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리미트. 본격 서바이벌 소녀 만화 본격 취향 만화






진짜로 간만에 보는 소녀 만화.



리미트는 '라이프'로 유명한 스에노부 케이코의 소녀 만화.
이번주를 끝으로 최종화를 맞이하는 모두 초능력자야 다음으로 테레비 도쿄 드라마 24에서 방영될 드라마 원작인데,
드라마 방영 개시를 기념해서 1권 무료보기 제공한다고 여기 저기서 보이길래 그냥 전 6권 다 봐버렸음 ㅋㅋ 드라마 비주얼 보니까 꽤 재밌어 보이고, 원작이 쉽게 읽히는 작품이면 대개 원작 먼저 보는 타입이라 걍 봤다.



스에노부 케이코 작품하면 라이프가 있는데, 라이프는 드라마를 재밌게 봐서 작가 이름을 기억하고 있었다.
'라이프' 드라마는 후쿠다 사키가 키타노 케이를 맛깔나게 이지메 하는게 단연 일품이였지 ㅋㅋ




라이프 (Life) 5화까지


리미트


『리미트』는, 스에노부 케이코(すえのぶけいこ)의 일본 만화 작품 및 이를 원작으로 한 테레비 드라마.
『별책 프렌트(別冊フレンド)』(고단샤) 에서 2009년 11월호부터 2011년 10월호까지 연재되었다. 단행본은 전6권.

학급의 정점에 속하는 그룹에 속해 요령 좋게 학교생활을 보내던 주인공이, 사고를 계기로 지금까지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서바이벌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 지금까지 이지메가 메인 테마였던 스에노부 작품과 달리 본격 서스펜스 작품. 2013년 7월에 TV 드라마화 되어서 방영될 예정이다.




학교 그리고 특히 반에서 3대장 놀이하면서 신명하게 학교 생활을 보내던 주인공.
(좌측부터 콘노 미즈키=주인공, 히메자와 사쿠라, 이치노세 하루)
반에서 따돌림도 서슴치 않게 하고, 약자를 깔보던 그녀들의 일상은 사고 하나로 단숨에 무너진다.




학생 35명, 교사 1명, 운전자 1명이 탄 버스에서 6명 빼고 전부 사망.




특히 3대장 중 자기 잘났다고 사람 개무시하는데는 일가견이 있었던 사쿠라도 당연히 사망.




지금까지 반에서 괴롭힘 당하던 그녀가 말한다. "인생은 실전이야 좆만아" ㅋㅋ






원작 만화를 다 읽어본 후, 각 캐릭터에 대한 감상.






유륜 큰거 함부로 놀리지 마라. 너는 누구에게 한번이라도 거유였던 적이 있느냐.






주인공은 줄서기, 물타기가 생활화된 여고생 유리장 같은 멘탈을 완벽하게 보여준다.
(서바이벌 생활 끝에 모든 것을 내려놓고 반성모드, 열반에 들어가셨음 ㅋㅋ)




콘노 미즈키(今野 水希)
주인공인데, 개인적으로 별로 마음에 들지 않더라. 기본적으로 대세를 파악하고 거기 잘 들러 붙는 성격. (요령이 좋다.)
그렇게 된 계기는 중학교 2학년 때 이지메 당하는 친구 도와주려다가 통수 맞고 자기가 이지메를 당하게 되었기 때문.

이후 다시는 그런 경험을 겪고 싶지 않은 마음에 줄타기에 민감하고, 나만 괜찮으면 돼. 라는 식의 성격으로 변하게 됨.
고교에서는 반에서 대세가 되는 학생과 함께 다니면서, 둔감한 척하며, 다른 사람의 상처 따위는 신경쓰지 않고, 이지메에 동참. 하지만 4박 5일간의 서바이벌 경험을 겪는 동안 지금까지 자신의 행동이 잘못되었음을 깨닫게 된다. '라이프' 의 주인공도 비슷한 경험을 했는데, 그쪽은 저항하는 쪽을 선택했고, 얘는 자신이 편한 쪽을 선택한 케이스. 







안경소녀 여신님 강철멘탈 보소 ㅋㅋ





아무리 조난 당했더라도, 여기는 일본. 구조는 반드시 올거라며 일동을 안심시킨다.








캬, 카미야 여신님 ㅠ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소녀. 완벽한 신붓감.





카미야 치에코 神矢 知恵子

땋은 머리에 안경을 끼고, 어른스러워 보이는 소녀. 항상 침착하고 냉정하며 정의감이 강하다.
중학교 이후 줄타기하면서 감정적으로 설치는 주인공과는 달리, 조난 당한 전원이 살아 남을 수 있는 가능성을 우선시해 행동한다. 각종 서바이벌 지식에 합리적인 판단력. 솔직히 조난 당하면 주인공보다 얘랑 같이 있고 싶다. 진짜 이 만화에서 여신님 ㅋㅋ 레알 구세주. 찌발 누가 안경소녀 무시하냐. 무시하는 놈 있으면 나와라 싸우자 ㅋㅋㅋ



다만, 자신이 돌아가야 하는 이유라면서 4명의 동생들 사진을 보여주는데, (카미야 치에코는 5남매 중 장녀.)
나이 차이나는 4명의 동생들 나이가 다 비슷비슷함 ㅋㅋ 부모님이 치에코 낳고 연달아 줄줄이 애를 낳았나 ㅋㅋ







드라마에선 츠치야 타오(土屋太鳳)가 연기한다. (이미지가 딱 맞아 떨어져서 기대됨.)




  

실사화 버프 쩌는 모리시게, 아무래도 맛깔나는 역할이라 그런듯. (야마시타 리오)





모리시게 아리사(盛重亜梨紗)

DV (가정폭력, domestic violence) 으로 인해서 성격에 다소 문제가 있는 소녀. 부친의 폭력 때문에 남성불신. 그녀의 온 몸에 멍이 들어 있고, 학교에서는 그런 그녀의 성격 때문인지 일부 반의 학생들은 그녀를 따돌려왔다. 실사화 캐스팅 버프를 제대로 받은 캐릭터. 확실히 주인공 보다 더 임팩트 있고, 극적인 장면에서 활약 빈도가 높음.




이치노세 하루(市ノ瀬ハル)
학급의 스쿨카스트에서 정점에 속하는 3대장 중의 한명. 여기저기 들러 붙어 대세 줄타기하는 주인공과는 달리 진심으로 히메자와 사쿠라를 좋아했으며, 사쿠라의 언니 같은 존재. 사쿠라와 같은 대학에 진학하고 싶어 하지만, 그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이라 속상해 하고 있으며, 자신보다 뛰어나고 가식적인 행동을 보이는 콘노를 내심 질투하고 있음.


+ 원작에서 이치노세 하루는 보이쉬한 소녀인데, 드라마에서는 완전 갸루 느낌나는 불량 여고생으로 만들어놨음 ㅋㅋ




우스이 치카게(薄井千影)
반의 그림자 같은 존재. 이름도 엷다ㅠㅠ 우스이카게ㅠㅠ
부모에게 과잉보호를 받아 자라왔고, 학교에서도 친구들의 의지로 움직여왔기에 의지력이 약한 소녀.







히나타 하루아키(日向 晴明)
힘들 때도 항상 웃는 소년. 하필 잘 생긴 놈이 살아남아서 졸라 수상함 ㅋㅋ 누가 소녀 만화 아니랄까. 수영부이자, 완전 꽃미남만 살아남았다. 그의 형이 말하길 히나타 하루아키는 힘들 때도 웃는 녀석. 이런데서 멀쩡하게 생긴 놈은 항상 수상한 법이다. 개인적으로는 드라마 캐스팅에는 좀 더 잘생긴 애가 역할을 맡았으면 싶은데, 아쉽기 그지 없음. 뭐 다 그렇지 ㅠㅠ








만화 리미트 등장인물 일람
히나타는 중반에 합류, 드라마는 원작과 다소 차이가 있기도 함.







생존자 6명이 조난 당하게 된 곳의 지도. 절벽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다. (6권中)
작중에서 정확히 날짜를 언급하는 장면은 없지만, 4박 5일이라는 교류캠프 일정. 그리고 작중 등장하는 캘린더와 삼각김밥의 유통기한을 살펴보면 2010년 6월 21일~25일까지 벌어진 일임을 알 수 있다.







리미트의 전체 스토리 (스포일러 주의)



교류 캠프 1일째 (6월 21일)



현립 히노고등학교 2학년 4반 학생 35명과 교사 1명을 태운 버스가 전락, 행방불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 해당사고의 원인은 버스 운전기사의 졸음 운전 or 지병으로 인한 무호흡 증후군으로 추정되지만, 카미야 치에코가 버스 휴게소에서 본 기사의 모습과, 과거 이력을 보면 과로사 가능성이 높음.



15시 28분 사고 발생
16시 31분 카미야 치에코, 모리시게 아리사 버스로부터 탈출
18시 45분 우스이 치카게 탈출
23시 55분 콘노 미즈키, 이치노세 하루 탈출



당일 18시 스미타 선생의 연락을 스기타로 잘못 알아 듣고 버스가 캠프에 도착했다고 확인.







교류 캠프 2일째 (6월 22일) 

8시 55분 버스 회사
학교의 버스 도착 오보를 그대로 믿고, 버스 사고가 아닌 운전자 실종으로 확인.
상사는 운전자가 학생들은 캠프에 도착시킨 후, 산 속에 버스를 버렸다고 추측하고 산 속에 버려졌다고 생각되는 버스를 찾으러 버스 회사 사원이 산 속으로 출발.






교류 캠프 3일째 (6월 23일) 

6시 45분 카미야 치에코, 콘노 미즈키, 이치노세 하루가 물고기 잡이를 하다.
12시 즈음 교류캠프에 도착한 버스 회사 직원이 교류캠프에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

물고기 잡기를 하고 돌아가던 카미야 일행이 안개 속에서 사람 그림자를 발견.



동굴로 돌아와 이에 대해 모리시게에게 이야기하고 함께 구조대로 보이는 그 그림자를 찾으러 떠남. 이 모습을 지켜본 우스이는 부상입은 자신을 버려두고 떠나는 것으로 착각. 우스이는 모리시게가 덤불 속에 감쳐둔 낫을 들고 동굴에서 떠남. 이에 콘노가 설득하러 쫓아가지만 실패. 우스이는 안개 속으로 사라짐.



히나타 하루아키와 합류. (히나타는 사고 당시 버스가 지면과 충돌하기 전에 창 밖을 튕겨나갔음.)
눈을 떠보니 2일째 아침이였다고 히나타는 말함.



모리시게 아리사의 집안은 DV (가정폭력) 이 심한 집안. 때문에 아리사는 아버지의 폭력으로 인해 몸에 많은 멍이 들었다. 때문에 정신이 불안하며, 폭력성도 보이고, 남성불신의 경향이 강하다. 히나타의 합류로 불안해진 모리시게는 과거를 회상하면서 버스 사고 장소에서 자살을 꾀하지만 실패.






교류 캠프 4일째 (6월 24일)

콘노, 카미야가 까마귀 무리와 함께 우스이 치카게의 시체를 발견한다.
곧이어 이치노세, 히나타도 합류. 이후 모리시게가 나타난다.

우스이는 누군가에게 살해된 것으로 보이며, 용의자는 생존자 5명 전원.

이치노세의 발의로 가장 유력한 용의자인 모리시게를 구속하려고 하지만, 무기명 투표의 실시 결과, 이치노세 하루 이외 전원 반대로 무산.

조난 초기 음식을 걸고 친구인 콘노를 뾰족한 나무가지로 찌를려고 했던 이치노세는 힘든 상황이 지속되는 수일동안 정신이 불안정해져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이 우스이를 죽였을지도 모른다고 설친다. 그러다가 모리시게와 몸싸움이 되고, 이치노세의 주머니에서 우스이의 방범 부저가 나온다.



콘노의 발언으로 5명 전부 알몸이 되서 소지품 검사를 하려고 하지만, 카미야가 콘노에게 귓속말로 온 몸에 멍이 있는 모리시게 마저 벗길 작정이냐면서 주의. 그래서 가방과 함께 주머니 속 소지품만 검사하는데, 결과, 이치노세 하루의 주머니에서 우스이의 무릎에 붙였던 반창고 湿布 가 나오고, 이에 이치노세는 우스이를 죽인건 자신이라고 생각하며 터덜터덜 밖으로 걷다가, 발이 미끄러져 절벽 아래로 전락. 이를 계기로 콘노는 지금까지 자신의 행위를 크게 반성, 모리시게에게 사과한 후 모리시게에게 진실을 말해달라고한다. 이에 모리시게는 자신은 우스이를 죽이지 않았다고 한다.






비 내리는 밤

사실, 이치노세의 주머니에 우스이의 방범부저와 습포를 넣은 것은 히나타.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주머니에 들어가 있는 물건의 존재를 알게 된 히나타는 돌아올 의심을 피하기 위해 모리시게와 다투는 이치노세의 주머니에 옮겨 넣었던 것. 히나타는 이를 고백하고 콘노를 끌어안는다. 그리고 콘노가 히나타의 등을 더듬었을 때, 히나타의 등에는 낫이 있었다. 즉, 우스이를 죽인 것은 히나타. 사고 후 혼자서 헤매던 그는 우스이를 발견하지만, 우스이는 겁을 먹고 도주. 혼자 있는 것이 두려웠던 그는 우스이와 실랑이를 하게 되고, 이에 둘은 절벽 아래로 떨어지고 우스이는 사망한다. 멍한 정신으로 서성거리던 그는 카미야가 피운 불을 보고 여자들이 있는 곳을 찾았던 것.






우스이의 시체 발견 이후 자신에게 의심이 오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이치노세의 주머니에 중요한 증거물품을 집어 넣고, 비오는 4일째 밤에는 몰래 나와서 땅을 파서 낫을 묻으려 하나, 땅 파는 것을 콘노에게 들키고 이에 목졸라 죽이려고 한다. 하지만 콘노는 카미야에게 건네 받은 우스이의 방범 부저로 위기에서 벗어나고, 소리를 듣고 모리시게, 카미야가 달려왔을 때, 히나타는 콘노를 인질로 잡고 낫으로 위협한다.

자신이 살인자라는 것을 들킨 히나타는 여성 전원을 죽이고, 버스에 시체를 옮겨 불을 붙여 증거인멸 후 자신만 살아남아 돌아가려는 계획을 이야기하지만, 카미야에게 방해받아 낫을 손에서 놓게 되고, 콘노는 낫을 절벽 아래로 던진다. 우연한 사고로 우스이를 사망에 몰고 간 히나타는 잘못을 감추기 위해, 하나 둘 거짓말을 하다보니 어느새인가 진짜 살인자가 되었다며, 자책하고 절벽 아래로 몸을 던지지만, 콘노와 모리시게가 그를 끌어올려 목숨을 건진다. 이에 사고 5일째 되는 날이 밝아올 때, 절벽 너머로 헬기가 보이며, 해가 솟아오른다.










교류 캠프 5일째 (6월 25일)


모리시게가 그린 지도를 바탕으로 콘노, 카미야, 히나타, 모리시게는 헬기가 착륙했을 것이라고 예상되는 곳으로 향한다. 부실한 다리를 건너 가야되는 상황. 전날 밤 히나타의 낫에 의해 복부에 상처를 입는 카미야는 다리를 건너지 못하고, 콘노만이 남아 그녀를 보살핀다. 카미야는 자신을 버리고 가라고 하지만 콘노는 거절. 히나타와 모리시게는 다리를 건너 헬기 착륙 장소로 향하고, 이후 헬기는 콘노와 카미야를 발견. 그녀들을 구출한다. 절벽 아래로 떨어져 사망했을거라고 모두가 추측한 이치노세는 사실 살아 있었고, 나무 아래에서 체력을 온존하고 있던 그녀는 결국 구조대에 의해서 구출되었다. 사건 이후 2학년 4반은 통째로 사라지고, 3반으로 편입된다. 2개월 뒤, 히나타에 대한 판결이 날 무렵. 살아남은 4명의 소녀는 수족관에 다함께 놀러갔다 오면서 끝.




※ 히나타가 우스이 다음으로 만난 콘노에게 사실만 말했다면, 4일 이후의 복잡한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그가 우스이와 만나서 사고로 그녀가 사망했다는 것을 콘노에게 말하지 않은 이유는 1학년때 같은 수영부로 활동했던 콘노를 좋아했기 때문. 사고로부터 2개월이 지난 후, 히나타의 우스이 관련 건은 정당방위가 인정되었지만, 콘노, 카미야에게 가했던 행위는 살인미수. 하지만 초범이고 반성하고 있는 모양이니, 집행유예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고 경찰은 말한다.








테레비 도쿄 드라마 24「리미트」공식 홈페이지
http://www.tv-tokyo.co.jp/limit/



야마시타 리오가 낫을 든 모습에서 마치 배틀로얄에서 시바사키 코우 낫들고 설치던 포스가 떠올라서 원작까지 미리 다 읽어 봤음 ㅋㅋ 드라마는 2013년 7월 12일부터 매주 금요일 심야 0시 12분에 방영된다. 원작을 다 읽었기에 모든 전개와 내용 전부를 알고 있는 내가, 그래서 더욱 드라마에서 기대되는 부분을 꼽자면, 아래와 같다. 특히 개인적으로 야마시타가 모리시게를 어떻게 연기할지 궁금함 ㅋㅋ 매우 기대된다.


1. 사쿠라바 나나미가 보여줄 여고생 특유의 감정적 행동
2. 강철 멘탈과 여러가지 서바이벌 지식으로 무장된 안경 소녀 카미야의 모습.
3. 가정, 학교문제로 인해서 삐뚤어진 성격을 지니게 된 모리시게 캐릭터를 얼마나 맛깔나게 연기하느냐.







내용은 이미 다 알고 있으니, 안경소녀 최대한 예쁘게 찍어 줬을거라고 기대하며 방영중에는 안경소녀나 빨아야지.
보이쉬 소녀인 이치노세 하루가 그냥 갸루 여고생 느낌이 되버려서 눈물나고, 히나타 캐스팅에 그리 잘생긴 놈이 아니라서 아쉽고 슬프다. 만화는 가정환경이 자라는 청소년의 인격에게 어떠하게 지대한 영향을 주는가를 보여주며, 전반적으로 작가의 주특기인 여학생들 심리묘사에 뛰어남. 또, 극한상황에 있어 여고생 멘탈이 어떻게 무너지나 하는 모습을 잘 보여줌.




*역시 가장 기억에 남는 캐릭터는 안경소녀 카미야 치에코와 낫녀 모리시게 아리사.



*유륜 큰 거 까지마라고 했지만, 설마 유륜 큰 년이 뒤통수 칠 줄은 주인공도 나도 몰랐지 ㅠㅠ



*버스 탑승시, 사고에 대비해 안전벨트는 반드시 착용하자 라는 공익적인 메시지가 담긴 작품. ㅋㅋ






핑백

덧글

  • 샤스라 2013/07/06 01:35 # 삭제 답글

    강철멘탈 안경소녀가 귀엽군요..
  • 잠본이 2013/07/06 15:19 # 답글

    안전벨트는 잘만 착용하면 어떤 상황에서도 주인공을 지켜주죠! (참고: 본 얼티메이텀 OTL)
  • 세이렌 2013/07/07 03:58 # 답글

    역시 안전벨트는 생명입니다.(......)
  • 나그네 2013/07/12 01:11 # 삭제 답글

    리미트 원작 만화 어디서 볼 수 있는건가요 ㅠㅠ
  • you 2013/07/14 09:00 # 삭제 답글

    방금 1화보고 만화 원작 궁금해져서 구글검색했는데 이렇게 다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편하게 볼 수 있겠네요ㅋㅋ 근데 꽤나 건전한(?) 아이들이네요ㅋㅋ 그래도 으쌰으쌰해서 살아남은 걸 보면
  • 쩜쩜 2013/08/04 16:03 # 삭제 답글

    어제 리미트보고 쭉 빠져서 만화원작 검색해봤는데 대박이네요ㄷㄷ 좀 섬뜩하기도하고.. 남자얘는 여주좋아한담서 죽이려들고 무섭네요 내용이 충격적임ㅎㄷㄷ
  • ㅇㅇ 2014/07/08 10:33 # 삭제 답글

    전 미즈키가 솔직히 안됐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지메를 한건 나쁘지만 친구한테 통수 맞지만
    않았으면 미즈키도 저런 이지메 짓이나 물타기 짓을
    하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 굿잡 2019/01/20 04:22 # 삭제 답글

    좀 전에 원작 완결 보고 검색해보다 들왔는데
    정말 완벽한 리뷰다..
    근데 유일한 리뷰인 것 같음.. 왜지.. 재밌는데..
  • ㄴㄴ 2019/07/13 20:13 # 삭제 답글

    글 수준이 왜이리 비속어에 내용이랑 별 상관도없는 성별 비하에 개판인가 했더니 최신글 모음보니 수긍가네 취향과 인성은 무관하다는소리는 확실히 눈가리고 아웅이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