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사 요시히코와 마왕의 성 - 병맛 RPG 판타지 드라마 영상문화생활


포스터는 위엄쩜. 특히 무라사키 멋있게 잘나왔네. 키나미 하루카 짱 귀여움.




12화 완결의 2011년 3분기 드라마. 勇者ヨシヒコと魔王の城.

병맛 개그 + 본격 RPG풍 판타지 드라마.

완결 나온지는 꽤 됬지만, 개인적으로 취향이라 너무너무 재밌게 봐서 완결보면 이제 진짜 끝이구나 하는 마음에
완결편인 12화는 아껴아껴두고 있다가 이제서야 봤음.

12화 마지막에 엔딩테마인 約束の日に 約束のあの場所で待っててほしい~ 로 시작하는
TEE -『愛し續けるから』가 흘러나오며, 1화부터 12화까지 요시히코들의 여정이 나오는데,
아~ 마치 RPG 하나 클리어한듯한 느낌이랄까. 진짜 "아 즐거웠어." 라는 느낌이 들더라. 

간단하게 파티 구성을 설명하자면,

용사 요시히코 : 모험떠나기 귀찮아 하는 마을사람들한테 속아서 여행을 떠나는 용사.
전사 단죠 : 요시히코 죽일려다가 어쩌다보니 요시히코 따라서 여행(1)
초짜 여자 무라사키 : 요시히코 죽일려다가 어쩌다보니 요시히코 따라서 여행(2)
마법사 메레브: 사이비교주 놀이하다가 지겨워서 요시히코 따라서 여행.


포스터만 보면 이거뭐 완전 초 블록버스터 판타지 모험 드라마 인데, 현실은 시궁창 저예산 판타지 드라마.

예산 쪼들리는 모험활극, 애초에 드래곤퀘스트 짭에다가(용자인 요시히코는 대놓고 드퀘5 주인공 복장),
몬스터 뒤에 아 낚시줄 다 보옄 + 난이도 있는 액션이나 거대 몬스터는 애니메이션으로 때우기도 했지만 짱 즐거웠음.

1화 마을의 전염병을 없앨 약초를 찾아 떠난 아버지를 찾아 모험을 떠나지만 1화 끝나기도 전에 그새 찾음.
아버지는 옛날에 약초를 구했는데, 다른 여자랑 눈맞아서 다른 가정 꾸렸기에 자식보기 쪽팔려서 마을로 안 돌아옴.

만 봐도 막장인데, 애초에 요시히코가 모험을 떠나게 된 것도 마을 사람들한테 속아서니.


용사의 위기!!

요시히코가 용사를 때려친적이 여행중 3번 있는데,

1. 가슴이 좋아서 거유 간호사랑 같이 살려고 용사 때려침.
2. 아이돌이 되고 싶어서 용사 때려침.
3. 에어컨이 너무 시원하고 좋아서 용사 때려치고 히키코모리 모드.

이렇게 시도 때도 없이 용사 그만둔다고 징징거리던 요시히코지만, 12화동안 고생 더럽게 했음.


 

자! 보이는가, 요시히코 얼굴에 새겨진 12화 여정 고생과 세월의 흔적이!




문명의 이기에 젖어 나태해져버린 용사 요시히코처럼
 우리도 실은 모두 용사이지는 않았을까. 는 개뿔. 내 망상이였음. (11화)

마왕의 정체.
 
- 11화, 문명이 발달한 마왕의 성(현대사회)에 도달하자 문명의 이기에 젖어버린 나머지 나태해지고
스스로의 소명을 잊어버린 용사 파티를 보면서, 지금 현재 마왕의 성, 즉 현대사회에서 생활하고 있는 사람들 모두가,
자신의 소명을 잊고 물질사회에 적응해버린 용사파티처럼 실은 우리들 모두가 과거의 용사들이였던 것은 아닐까.

그리고 마왕의 정체란 바로 현대사회 그 자체, 혹은 물질주의이자, 동시에 자본주의가 아닌가!!

라고까지 생각했는데, 시밤 역시 그렇게까지 깊게들어가는 드라마는 아니였고요.ㅋㅋㅋ

마왕은 가리아스라고 한번 쓰러지고 2단변신까지 하시는 제대로 된 분이 계셨음.
가면쓰고 나오는 마왕 가리아스의 목소리는 성우 나카오 류세이(中尾 隆聖)가 맡아 주셨음.
(드래곤볼의 프리저, 블리치의 쿠로츠지 마유리)




피날레는 다르다! 낚시줄 덜렁거리고 애니메이션으로 때우던
11화까지와는 달리 12화에서는 CG도 넣어줌ㅋㅋ




열라 고생해서 장비 모았는데, 다 장착해보니 왈큐레.


파티가 마왕 쓰러뜨리기 위해 모은 무구들.
-
이자나이의 검(1화), 선녀의 날개옷(4화), 무적의 신발(5화), 귀신의 투구(6화),
드래곤의 방패(7화), 현자의 갑옷(8화), 생명의 반지(9화), 마법의 융단(10화), 용자의 검(12화)

마왕한테 막타넣은건 무적의 신발. 왜 신발에 무적 옵션이 붙어있나 싶었는데,
마지막은 쌍팔년도 초딩 운동화 CF로 마무리.

http://www.tv-tokyo.co.jp/yoshihiko/ - 테레비 도쿄 드라마 24 요시히코 공홈
http://ja.wikipedia.org/wiki/勇者ヨシヒコと魔王の城
- 勇者ヨシヒコと魔王の城 용자 요시히코와 마왕의 성 일본 위키.


매화마다 깨알같은 재미를 줬던 메레브의 주문들.

파티의 꽃이라고 할수 있는 마법사, 용사 요시히코 파티의 유일한 마법사인
메레브의 위엄쩌는 습득 주문 목록을 보라~☆

주문

제1화에서는 하나부밖에 쓸 줄 몰랐지만, 여행을 계속함에 따라 사용가능한 주문이 늘어남. 
요시히코와 같이 순수한 인간에게는 효과가 배倍가 된다. 어디선가 들어본적이있는 주문와 아주 쪼끔(?) 닮았다.
 
하나부(ハナブー) - 1화에 이미 습득 완료.
대상자의 코끝을 올려 돼지코로 만든다. 하루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선녀의 코를 돼지코로 만들어버리기도 했다.

스위츠(スイーツ) - 2화 습득
대상자를 강렬하게 단 것이 먹고 싶어지도록 만들어, 안절부절 못하게 만드는 주문.
메레브는 전투중 적의 빈틈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것이라고 주장, 별거 아닌 주문같지만, 산적에게 습격받을 때 도움이 됬었음.
하나부와는 달리 사용제한이 없음. 하지만 일부 마물에게는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알수없기 때문에 무턱대고 의지해서는 안된다.
여러 전투에서 적을 회피하는데 사용되었고, 단체 미팅에서는 개인기로도 사용가능.
현 시점에서는 가장 도움이 되는 주문이다.

쵸이킬트(チョイキルト) - 3화 습득
공격력을 1.2배로 만드는 주문. 요시히코 본인은 꽤 파워업 되었다고 느꼈지만, 주위의 평가는 오히려 약해진게 아니냐고 들음.

호이미네(ホイミネー) - 4화 습득
소모된 체력을 7할 회복시키는 주문. 하지만, 회복조건으로 주문을 외우기 직후,
소의 고환, 사슴의 뿔, 반시뱀의 간, 로얄젤리(전부 자양강장작용있는 것들)를 섭취해야만 주문이 효과가 있다.

프리마즌(プリマズン) - 6화 습득
대상자 몸 안의 푸린체(푸린 염기 purine鹽基, purine base)를 증가시켜, 중풍을 유발시켜 큰 데미지를 입도록 만듬.
하지만 효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실용적이지 않다.

나마가와(ナマガワー) - 6화 습득
대상자가 입고 있는 옷을 덜 마른 빨래 냄새(장마철에 방안에 널어놓은 세탁물을 덜마른 상태에서 입었을때의 1.6배 냄새)
가 나도록 하는 주문. 옷을 입고 있지않으면 효과가 없다. 하나부와 마찬가지로 원래대로 돌려놓을 수 있다.

포리코즌(ポリコズン) - 7화 습득
포도 4송이 양의 폴리페놀과 토마토 3개 양의 리코핀을 동료의 체내에 주입하는 건강에 좋은 주문.
동료의 수비력을 단숨에 올린다고 주장하지만, 2주간 이상 계속 걸어도 효과가 있을까나? 할 정도로,
실전에서는 의미없다고 보여짐. 건강관리차원으로 지속하면 몸에 좋다.

게라(ゲラ) - 8화 습득
대상자는 메레브가 뭘 말하든지 웃는다. 계속 웃다가 죽음에 이르게 된다는 주문.
살상력이 높은 주문이라고 장담했지만, PJ(폰지, 8화에 등장한 놀이꾼)에게는 효과가 전혀 없었다.
살상력이 없다라고 봐도 무방해 보인다. 메레브의 개그 센스가 주문의 위력을 좌우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10화에서 죽음의 계속 문지기 선인을 대폭소 시키는 것에 성공.
주문에 걸리기 쉬운 체질인 요시히코에게 걸자, 개그를 말하기도 전에 웃음이 시작되었음.

쵸햐도(チョヒャド) - 9화 습득
적 그룹 전체에 유효한 햐도계의 주문. 1회에 가디건을 걸치고 싶어지는 정도의 체감온도로 만들 수 있다.
5회에 두꺼운 운동복, 10회에 다운 자켓, 100회 걸면 북극곰이라도 되지않으면 견딜 수 없을 정도의 추위라고 한다.
메레브는 추운 지역에서 싸울때 유효한 공격주문이라고 했지만,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추위에 도달할때까지 중복해서 주문을 외워야하는 것이 단점.
오히려 더울 때 쓰면 더위가 가신다는 점에서 쓸만할지도.

메라친(メラチン) - 11화 습득
화염계 주문. 식은 음식을 다시 따뜻하게 데울수 있다. 음식에만 사용가능.


특기

- 무라사키가 여행중에 습득한 특기. 메레브의 주문보다 훨씬 실전에서 가치가 있다는 평가.

큰 눈(大きな目) - 6화 습득
양눈을 크게 뜬다. 이 박력으로 상대의 움직임을 한순간 멈추게 할 수 있다.  
PJ와 같이 눈을 마주치지 않는 상대에게는 효과가 없다.

주정뱅이의 눈(酔っ払いの目) - 7화 습득
주정뱅이와 같은 눈을 한다. 상대가 '아, 약해보여' 라고 방심했을때 다가가 공격을 한다.

이상한 춤(ふしぎな踊り) - 9화 습득
3화에서 만난 나무 인형 모양을 한 마물의 춤에서 힌트를 얻은 것으로,
요상한 춤을 춰 마법사로부터 마법의 힘을 빨아 들이며,
다른 대상자들도 무라사키의 춤과 같은 춤을 추게 만들어 움직임을 봉인한다.
그 광경을 메레브는 '지옥의 디스코' 라고 표현했다.

수수께끼의 주문(謎の呪文) 자오리크 - 11화 습득
다마 신전에서 마법사로 전직한 무라사키가 처음으로 배운 주문.
마법사로서 경험이 부족한 무라사키이기 때문에 주문의 이름, 성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때문에,
현 시점에서는 효과 불명. 주문에 극단적으로 걸리기 쉬운 요시히코에게 조차 눈에 띄는 효과가 보이지 않았다.
이는 부활의 주문이였기 때문에 산 상태의 요시히코에게 효과가 없었던 것임.
12화에서 우연히 메레브를 되살림으로써, 효과가 판명됨.
마력이 부족한 경우, 혼이 빠져나간 어중간한 상태로 부활시키기도 한다. 


파티 직업 변경 현황. (8화 다마 신전 이벤트)

요시히코 : 용사 → 아이돌 → 용사.
단죠 : 전사 → 무투가.
메레브 : 마법사 → 승려 → 마법사.
무라사키 : 초보 여자 (素人の女, 초짜 여자) → 마법사.

일본 위키에는 11화 현재 메레브의 직업이 승려로 기재.

메레브는 8화에서 승려로 전직했지만,
8화 단체 미팅에서 상대 여자 중 하나가 '승려 왠지 촌스러' 라고 들어서 그럼 승려 그만 둘래 라고 한것과,
11화에서 마법사가 습득가능한 화염계열 주문인 메라친을 습득한걸로 봐서 진짜 8화에서 승려 때려친 것 같음.

(뭐, 드퀘세계랑 요시히코 세계의 직업별 습득 주문이 다를 수도 있으니 승려 안 그만뒀을 가능성도 있음.
마법사로 전직한 무라사키가 자오리크 배우는 걸로 봐서는 주문은 드퀘짭인데, 습득은 지맘대로인거 같음.)


마왕을 쓰러뜨린 뒤, 마을로 돌아온 요시히코, 12화의 마지막은 아래와 같은 요시히코의 대사와 함께 끝이 나는데,

이렇게 카보이의 마을에 평화가 돌아왔다.
마왕에게 조종당하던 마물들도 모습을 감춰, 사람들은 다시 평화로운 생활을 되찾았다.
하지만 이때, 나는 전혀 모르고 있었다.
새로운 악이 이 세상에 마수를 뻗치려고 하고 있음을...

이라고 말하면 영화화가 될지도 몰라서 일단 한번 말해보는 나였다.

제발 영화화 됬으면. 은근히 존나 진지하게 본격으로 영화화 되면 그것도 나름 대박 웃길듯.


ps. 키나미 하루카, 존나 귀여움요.


겨! 드! 랑! 이!
하앜

겨드랑이 페치인 나로서는 캡쳐로 이 장면을 영원히 남기지 않고서야 배길 수 없었다.

이 때가 젤루 귀여웠음.

드라마에선 빈유 설정이라 메레브 한테 가슴 작다고 맨날 까이는데, 사실 빈유 아님.
요시히코 때처럼 뭔가 컨셉있는 옷을 입었을 때, 귀염은 진짜 레알 돋음.


키나미 하루카, 보스 시즌2에서도 잠깐 나왔지만, 역시 요시히코 때가 귀염정점.

12화 함께 하는 동안 너무 즐거웠어요. 요시히코 영화화 꼭 됬으면 좋겠어요. 제발~☆


ps2. 오프닝 테마 mihimaru GT - エボ★レボリューション



엔딩 테마 TEE-愛し続けるから




핑백

  • 잠보니스틱스 : 오늘의 즐거운 잡동사니 2012-11-16 21:23:43 #

    ... 도 않았는데 왠지 납득이 가게 만드는 클램프 퀄리티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 소드 아트 온라인 (아피세이아님) 역시 부부싸움은 칼로 물베기 ★용사 요시히코와 마왕의 성 - 병맛 RPG 판타지 드라마 (각시수련님) 그래! 나도 어쩌면 옛날에 용사였을지도 몰라! (그건 아닐 듯) ※포스팅 공개를 원치 않는 분께서는 비밀덧글로 알려주시면 ... more

덧글

  • d 2011/10/25 20:49 # 삭제 답글

    딱봐도 구루구루네
  • 옥탑방연구소장 2011/10/25 21:42 # 답글

    저도 일드 포스팅을 많이하는편이지만, 정말 안보길 잘했네요.....ㅋㅋㅋ
  • 화호 2011/10/25 21:54 #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이거 진짜 너무 웃겨서 구르면서 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깨알같은 개그센스가 일품이죠...!!! 드퀘 잘 모르지만 점점 드퀘가 궁금해지는 그런 드라마였습니다:)
  • momojun 2011/10/25 23:18 # 답글

    이 드라마 최고죠. 정말 데굴데굴 구르면서 봤어요. 전 마법의 신발 에피소드가 젤 웃겼어요. 악어가 없으면 마법의 신발이 아니라니... ㅋㅋㅋㅋㅋㅋ
  • rumic71 2012/11/17 12:19 # 답글

    일본갔을때 저녁에 방송하고 있어서 뭔가 했었는데...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