중에 등장하는
트릭 혹은 암호, 수수께끼 같은 것들을 더 많이 그리고 직접 풀어보고 싶어지게 되는데,

그러다 보니까 점점 추리 혹은 암호, 수수께끼 등을 테마로 삼은 독특한 방송들이 막 땡기더라.  

그래서 지금 독특한 드라마 하나를 보고 있다. 타이틀은 리얼탈출게임 밀실미소녀 (リアル脱出ゲーム 密室美少女).
ㅋㅋㅋㅋ 밀실미소녀 ㅋㅋㅋ 레알 타이틀만 보면 에로게, 야겜인줄 알겠네 ㅋㅋ

이게 어떤 방송이냐하면 시청자가 방송에 참여하는 식의 드라마. 흔히 말하는 쌍방향 콘텐츠 드라마이다.

http://ja.wikipedia.org/wiki/双方向番組


리얼탈출게임

먼저 리얼탈출게임에 대해서 잠깐 설명하자면, 일본의 스크랩 (SCRAP) 사가 기획, 운영하는 수수께끼 풀이 이벤트.
이벤트의 주요 취지는 참가자 스스로가 여러가지 힌트를 바탕으로 특정한 장소에서 수수께끼를 풀어 탈출하는 것이다.

2007년 7월 교토에서 제1탄 이벤트를 개최한 이래, 일본 전역 도시에서도 개최되었고, 일본 국외로도 진출해서
샌프란시스코 (미국), 서울 (한국), 베이징, 상하이 (중국) 싱가포르, 타이페이(대만)에서도 개최되었다. 

뭐, 자세한 내용은 http://realdgame.jp/ 스크랩 사의 리얼탈출게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김전일 혹은 코난과 콜라보해서 이런 이벤트를 전국투어로 하기도 했음.
지난해 국내에서도 리얼탈출게임 이벤트가 개최되기도 했다.

모두 실제로 참가해서 수수께끼를 풀어 탈출하는 게임이벤트이다.

"마천루에서의 탈출 - 탈출률 0%. 절체절명에서 살아 남아라" 라는 코난 콜라보 이벤트와
"가라쿠리 관에서의 탈출 - 살인게임의 수수께끼를 풀어라!" 라는 김전일 콜라보 이벤트.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아쿠에리온 EVOL, 심지어 에반게리온과 콜라보한것도 있음. ㅋㅋ


 


쌍방향 방송으로 재미를 더한 리얼탈출게임 TV

이러한 컨텐츠가 2013년 TV 드라마에 쌍방향 방송으로서 도입이 되었는데, 테레비 도쿄의 밀실미소녀 이전에
이미 TBS에서 리얼탈출게임 TV 이라는 제목의 스페셜 드라마가 2013년을 맞이하는 신년 1월 1일에 방송되었다.

http://www.tbs.co.jp/realdgameTV/ - TBS 리얼탈출게임TV 공식 홈페이지

키나미 하루카 木南晴夏 (용사 요시히코에서 무라사키) 나온다. 그래서 봤지. 무라사키 삼백안 기여어영.

나도 이 방송 봤지만, 나름 참신하고 꽤 재밌었음. 그리고 반응도 좋았는지 부정기로 2탄까지 방영되었고,
오는 2013년 8월 14일에 3탄인 스카이 하이가 방영될 예정이다.

  제1탄 리얼탈출게임 TV (2013년 1월 1일 방영)
  제2탄 리얼탈출게임 TV 더 체이스 The Chase (2013년 4월 5일 방영)
  제3탄 리얼탈출게임 TV 스카이하이 Sky High (2013년 8월 14일 방영예정)

1탄의 경우에는 감독이 하나부사 츠토무 英勉 임. 그래요, 사다코3D 감독 ㅠㅠ  사다코3D 2편이 오는 8월 30일 개봉함. 

어쨌든 이런거 하면 2ch 애들 되게 좋아함 ㅋㅋㅋ 특히 VIP 애들이 좋아하는 것 같음.

국내 케이블에서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이 한창 방영되었을 때 디씨 깊갤에서 환장했던거랑 비슷한 경향.


60분 동안 드라마 형식으로 방영, 드라마 작중에서

실시간으로 출제되는 문제를 제한시간 내에 맞추는 방식이다.



실시간으로 출제되는 문제를 모두 맞춘 상위 정답자들은 방송 끝의 스탭롤에 이름을 넣어준다.
VIP 라니 2ch 혹은 실황스레 라키☆스타 같은 닉네임들이 종종 보인다.

그 와중에 명탐정 코망 ㅋㅋㅋㅋ 윳키는 뭐냐 ㅋㅋ 설마 미래일기 유노냐?

TBS 리얼탈출게임TV 1탄의 경우에는 1월 1일 한밤중에 65분 동안 방영되었는데, 참가자가 30만명이였음.
그리고 실시간으로 출제되는 문제를 모두 맞춘 사람, 즉 정답률은 1.8퍼.

추리 혹은 퀴즈 좋아하는 사람들이 꽤 참가한듯.

이렇게 시청자를 방송에 참가하도록 유도하는 실시간 쌍방향 방송은 꽤 재밌는 컨텐츠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저런 쌍방향 컨텐츠를 아무데나 집어넣는다고 해서 다 흥하는 것은 아니다.

늑대인간 : 거짓말쟁이는 누구? - 의심암귀 토크배틀 by 각시수련

후지테레비에서 흔히 마피아 게임이라고 불리는 늑대인간 게임을 연예인들을 모아놓고 플레이를 시켰는데,
이게 꽤 재밌어보였는지 TBS에서도 늑대인간을 소재로 한 게임 버라이어티를 만들었다.


이름하야 진로리안. 근데 제대로 망했음. 완전 재미 종범이옄ㅋㅋㅋㅋ

그렇게 망하자 2탄은 생방송으로 진로리안을 하기로 기획하고, 같은 TBS 방송인 리얼탈출게임 TV를
참고해서 늑대인간 게임에 시청자 참가형 쌍방향 요소를 넣었는데, 진짜 제대로 개망함 ㅋㅋㅋㅋ

설마했는데 망한 1탄의 기획, 연출을 그대로 답습하고, 거기다가 그냥 시청자 참여 요소만 집어넣었음.
야, 늑대인간 게임에다가 시청자 추리 요소를 넣으면 재미가 있겠냐? (방송 진행되는거 보니까 가관임 ㅋㅋ)

심지어 투표도 조작되었다. 날아오르라 주작이여. 하여튼 이런 개망한 기획을 생각한게 누구냐 싶어서 찾아보니까.

얼씨구나 ㅋㅋ 2탄 치프 프로듀서가 타무라 에리 田村恵里 였음.

봉수아르 타무라P ㅋㅋㅋ TBS 여자 아나운서의 벌칙 프로듀서잖아 ㅋㅋㅋ
젭라 요즘 여자 아나운서의 벌칙도 점점 재미없어지던데 왜 저런데서 저딴 삽질을 했으요.

여자 아나운서의 벌칙 女子アナの罰 1회 ~ 10회 by 각시수련

그렇게 생방송 진로리안 2탄은 시원하게 말아 먹었음.

그나마 건진 건 나레이션을 하야시바라 메구미 가 맡았다는거. 하야시바라랑 게키단 히토리 잠깐 투닥대기도 함.

요약 : 늑대인간 게임은 후지테레비에서 하는게 재밌음.

타무라 에리는 왜 생방송 진로리안을 말아먹었나 ㅋㅋㅋ


http://www.tv-tokyo.co.jp/tx_nazo - 테레비 도쿄 리얼탈출게임 공식홈페이지
 
잡설이 더럽게 길어졌지만 이제 본문인 리얼탈출게임 밀실미소녀 에 대한 이야기.

이 드라마는 테레비 도쿄에서 매주 토요일 24:50 - 25:15 (25분) 방영되는 연속 테레비 드라마. (전11화 예정)
위에서 신나게 설명한대로 리얼탈출게임을 방송에 도입해 시청자가 참가하는 쌍방향 컨텐츠 드라마이다.

주요 내용은 모종의 이유로 밀실에 갇힌 15세 여고생들이 탈출을 위해서 제시되는 수수께끼를 하나씩 풀어가는 내용.


  당신은 수수께끼를 푸는 것을 좋아합니까?

  나는 마담 마멀레이드. 이 세상의 수많은 수수께끼를 관장하는 여자.
  밀실에 갇힌 소녀들은 수수께끼를 풀고 탈출할 수 있을까요.

  이 방송은 시청자인 당신도 문제에 도전하기를 바랍니다. 힌트는 드라마 속에 숨어 있습니다.



야 전부 15세 여고생 설정이다 ㅋㅋㅋ 근데 밀실미소녀인데 출연자 중에 진짜 미소녀는 없는 것 같은데 ㅋㅋ

굳이 내 취향에 맞는 애를 꼽자면 아라이 모에 荒井萌 정도가 맘에 든다. 모에는 모에하지~♡
그리고 흰색 원피스를 입고 죽은듯이 쓰러진 여자애가 괜찮은 것 같기도 함. 이름은 유마 메이야 遊馬メイヤ.

1화에 등장한 이미 죽어있는 듯한 정체불명의 밀실미소녀. 
 
츠바키 마코토 椿 真琴 - 아라이 모에 荒井萌

http://ja.wikipedia.org/wiki/荒井萌

1995년생이고 올해 18세. 배우이자 모델. 2012년부터 패션잡지 논노(Non-no)의 전속 모델이다.

그나저나 여자애들 업로드용 사진찍을 때 입내밀고 얼굴 반쪽 가리는건 레알 만국공통인듯.









 


이 드라마 속에서 출제되는 문제를 푸는데 다소 걸림돌이 있다면 사물을 일본 위주로 생각해야 된다는 것.

그리고 드라마 속 여고생들의 연기력이 다소 절망적이긴 하지만, 문제가 출제되는거 보려고 보는 거니 상관없음 ㅠㅠ

여하튼 1화에서 등장한 수수께끼가 어떤건지 맛보기로 보여드리자면, 대충 이런 것이다.


밀실미소녀 1화 문제 - 잊을 수 없는 모양




개 犬 → 신 神
눈 目 → 눈 目
붉은 럼주 → X

X의 기억 = 잊을 수 없는 모양

그 왼쪽 위 4개의 숫자. 패스워드 = □□□□


1화 정답 및 해설




집에 일본어 책들이 많아서 일본 서적의 바코드는 2단 형식으로 되어 있다는 것도 알고 있었고,
혹시 정답이 바코드의 4자리가 아닌가 싶어서 9784 라고 생각했는데, 다름 아닌 정답 ㅋㅋㅋ

그렇게 까지 어려운 문제는 아닌데, 맞추니까 기분 좋더라. 신난다 야호

일본의 경우라서 정답이 9784가 된거고 국내 서적 바코드는 9788이다. 4가 일본의 코드, 8은 한국의 코드이다.


リアル脱出ゲーム 密室美少女 ドラマ動画を視聴!動画ストック
http://doramano.blog135.fc2.com/?q=リアル脱出ゲーム+密室美少女

https://www.youtube.com/user/txnazo - 리얼탈출게임 밀실미소녀 유튜브 채널

현재 리얼탈출게임 밀실미소녀는 2화까지 방영되었고, 모든 방영분은 방영후 2주동안 유튜브에서 무료공개된다.
혹시 보고 싶으신 분들 있으면 3화 방영되기 전에 1화 보시는게 좋을듯. (토요일 8월 3일 24:50에 3화 방영됨.)

현재 2화까지 봤는데, 이후 작중 전개에 있어 큰 수수께끼는

1. 왜 그녀들이 밀실에 갖히게 되었나. 그녀들에게는 공통점이 존재하는가.
2. 죽은 것처럼 쓰러져 있는 밀실미소녀의 정체는 무엇인가.

이렇게 2개인듯.

근데 2화에서 죽은듯한 하얀 원피스 미소녀를 방치하고 다른 방으로 이동한다. (설마 원피스 소녀가 범인? 쏘우냐?)

한화당 거의 20분 정도 밖에 되질 않기 때문에 일주일에 하나씩 문제 푸는 셈치고 보면 꽤 재밌음.

그리고 방송보고 정답을 맞춰 공식사이트에 투고하면 상위 정답자 100명의 이름을 방송 다음회에 넣어준다.
근데 꽤 눈치 빠른 사람들도 많겠지만, 방송중 혹은 종료 1분만에 맞추는 인간들도 있어서 100위 안에 들기 개힘들다.

2화의 경우, 실황스레에서 종료 1분만에 정답 나옴 ㅋㅋ 1시 15분이 방송종료인데, 16분에 벌써 정답 맞췄음. 미친 ㅋㅋ


リアル脱出ゲーム“密室美少女” #02★1 - 리얼탈출게임 밀실미소녀 2화 실황스레드

http://www.logsoku.com/r/livetx/1374934520/
http://livetests.info/2ch/?server=hayabusa2&board=livetx&dat=1374934520

172 : ワールド名無しサテライト[] 投稿日:2013/07/28(日) 01:16:04.57 ID:U9nZ0sHh
 1000엔 지폐의 사이즈

176 : ワールド名無しサテライト[sage] 投稿日:2013/07/28(日) 01:17:04.37 ID:ZYSpkmpG
 >>172
 너 천재냐・・・・

185 : ワールド名無しサテライト[sage] 投稿日:2013/07/28(日) 01:18:31.33 ID:owPNtylx
 >>172
 쩐닼ㅋㅋㅋ


미친 진짜 개쩔더라 ㅋㅋ 와 저 녀석 정체가 뭐냐? ㅋㅋ

참고로 퀴즈의 해답 제출 제한시간은 일주일이다. 정답이 발표되는 다음회의 방영 전까지 문제를 맞추면 된다.

진짜 2시간 서스펜스 드라마 혹은 조금이라도 미스터리 요소 들어가있는 방송 실황 스레 가보면
저렇게 신들린 듯이 맞추는 놈들 엄청 많음.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가릴거 없이 쩌는 놈들 꼭 있더라.

저런 애들도 있는 반면, 아라이 모에 스포츠 브라 비치는거나 캡쳐하는 애들도 있음. ㅋㅋ 그래, 나도 가슴 좋아해 ㅋ




http://ja.wikipedia.org/wiki/リアル脱出ゲーム密室美少女 - 일본 위키피디아 리얼탈출게임 밀실미소녀

「リアル脱出ゲーム」が7月連ドラ&10月映画化
http://www.oricon.co.jp/news/movie/2025612/full/

이러한 리얼탈출게임 컨텐츠는 영화로도 제작되어 2013년 10월 25일에 상영된다고 한다.

영화 마담 마멀레이드의 이상한 수수께끼 (출제편) 은 10월 25일 공개되고, 이에 대한 해답편은 11월 22일 공개예정.

영화는 문제편과 해답편으로 나눠지며, 영화 한편이 통째로 관객들에게 미스터리 문제를 출제하는 내용.
출제편의 상영이 끝나면 관객들에게 해답용지가 나누어지며, 10분 이내에 해답을 써서 제출해야 된다.

이렇게 해서 정답을 맞춘 상위 정답자 100명은 해답편의 엔딩 스탭롤에 이름을 넣어준다고 한다 ㅋㅋ

관객 자신이 영화 속의 미스터리에 도전하는 참가형 영화. 장르는「수수께끼 풀이 영화 (ナゾトキシネマ)」 
아 진짜 신박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함. 관객에게 해답용지 주고 영화 속 살인사건의 트릭을 맞춰보라고 하다니 ㅋㅋ

아아아. 나 이런거 진짜 좋아함. 영화 진짜 재밌겠네 ㅠㅠ 카와구치 하루나 나오는 건 덤.


그냥 짧게 쓰려고 했는데, 쌍방향 방송과 리얼탈출게임 자체에 대해서 몇글자 좀 쓰다보니 더럽게 길어졌네 ㅋ

하여간 이런 식으로 신선한 컨텐츠들을 접할 수 있는건 상당히 신나는 일이다. 라는 이야기.

매주 토요일 밤, 드라마 리얼탈출게임 밀실미소녀 속 기묘한 수수께끼들을 직접 풀어보는 것도 꽤 재밌는 일이다.

++) 리얼탈출게임 밀실미소녀는 현재 테레비 도쿄에서 매주 토요일 24:50 - 25:15 (25분) 에 방영되고 있다.


덧글

  • 차원이동자 2013/08/01 18:20 # 답글

    이거 확실히 부러운 아이디어인데요...
  • z 2013/08/02 11:41 # 삭제 답글

    근데 진로리안은 본소와르pd가 뭔짓을 했어도 그냥 중2병처럼 구는 전개 방식덕분에 못보겠더군요. 오글거려서ㄷㄷ 그리고 화실히 요즘 여자아나운서 벌칙은 재미가 왔다리 갔다리 하는듯 합니다.
  • 세이렌 2013/08/03 21:57 # 답글

    오, 정말 참신한 아이디어네요.
    실제로 풀고 하는건 재밌을거 같습니다 ㅎㅎ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