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725 아메토크 후쿠모토 노부유키 게닌 영상문화생활



이번주 아메토크는 후쿠모토 노부유키 선생의 작품에 대한 이야기였음.

만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소재로는 지난번에 포스팅한 북두의 권에 이어서 19번째가 되는 기획.
지금까지 작품명을 타이틀로한 기획이 대부분이였는데, 이번처럼 작가 이름이 타이틀에 붙은건 처음.

역시 후쿠모토 노부유키, 그 점에 끌려 동경하게 돼 (そこにシビれる!あこがれるゥ!)

기획 타이틀도 福本伸行先生にシビれた芸人っ・・・・・・・! 임 ㅋㅋㅋ

아메토크 북두의 권 게닌 北斗の拳 芸人 - 13.01.31 by 각시수련

アメトーク!福本伸行先生にシビれた芸人 7月25日 バラエティ動画
http://varadoga.blog136.fc2.com/blog-entry-29323.html

http://www.tv-asahi.co.jp/ametalk/ - 아메토크 アメトーーク! 테레비 아사히 공식 홈페이지
http://ja.wikipedia.org/wiki/雨上がり決死隊のトーク番組アメトーーク! - 일본 위키피디아 아메토크 항목

아래에는 현재까지 아메토크 기획 중 만화・애니메이션・드라마 게닌 항목만 정리해봤음.


만화 ・ 애니메이션 ・ 드라마 게닌 (漫画・アニメ・ドラマ 芸人)

1. 건담 게닌 (ガンダム芸人) - 제1탄 2006년 11월 9일, 제2탄 2007년 1월 25일, 제3탄 2009년 11월 26일
2. 쇼와 애니송 게닌 (昭和アニメソング芸人) - 2008년 3월 20일 (켄도 코바야시 프레젠 기획)
3. 죠죠의 기묘한 모험 게닌 (ジョジョの奇妙な芸人) - 제1회 2007년 8월 2일, 제2회 2012년 7월 12일
(켄도 코바야시가 가지고 온 이 기획은, 1회 당시 프레젠 기획 사상 시청자 득표수 당시 최대 77992표 획득) (2013년 현재 2위)

4. 근육맨 게닌 (キン肉マン芸人)- 2008년 6월 12일 방송. (이것도 켄코바 프레젠 기획)
5. 캡틴 츠바사 게닌 (キャプテン翼芸人) - 2010년 2월 11일 방송
6. 돈의 제왕 게닌 (ミナミの帝王芸人) - 2010년 8월 19일 방송
7. 고르고 13 게닌 (ゴルゴ13芸人) - 2008년 5월 15일 방송
8. 그래플러 바키 게닌 (グラップラー刃牙芸人) - 2010년 6월 17일 방송 (이것도 켄코바 프레젠 기획 ㅋㅋ)

9. 긴파치 매니아 (金八マニア) - 2005년 9월 26일 방송
10. 도라에몽 게닌 (ドラえもん芸人) - 제1회 2007년 4월 19일, 제2회 2007년 9월 20일, 노비타 특집 2011년 9월 15일

11. 에반게리온 게닌 (エヴァンゲリオン芸人) - 2008년 4월 24일 방송
12. 슬램덩크 게닌 (SLAM DUNK芸人) - 2008년 9월 18일 3시간 스페셜 中 (여배우 이시하라 사토미 출연)

13. 드래곤볼 게닌 (ドラゴンボール芸人) - 2007년 9월 14일 방송
14. 비밥 하이스쿨 게닌 (ビー・バップ・ハイスクール芸人) - 2010년 11월 18일 방송
15. 남자는 괴로워 게닌 (男はつらいよ芸人) - 2009년 1월 24일 방송
16. 돌격 남자훈련소 게닌 (魁!!男塾芸人) - 2011년 8월 11일 방송

17. 시마 코사쿠 게닌 (島耕作芸人) - 2011년 12월 15일 방송
18. 북두의 권 게닌 (北斗の拳芸人) - 2013년 1월 31일 방송 (북두의 권 연재 30주년 기념)

19. 후쿠모토 노부유키 선생에게 푹 빠진 게닌 (福本伸行先生にシビれた芸人) - 2013년 7월 25일 방송




130725 아메토크 후쿠모토 노부유키 선생님한테 지린 게닌


후쿠모토 노부유키 작품의 특징에 대해서도 잠깐 이야기하는데,

1. 등장인물 대부분이 쓰레기. 심지어 주인공인 카이지도 쓰레기 ㅋㅋ 
2. 사람의 가슴을 찌르는 명언 (그리고 악역들이 쓰레기들한테 올바른 이야기를 한다)
3. 인기 없는 게닌의 바이블 ㅋㅋㅋ

또, 최강전설 쿠로사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44세 토목공사원이 주인공이기는 하지만, 역시 후쿠모토 선생님 작품이니 언젠가 갬블 시작하겠지 싶었는데,
그런거 없고 인망없는 중년남자의 애수와 고난이 담겨있기는 한데, 맨날 선술집 가는거냐 주인공 ㅋㅋ

하지만 그래도 재밌게 봤다는 이야기를 함.

근데 쿠로사와 최종회(90화)에서 쿠로사와 폭주족한테 쳐맞고 사망하는 듯한 묘사가 있음.
하지만 이는 연재 중단 크리 먹어서 그렇게 한거고, 작가 자신도 쿠로사와 사망설에 대해서는 부정.

그리고 현재 속편인 '신쿠로사와 최강전설' 이 빅코믹 오리지널 2013년 11월호에서 재개 되었음.

최강전설 쿠로사와는 빅코믹 오리지널(소학관)에서 2003년 1호부터 2006년 18호까지 연재되었다. (전11권)
그리고 2013년 11호부터 속편 연재 재개. 전작 최종회로부터 쿠로사와가 8년동안 혼수상태였다는 설정. ㅋㅋ



카이지의 빚 그래프

작품을 읽었기 때문에 저렇게 변해가는 건 알고 있지만, 금액까지는 기억못하고 있었는데, 다시 보니까 새롭네ㅋㅋ

시작 : - 385만엔 (친구의 보증인이 되어서 빚을 지게 된 카이지)

-629만 5000엔 (한정 가위바위보 후)

+1339만 2320엔 (E카드에서 도네가와에게 승리)

-660만 7680엔 (티슈 제비뽑기에서 패배)

+7억 2910만엔 (우라 파칭코 '늪' 에서 승리)

0엔 (빚 변제)

+4억 8000만엔 (지뢰 게임 17보에서 승리)

현재 카이지는 계속 연재중이다.

카이지「어라………설마, 이거………수학Ⅰ………?」 by 각시수련

카이지 동경하다가 1년 말아먹은 사람의 이야기 ㅋㅋ


스페셜 게스트 나왔다고 하길래 누가 나왔지 싶었는데, 설마했던 작가 본인 ㅋㅋㅋ
역시 괜히 타이틀에 후쿠모토 선생 이름 들어간게 아니더라.

Q. 후쿠모토 선생님 작품 중에서 본인이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혹은 좋아하는 작품은?
A. 굳이 말하자면 최강전설 쿠로사와

카이지에 나온 게임들은 오리지널 게임들인데, 그러한 게임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 잠시 이야기하기도 했는데,

일단, 게임의 필승법을 먼저 생각하고 이후 필승법에 맞춰서 게임의 룰을 설정한다고 함.

또 술렁술렁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실제로 귀에 들리는 소리와 심리묘사에 사용하는 술렁술렁 두 가지 ㅋㅋ
그리고 심리묘사에 사용하는 술렁술렁은 달필로 써서 다르게 나타내었다고 한다.


또, 방송 끝부분에서는 실제로 카이지에 나온 게임을 플레이 해보기도 했음. '구출' 게임.
그리고 그에 대한 상품으로 후쿠모토 노부유키가 직접 색지에 카이지를 그리고 사인까지 했는데,

카노 ㅋㅋㅋ 기껏 카이지 그렸는데, 명언은 아카기 대사를 써달라고 함ㅋㅋㅋ 




"뜨거운 삼류라면, 그걸로 된거다!"

「いいじゃないか・・・!三流で・・・!熱い三流なら上等よ・・・!」

알겠나? 성공을 목표로 하지 말라고 하는게 아니야. 

그 성패에 집착해 괴로워하며 주저하게 되는 것.
열의를 잃게 되는 것이 위험한 것이다. 그것이 더 문제다.

괜찮지 않은가! 삼류라는 것도. 뜨거운 삼류라면 그걸로 된거다.

전혀 신경 쓸 필요없다. 신경 쓸 필요도 없는 이야기다.
그러니까 두려워하지 마라. 반복되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카노 에이코 횡설수설하고 말 더듬는거는 꽤 웃기더라 ㅋㅋㅋㅋ

후쿠모토 작품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사람에게는 좀 심심한 방송 내용일수도 있겠지만, 방송에서 좋아하는 만화 작품에 대해서 저런 식으로 수십분동안 이야기하는 걸 보는 것만해도 재밌었다.


핑백

덧글

  • 아키라 2013/07/27 18:43 # 답글

    일본은 그런게 있을수있다는게 좋죠
    한국에서 그런게 있을 수 있는건 기껏해야 허영만선생 정도일까..=_=;
  • 단단지 2013/07/28 20:05 # 답글

    오오 쿠로사와 속편이 연재되다니.. 정발 기원합니다.
  • dfd 2016/08/27 23:28 # 삭제 답글

    노부유키의 등장인물들이 쓰레기기는... 너가 속물 쓰레기겠지. 용렬하다고 말해야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